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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1 편
행성의 아담들
(The Planetary Adams)
. 예비군의 2차 라노난덱 아들
. 1934년
51:0.1 행성 영주의 섭리 시대 동안에, 원시인은 자연스러운 진화적 발전의 한계에 이르며, 이 생물학적 달성은 체계 군주에게 그러한 세계에 둘째 서열의 아들, 곧 생물학적 개량자들을 파송해 달라는 신호이다. 이 아들들은, 둘―물질 아들과 딸―이 있기 때문에 보통은 한 행성에서 아담과 이브로서 알려진다. 사타니아 최초의 물질 아들은 아담이며, 체계의 여러 세계에 생물학적 개량자로서 가는 자는 언제나, 그들의 고유한 서열에서 처음이며 기원인 이 아들의 이름을 가진다.
이 아들들은 창조 아들이 사람 사는 세계에 주는 물질적 선물이다. 행성 영주와 함께, 그들은 그러한 구체의 진화 과정 전체를 통해서 배치된 행성에 남아 있다. 행성 영주가 있는 세계에서 그러한 모험은 크게 위험하지 않다. 그러나 배반이 있던 행성, 곧 영적 통치자가 없고, 행성 간 통신을 빼앗긴 영역에서, 그러한 사명은 심각한 위험을 안고 있다.
사타니아의 모든 세계, 그리고 다른 체계들에서 이 아들들이 하는 일에 관하여 모든 것을 너희가 알기를 바랄 수 없지만, 다른 여러 논문이 그 흥미 있는 쌍, 아담과 이브의 생애와 체험을 더 자세히 묘사한다. 그들은 예루셈의 생물학적 개량자 집단으로부터 유란시아 종족들을 향상시키려고 왔다. 너희 토착 민족들을 개량하려는 이상적 계획이 유산되었지만, 그래도 아담의 사명은 헛되지 않았다. 유란시아는 아담과 이브의 재능으로 엄청난 이익을 얻었고, 그들의 동료들과 하늘의 회의에서는 그들이 한 높은 일을 완전한 손실로 간주하지 않는다.
1. 하나님의 물질 아들들의 기원과 본성
51:1.1 물질, 곧 남녀인 아들과 딸들은 창조 아들의 자손이다; 우주 어머니 영은 이 존재들의 출생에 참여하지 않으며, 이들은 진화 세계에서 신체적 개량자로 활동하도록 예정되어 있다.
물질 아들 서열은 지역 우주 전체에 걸쳐 균일하지 않다. 창조 아들은 각 지역 체계에서 이러한 존재들을 한 쌍만 생산한다; 이 원래의 쌍들은 본질적으로 다양하며 그들은 각각의 체계 생명 형태에 적응되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담의 번식 잠재력이 진화 필사 존재의 생식 잠재력과 관련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필요한 조항이다. 유란시아에 온 아담과 이브는 원래의 사타니아의 한 쌍인 물질 아들들의 후손이다.
물질 아들들의 키는 2.4m~3m까지 다양하며, 그들의 몸은 빛나는 보라색 빛으로 빛난다. 물질적 혈액이 그들의 물질 몸을 순환하는 동안, 그들은 또한 신성한 에너지로 충전되고, 하늘의 빛으로 한껏 빛난다. 이 물질 아들(아담)과 물질 딸(이브)은 서로 동등하며, 오직 생식하는 본성과 어떤 화학적 자질이 다르다. 그들은 동등하지만, 남자와 여자로 구별되고―따라서 서로 보완적이며―거의 모든 과제에서 쌍으로 처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물질 아들들은 두 가지로 영양을 공급받는다. 정말로 그들의 본성과 구조가 2중이며, 그 영역의 물리적 존재들이 하는 것과 비슷하게 물질화된 에너지를 흡수하는 한편 그들의 불멸하는 존재는 어떤 지속시키는 우주 에너지를 자동으로 직접 흡수함으로 충분히 유지된다. 만약 그들이 어떤 임무에 실패하거나, 또는 의식적이고 의도적으로 반항한다면, 이 서열의 아들들은 고립되어 빛과 생명의 우주 근원과 연관되지 않게 된다. 따라서 그들은 실질적으로 물질적인 존재가 되고, 배치받은 세계에서 물질적 삶의 과정을 밟게 되며, 어쩔 수 없이 우주 심판관들의 판결을 따르게 된다. 물질적 죽음은 결국에 그러한 불행하고 지혜롭지 못한 물질 아들이나 딸의 행성 생애를 마치게 할 것이다.
