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학생 용 ]
□ 작성자 : 6학년 2반 / 성명 : 박예린
□ 강의 주제 : 착시의 세계
□ 수강 소감
착시에 대해 정확한 뜻을 잘 몰랐는데 오늘 여러 가지 사실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여러 가지 착시 현상을 일으키는 사진을 보고 많이 신기했다. 아무리 보아도 길이가 같은 것 같진 않은데, 직접 재어보니 신기하게도 길이가 같았다. 에임즈 룸은 처음 만들어 보는데 정말 길이가 달라보였다.
□ 이러한 특강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너무 빨리 만들어서 시간이 많이 남은 것이 아쉬웠다.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학생 용 ]
□ 작성자 : 6학년 2반 / 성명 : 이지현
□ 강의 주제 : 착시의 세계
□ 수강 소감
오늘 과학 선생님께서 오셔서 착시 수업을 가르쳐 주셨다. 보일시, 느낄각이라는 낱말뜻으로 설명해 주셔서 이해가 쉬웠다. 착시 그림을 보았는데 나는 계속 보니까 어지러웠다. 그 중에 내가 아는 것도 많이 있었다. 모둠원들과 재미있게 하여서 더욱 즐거웠다. 코끼리 다리에도 신기한 게 있는데 위에서 보면 4개, 그냥 보면 5개였다. 그리고 내가 만들기 힘들었던 것도 친구들이 도와줘서 고마웠다.
□ 이러한 특강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없다
[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 작성자 : 6-2 담임 김순영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새로운 선생님들께 과학에 대해서 배우니 학생들은 매우 신기해하였고 열심히 참여하였다. 또 이론적으로만 알고 있던 착시 현상을 재미있는 그림과 만들기 활동으로 하여 흥미롭게 익힐 수 있었던 것 같다. 다시 또 이런 기회가 된다면 좋겠다고 이야기한 학생들이 많이 있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6학년의 수준에서 만들기 활동 시간이 2시간이 다소 긴 편이라 학생들이 만들기 이후 활동을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망설여한 것 같았습니다. 1시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