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악기상가 ? 인사동- 삼청동 시장 산책 코스
낙원상가에 가기 위해 종로 3가역 5번 출구에서 내립니다.
5번 출구는 5호선 승강장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좀 많이 걸으셔야 해요.
하지만 나오면 바로 악기상가가 보입니다!
이렇게요. 먼저, 악기상가에서 악기 구경도 하고- 상가 내에 있는 극장도 가볼 예정입니다. 2, 3층은 악기 상가로 이뤄져 있어요. 여자친구에게 잘 보이고 싶다면 악기 연주 만한게 없죠!
악기상가로 들어가서 기타도 보고, 실로폰도 구경하고, 아코디언에 북까지 온갖 악기들을 구경만 해도 시간이 잘 갑니다. 3층에 있는 종합 매장에 가면 장난감 모형과 교본, 평소 쉽게 구경하기 힘든 아코디언 등 재미난 악기들이 모인 곳을 찾을 수 있어요. 괜시리 악기의 열정에 불이 붙었다면 구입을 해도 좋습니다. 낙원상가는 우리나라 최대 악기 종합매장이니까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대충 가격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바가지를 씌운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고 해요.
2, 3층을 다 훑었다면 4층에도 한 번 가 봅니다. 4층은 사회적기업인 허리우드 극장이 있어요. 만 55세인 분들은 2천원에 영화를 볼 수 있죠. 일반인은 5천원이랍니다. 일반 멀티플렉스에서 8-9 천원 하니 시중보다는 확실히 저렴해요. 대신 영화는 선택권이 없습니다! 무조건 영화 하나만. 대신 인터넷에서 미리 상영 정보를 볼 수 있으니 확인하고 가면 되겠죠.
보통 추억의 영화를 상영해요. 지금은 닥터지바고를 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는 곳이죠.
추억 더하기라는 DJ부스가 있는 곳에 들어가면 영화를 예매하신 분들에 한해 국화빵 2개를 무료로 주기도 한답니다. (물론 맛있어요!) 낙원상가 투어가 끝났다면, 슬슬 배가 고파올 시간. 지하의 낙원시장에 가도 좋고, 낙원 상가 뒤편의 국밥집도 좋고, 인사동 길에서 만두나 호떡을 사먹으며 요기를 해도 좋겠어요.낙원상가의 지하시장은 의외로 제법 점포 수가 많은 시장입니다. 생활용품 및 각종 수입상품, 특이하게 피아노까지도 있는 시장이죠. 김밥이나 국수 등 간단하게 먹을거리도 있답니다.
지하시장을 구경하고 다음 코스를 위해 인사동으로 이동합니다. 인사동 길 본격적으로 탐색 시작!
지금 인사동은 용의 해를 맞아 특별히 벽화를 그려 놓았어요.예쁜 가게들을 구경하며 오르다 보면 금방 마지막 층, 하늘정원 쉼터라는 곳에 소원을 빌 수 있네요. 몇 년 전에 갔을 땐 없었던 공간 같은데, 남산타워도 생각 나고 좋더라구요. 쌈지길 구경 후.. 빠질 수 없는 추억의 문구사 구경. 매장 내에서 사진촬영은 금지하고 있어요. 인형옷입히기나, 주사위 게임 등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던 장난감 등이 많답니다.
추억의 쫀드기와 맥주 사탕을 기억하시나요? 아련아련…. 하나씩 사들고 삼청동으로 향합니다! 인사동과 삼청동은 걸어가면 금방이에요. 쌈지길- 문구사를 나와 그 방향으로 쭈욱 걸으면 안국역 부근의 풍문여고 골목이 나온답니다. 그쪽으로 쭉 들어가면 돼요.
삼청동은 예쁜 카페와 벽화가 많아 걸어다니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길입니다. 삼청동에서 유명한 수제비를 먹습니다. 항아리 수제비 1인분에 7천원이에요. 감자전도 인기가 많은 메뉴입니다. 삼청동 수제비를 든든하게 먹고 나니 드디어 예쁜 벽화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저 멀리 북촌의 한옥들도 예쁩니다. 장난감 박물관 토이키노에 가고싶었는데 임시 휴업이더라구요. 아쉬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삼청동에서 아메아메아메아메리카노 한 잔을 합니다. 삼청동의 와플을 파는 예쁜 카페들은 대체로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의외로 길가 커피집은 3천원 내외에서 먹을 수 있었어요. 모든 종류에 상관없이 커피는 무조건 3천원이라는 커피집에 들어갔습니다. (라떼나 ice 음료도 모두 상관없이 3천원이었어요.)
값은 싸지만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내려주는 커피더라구요. 테이크 아웃만 되는 거 아니냐구요? 지하에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지하에 내려가니 의외로 넓은 공간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매우 조용하고 한산한 분위기.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었어요.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낙원동- 인사동 ? 삼청동 까지 쓰리 콤보 시장 산책 코스 완 to the 성!
인사동- 삼청동 길은 이미 유명한 코스지만, 지하의 시장이나 추억의 쫀드기, 수제비 집과 테이크아웃 커피집을 발견 하는 재미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하 시장의 경우 시장 어플리케이션 조각보를 참고했습니다.
착한피부닷컴 회원분들은 이미 정복 하셨을 것 같기도 하지만. ^^ 소개드렸어요~
참고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jogagbo/id500968889?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