최초 또는 직접 창조된 아담과 이브는 지역 우주의 다른 모든 서열의 아들처럼, 선천적 본질로 인하여 불멸하지만, 불멸 잠재력의 감소는 그들의 아들과 딸을 특징짓는다. 이 원래의 쌍은 그들이 낳은 아들과 딸에게 무조건적인 불멸을 전해줄 수 없다. 그들의 후손은 삶을 유지하기 위해 영의 mind-인력 회로의 끊임없는 지적 동기화에 의존한다. 사타니아 체계가 시작된 이래로, 13명의 행성 아담들은 반란과 불이행의 와중에, 681,204명의 하위 책임자들을 잃었다. 이 탈퇴의 대부분은 루시퍼 반란 당시에 일어났다.
51:1.6 체계의 수도에서 영구 시민으로 사는 동안, 심지어 진화하는 행성에 내려가는 임무를 띠고 활동할 때에도, 물질 아들들은 생각 조절자를 소유하지 않는다. 그러나 바로 이 근무를 통하여 조절자의 깃드심과 파라다이스로 올라가는 생애를 체험하는 능력을 얻는다. 이 독특하고 놀랍도록 유용한 존재들은 영적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고리이다. 그들은 체계 본부에 집중되어 있으며, 거기서 그 영역의 물질 시민으로서 자식을 낳고 살아가며, 거기에서 진화 세계로 파송된다.
행성에서 근무하는 다른 창조된 아들들과 달리, 물질 서열의 아들은 날 때부터 유란시아의 거주자와 같은 물질적 인간의 눈에 보인다. 이 하나님의 아들들을 눈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으며, 또한 그들은 시간 세계의 인간과 실제로 섞일 수 있고, 아니 그들과 함께 자식을 낳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생물학적 개량의 역할은 보통, 행성 아담들의 후손에게 돌아간다.
예루셈에서는 아담과 이브의 충성스러운 자녀는 누구나 불멸한다. 그러나 물질 아들과 딸이 진화하는 행성에 도착한 뒤에, 그들의 자손은 자연사로부터 그렇게 면제되지 않는다. 이 아들들이 진화 세계에 생식 활동을 위하여 다시 물질화될 때, 생명을 전달하는 작용에서 변화가 일어난다. 생명 운반자들은 계획적으로 행성 임무로 가는 행성 아담과 이브의 아들딸에게서 불멸의 힘을 빼앗는다. 그들이 실패하지 않으면, 행성에서 근무하는 동안 아담과 이브는 무기한으로 살 수 있지만, 그들의 아이들은 특정한 한계 안에서 이어지는 다음 세대마다 수명이 감소되는 것을 체험한다.
2. 행성 아담들의 이동
51:2.1 사람이 사는 또 하나의 세계가 물리적 진화의 정점에 이르렀다는 소식을 받고 나서, 체계 군주는 체계 서울에서 물질 아들 딸 군단을 소집한다; 그러한 진화 세계의 필요성을 논의한 뒤에, 자원하는 무리 중에서 두 명이―선임 물질 아들 집단 가운데 한 아담과 한 이브―그 모험을 시작하도록 선택되며, 관련된 근무를 하던 그들의 집으로부터 새로운 기회와 위험이 기다리는 새로운 영역으로 가려고 수송 세라핌 속에 둘러싸여 깊은 잠에 들어간다.
아담과 이브는 준물질 인간이며, 세라핌이 그 상태대로 수송할 수 없다. 그들이 배치받은 세계로 수송되기 위하여 세라핌 속에 둘러싸일 수 있기 전에, 그들은 체계 수도에서 비물질화를 겪어야 한다. 수송 천사들은 물질 아들 속에서, 그리고 기타 준물질 존재 속에서 그러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이것은 그들이 천사속에 둘러싸이고, 따라서 한 세계나 체계에서 다른 데로 공간을 통해서 수송될 수 있게 만든다. 표준 시간으로 약 3일이 이 수송 준비에 소모된다. 천사가 수송하는 여행 끝에, 도착하고 나서, 그러한 비물질화된 인간을 정상 존재로 회복하는 데는 생명 운반자의 협조가 필요하다.
