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공룡알 화석지
들꽃산꽃山人/ 白 英 雄
오늘은 오랜만에 제부도로가는 화성 송산 옛길을 따라 화성 공룡알 화석산지로 출사 가는 길 남양은 온통 개발로 인해 큰 변화를 보이고 도로주변에는 왼 부동산 이 그리 많은지 알만하다. 그러나 우리 일행은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송산 고정리 공룡알 화석산지를 향해 인색하리만치 작은 표지를 간신히 따라 갯벌 입구를 들어 서니 비포장 갯벌도로를 따라 들어가니 방문자 센터가 보였다.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카메라 배낭을 메고 우선 방문자 센터 안 전시장에 들려서 방명록에 사인을 하고 안내자의 공룡알 발견에 대해 설명을 듣고 데크로 잘 포장된 판자 길을 들어 서기전에 하얀 삘기초가 바람에 꽃물결을 이루며 춤추는 전경을 먼 저 촬영하고 멀리 보이는 두 개의 조그만 섬이 있는 곳으로 여기 숲 옆 화석지(지층 덩어리) 속에는 공룡알 껍질이 몇 개씩 박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시화호 물막이공사와 도로개발로 인해 섬이 아닌 육지가 되어 이곳저곳을 파헤치 던 공사장에서 화성 송산 고정리 공룡 알 화석은 중생대시기 (1억6천5백 만년) 지구 를 지배하며 살았던 공룡알 화석이 발견되어 이렇게 화석을 관찰 할 수 있는 세계적 규모의 공룡알 화석산지가 조성되어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자라나는 꿈나무 와 온가족 자연관찰나들이로 좋을 것 같다.
안내도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
멀리 숲이 보이는 곳이 무명섬(현재 육지가 됨)
시화호공사 전에는 섬이였다고 합니다.
삘기풀이 한창 하얀꽃물결을 이루고 있는 풍광
크게 본 삘기 어렸을 적엔 꽃이 피기전 먹기도 했지요.
공룡알 화석지에 도착
가운데 둥그렇게 보이는 것이 공룡알 화석입니다.
지층을 이룬 바위 덩어리에도 공룡알 화석이 있어요.
이곳에도 공룡알 화석이 있네요.
움푹 패인곳에도 공룡알이 있던 곳이지요.
천일사초
매자기
고들빼기
배치레잠자리
공룡알 화석지가는 길
-THE 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