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일반 시중은행권은 상용차대출 전혀 없습니다.
나라 정책자금도 저금리 받을수 있는 상품 있습니다.
문제는, 나라정책자금은 기 대출 한도가 있으면 대출 받을때 다 제외됩니다.
신용등급도 낮은편이여하고, 대출 받을수 있는 한도금액도 작습니다.( 최대 2천만원 )
미소금융재단, 신용보증재단. 기금 모두 개인운수업 쪽으로 많이 나가서 승인 받기도 점점
더 어렵습니다. 그만큼 대출한도가 작아졌습니다. 운영자금수준(기름값) 정도의 한도입니다.
물론 이정도금액만 필요하신다면 기대출 없고 신용등급 맞고 하면 됩니다.
시중은행에 신용대출 자격있으시면 더 볼 필요 없겠죠.
참고로 2금융권 신용대출 금리는 7 % ~ 39 % 로 되있으나 보통 받게되면 25% 이상인게 현실입니다.
주변에 새마을금고나 일본 오릭스나 상호금고쪽에 10% 미만에 상품도 있습니다.
저금리인 만큼 달라도 많이 틀립니다.
대출한도, 심사성격, 승인률, 차량시세 한도부여 등 상용차 전문 캐피탈보다 그만큼 어렵습니다.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이 바보이겠습니다. 10%미만 금리에 타업체 상품들이 있는데, 안하는 이유가
있는거지요.. 자금 조달 성격부터 틀립니다.
그만큼 차량시세를 인정하는 부분이 크고, 대출한도 또한 크고, 기대출이 있어도 가능하고, 심사승인또한
부드럽죠. 다만, 신불이거나 채무불이행 등재되있거나 습관적인 연체만 없으면 되죠. 이런 사항은 사채아닌이상 다 안됩니다.
구입자금, 운영자금, 전환대출(갈아타기)
기대출을 어느정도 갚으셧다면 환승론 추천해드립니다. 저금리로 갈아타면서 충분히 여유자금 뽑을수 있습니다.
저금리는 10.9% ~ 13.9% 입니다만 실질적으로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10.9% 짜리는 100명에 10명도 안됩니다.
대부분 11.9%에서 12.9%가 주를 이룹니다. 금액이 더 필요할경우 13.9% 나 14.9%도 나옵니다.
부동산담보가 있거나 신용좋으시고 (1~5등급), 소액만 필요하고 기대출 거의 없으시고 하면 2금융권쪽 쓰실일이 없으실겁니다. 그러나 화물운수쪽있으시면서 이런분이 몇이나 되겠습니까?.
대한민국에서 연체율이 제일 낮은쪽이 바로 중고상용차 대출쪽입니다. 승용차는 어마어마하죠 연체율이. 사고율도 그렇고 상용차대출쪽은 생계수단을 담보로 대출받기 때문에 연체안하려고 노력하십니다.
대출이란거를 알아보실때 첫번째는 심사성격과 승인이 어느정도 부드러운지가 먼저이고, 두번째는 담보가치 즉 차량을 얼마까지 인정해주는지, 세번째는 인정시세 범위내에서 몇%까지 대출이 되는지 대출한도 입니다. 그 다음 금리를 보셔야 겠죠.
거꾸로 금리부터 알아보시고 가다가는 조회만 수두룩하게 남고 금융회사에서 팅기게 되면 더욱더 어려워 집니다.
참고로 일주일에 3번이상 조회들어가시면 2금융권쪽은 승인율이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회하고 한번 팅겨서 나온 금융회사쪽에서는 어느정도 기간 경과하지 않고는 다시는 받기 힘듭니다
흔히 가조회라고 하는데
가조회를 일단 들어가면 사금융 대부업쪽은 제외하고 거의 모든정보가 다 나옵니다.
카드내역부터 해서 세금부분, 보증부분, 모든 금융내용이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