마오는 저번 윙과의 대결에서 3:2의 접전끝에 승리를 거두며 7승을 거두며, 7승 2패로 남은 샤크와의 경기완 관계없이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지었다.
샤크와의 경기마저 승리한다면 정규시즌1위로 결승전에서 플레이오프를 거쳐 올라오는 팀과 맞붙게된다.설사 패한다고 할지라도 1위로 결승직행의 가능성이 매우 크다.
남은 두 자리는 과연 어느팀이 올라갈까?
테란강국 로냐프
현재 4승 3패 승점0인 리그2위인 로냐프는 가장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팀이다.
리그초 엠파이어의 '이스트로'라고 불리며 '포유원맨팀'이란 평판을 받았던 로냐프였지만 팀장 포유의 영입능력에 힘입어 지금은 강력한 우승후보중 하나다.
로냐프의 에이스는 테란인 바이로써 현재 4승0패로 무패행진을 보여주고 있다.그 밖에 브이,세나,포유등 강력한 테란들이 포진하여 현존팀중 최고의 테란라인을 자랑하고 있다.
로냐프의 약점이라면 테란외에 다른 종족은 상대적 부실하다는 점이다.그러나 카우보이 장진의 복귀에 힘입어 저그라인이 살고있고 낭만,주봉,정훈등 새로 영입한 신인들의 가능성 역시 무한하기에 금방 보안할거라 생각한다.
로냐프의 남은 일정은 5/31(토) 샤크전, 6/8(일) 듀오전, 6/21(토) 컬렙스전 이다.마지막경기가 리그꼴찌인 컬렙스와 현재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샤크임을 봤을때, 이 중 2경기만 잡는다면, 로냐프는 무난히 자력으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것이다.
최강 샤크
현재 4승 3패 승점-2로 리그3위인 샤크는 리그시작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최근 연패를 당하며 그 분위기가 좋지 않다. 리그초부터 계속 지켜온 2위의 자리 역시 로냐프에게 빼앗기고 무엇보다 팀의 기둥인 아젯의 군입대는 샤크로썬 감당하기 힘든 일이다. 그러나 차기팀장 카카는 아직 아젯이 군대를 가기전에 팀을 재정비하고있다.활동이 없는 팀원들은 과감히 방출하고, 몇일전 복귀한 블랙캣을 영입, 현재 휴양중인 안틸의 복귀 역시 추진하고 있다.
비록 아젯의 군입대로 그 공백은 크겠으나, 아직 군입대까진 시간이 남아있으므로, '엠파의 황제' 아젯이 남은경기에 출전한다면 샤크의 포스트진출도 긍정적으로 보인다.
샤크의 남은 일정은 5/31(토) 로냐프전, 6/7(토) 마오전, 6/15(일) 컬렙스전이 있다.이 세경기중 두경기는 잡아야 자력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이 가능해진다.
일촉일발의 듀오
현재 4승 4패 승점 +4인 듀오는 위의 팀들과는 상황이 조금 다르다.위의 두 팀은 4승3패로 아직 1패의 여유가 남아있지만, 듀오는 1패만 더 하게된다면 자력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이 불가능해진다.그나마 승점을 많이 챙겨두었기 때문에 남은 두경기를 잡아낸다면 무난히 포스트시즌 진출을 할것으로 본다.
듀오는 리그초 3연패를 당하며 안좋은모습을 보였으나 내리 3연승을 하며 그 기세를 올렸다.팀장 엡손은 '팀플레이의 귀재' 즉 팀귀라는 별명을 지녔으며, 다른팀과는 달리 소수정예의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이에 가장 많은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본래 팀의 에이스는 가수와 지지에이치였으나, 접률이 떨어지며 그들은 점점 역사속에서 잊혀져갔고, 지금은 스토워드와 피그렛이 엄청난 활약을 하며 팀을 이끌어가고 있다.이 둘의 현재의 기세에 가수와 지지에이치의 합류,거기에 팀귀 엡손과 신인들의 활약이 합쳐진다면 듀오의 포스트시즌 진출도 남은 2경기를 내리 이기며 가능할 것이라 본다.
듀오의 남은 일정은 6/8(일) 로냐프전, 6/14(토) 윙전 이다.
날개가 꺽인 윙
현재 3승 5패 승점-3으로 리그5위윙은 현존 팀중 가장 강력한 개인전카드가 많은 팀이다. 17회랭킹전 우승자이자 로얄로더인 온니를 비롯해서 워브,오레오,주인,샤인,걸,비수,KBJ등 길드내에서 강력함을 인정받으며, 랭킹전에서 4강,8강등 상위권을 차지한 그들이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매번 에이스결정전에서 쓴 고배를 마시며, 결국 자력으로 포스트시즌진출이 불가능해졌다. 현재 유일한 가능성은 남은 두경기를 3:0으로 이겨 승점을 +3까지 챙기고 5승5패로 기다리는 것이다.
샤크와 로냐프,듀오가 모두가 서로 얽히고 얽혀 5승5패가 된다면 4개의 팀중 승점이 높은 2팀이 포스트시즌 진출이 가능해진다. 윙의 남은 일정이 6/1(일) 컬렙스전, 6/14(토) 듀오전이고 볼때, 컬렙스와의 경기는 무조건 3:0승을 거두고, 듀오와의 경기에 3:0으로 승리함으로써, 승점이 높은 듀오의 승점을 깍고, 5패로 만드는 것이다.팀장 구름은 아직 포스트시즌진출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이대로 포기하기엔 윙은 너무나 강하기 때문이다.
무릎꿇은 챔피언 컬렙스
현재 1승 6패 승점 -13로 리그6위인 컬렙스는 1,2회 우승팀의 진면모를 완전히 잃어버리고 말았다. 리그초반엔 엘티레일의 활약에 힘입어 지더라도 쉽게지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으나, 최근 엘티레일의 부진과 부재는 유일무일한 에이스를 잃어버린 꼴이 되었다. '본좌' 레드역시 컬렙스 소속이나, 프로리그엔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진 않고 있다.레드 역시 곧 상근으로 군입대를 하기에, 확실한 개인전 카드를 확보하는게 컬렙스의 남은 목표일거라 생각한다.
팀장 꼬꼬는 이미 포스트시즌 진출은 힘들어졌고 이번 시즌은 신인육성에 힘쓴다고 말하였다.후기리그땐 좋은 모습을 보일것이라 믿는다.
남은 일정은 6/1(일) 윙전, 6/15(일) 샤크전, 6/21(토) 로냐프전이 있다.
얼마 남지 않은 일정.그러나 아직 가려지지 않은 포스트시즌진출의 두자리.과연 포스트시즌에 진출하는 팀은 어느 팀이 될것인가?
첫댓글 애썼다
오랜만에 기사쓰시네요 ㅋㅋ
우리가 남은 한장의 카드를 흭득하도록.. !! ㅎ
두장임..
듀오의 내이름은 거론되지않군;;ㅠ
ㅋㅋ;; 재밌따
윙 승점 챙기자 냉큼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