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전 세계적으로 1,000만장을 넘는 출하를 기록하며, 스포츠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모두의 GOLF」시리즈의 최신작 PLAYSTATION??3 전용 게임 소프트웨어「모두의 GOLF 5」를 2007년 8월 10일 발매한다.
「모두의 GOLF」시리즈는 1997년 발매되어 ”간단한 조작으로 쾌감을 느낄 수 있는 샷”이라는 컨셉으로 많은 유저들에게 골프의 깊은 맛과 재미를 선사해 왔다. 이번에 출시 될 PS3 전용 게임 소프트웨어「모두의 GOLF 5」는 모두의 GOLF 시리즈 발매 10주년 기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최신작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두의 GOLF 5」는 기존 시리즈의 컨셉을 이어가며, 골프라고 하는 스포츠가 가진 모든 매력이 표현되어 있다. 연습을 통해 실력이 향상되어 가는 기쁨과 잘 모르는 골퍼들과의 신선한 만남을 통해 자연에서 플레이를 하는 즐거움 등 꿈에 그리던 일들이 게임 속에서 실현되게 한다.
특히, 이번 시리즈에서 가장 현저한 변화를 하게 된 것은 새로운 샷 시스템 「본격 샷」의 추가 도입이다. 캐릭터의 스윙 모션을 결정하는 「본격 샷」은 스윙의 폭에 따른 거리 감각을 익히며 머리 속에 그리던 샷을 치며 실제 플레이 하는 기분에 빠져 든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한국인 캐릭터(이름: 유민, 직업: 액션 여배우)가 등장하고, PGA투어를 무대로 선전하고 있는 마루야마 시게루(일명 ‘마루 짱’) 캐릭터가 깜짝 등장하여 또 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온라인 대전을 지원하며 가격은 42,000원.
한편 디즈니/픽사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라따뚜이]를 2007년 7월 27일 PlayStation??2, PSP?玲? 출시에 이어 PLAYSTATION??3용 ‘라따뚜이’를 8월 10일 출시한다.
게임 [라따뚜이]는 그 동안 영화를 원작으로 한 ‘One-Source Multi Use’ 작품들 중 가장 효과적으로 각 플랫폼의 특성에 맞게 컨텐츠를 가공한 기대작으로 디즈니/픽사 사의 창의력과 눈을 의심케 하는 시각적 효과가 여실히 드러나 있다.
SCEK의 관계자는”20개 이상의 아카데미 상 수상의 Pixar사의 완성도 높은 영화를 게임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여름시즌을 맞아, 영화의 인기와 함께 최고의 가족용 게임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막이 한글화되어 있으며 가격은 49,000원.
- 출 처 : 게임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