아담들을 예루셈에서 진화 세계로 이동시키기 위한 비물질화 기법이 있지만, 전체 행성을 비우지 않는 한, 그들을 그 세계에서 밖으로 옮길 수 있는 동일한 방법은 없으며, 그러한 경우에 구원할 수 있는 인구 전체를 위하여 비물질화 기법의 비상 설치가 일어난다. 만약 한 진화하는 민족이 거하는 행성이 어떤 물리적 대이변으로 망하게 된다면, 멜기세덱과 생명 운반자들은 모든 생존자를 위하여 비물질화 기법을 설치하며, 수송하는 세라핌들은 이 존재들을 계속 생존시키기 위하여 미리 준비된 새로운 세상으로 운반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인류의 진화는, 우주의 한 세계에서 일단 시작되면, 그 행성의 물리적 생존과는 아주 별도로 진행되어야 하며, 진화 시대에 행성 아담이나 이브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그들이 선택한 세계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
목적지인 행성에 도착하고 나서, 물질 아들과 딸은 생명 운반자들의 지시에 따라 다시 물질화된다. 이 과정 전체는 유란시아 시간으로 10일에서 28일이 걸린다. 세라핌 속에 잠든 사이의 무의식은 다시 조립하는 이 기간 내내 계속된다. 육체적 유기체의 재조립이 완료되면, 그들은 예루셈에서 비물질화 과정을 따르기 전처럼 그들의 새로운 집과 새로운 세계에 서게 된다.
3. 아담의 임무들
51:3.1 사람이 사는 세계에서 물질 아들과 딸은 동산 집들을 짓고, 곧 자신들이 낳은 자녀들의 도움을 받는다. 보통 이 동산의 위치는 행성 영주에 의해 선택되고, 영주의 유형 참모진은 높은 부류의 토착 인종들의 도움을 받아 준비 작업의 많은 부분을 행한다.
이 에덴 동산들은 별자리 수도인 에덴시아를 기념하기 위하여 그렇게 이름 붙여졌고, 최고자 아버지들 본부 세계의 식물의 웅장함을 본떠서 만든 것이다. 그러한 동산 주택들은 대개 외딴 구역과 열대 근처 지역에 위치해 있다. 그 집들은 보통 세계에서 놀라운 창작품이다. 너희는 유란시아에서 그런 사업의 발전이 중단된 것에 대한 부분적 설명으로 이 아름다운 문화의 중심지를 판단할 수 없다.
행성 아담과 이브는 잠재성으로 볼 때, 필사 종족들에게 육체적 은혜를 온전히 선물한 것이다. 그러한 수입된 쌍의 주요한 사업은 번식하고 시간 세계의 자녀들을 개량하는 것이다. 그러나 동산의 민족과 세상의 민족은 즉시 서로 섞이지 않는다. 여러 세대 동안 아담과 이브는 자기 서열에서 강한 민족을 세우기까지, 진화하는 필사자들과 생물학적으로 격리된 채로 남아 있다. 이것이 사람 사는 세계에서 보라 민족의 기원이다.
행성 영주와 그 참모진이 종족 개량 계획을 준비하고, 아담과 이브가 이를 집행한다. 바로 여기서, 너희의 물질 아들과 그 동반자는 유란시아에 도착했을 때 크게 불리한 처지에 놓여 있었다. 칼리가스티아는 아담의 임무에 교활하고 효과적인 저항을 했다; 반역한 행성 영주의 존재로 인한 내재된 행성의 위험에 대해 유란시아의 멜기세덱 관리자들이 아담과 이브 두 사람에게 적절히 경고했지만, 이 반란 주모자는, 교활한 계략으로, 술책을 써서 에덴의 쌍의 허를 찔렀고, 눈에 보이는 너희 세계의 통치자가 책임진 약속을 어기게 만들었다. 이 반역한 행성 영주는 너희의 아담과 이브를 위태롭게 하는 데는 성공했지만 루시퍼 반란에 그들을 끌어들이려는 노력은 실패했다.
제5 서열의 천사, 곧 행성 조수들은 아담의 임무에 소속되며, 행성 아담들이 세계 모험을 떠날 때 그들을 반드시 따라간다. 최초에 배치되는 군단은 보통 약 10만 명이다. 유란시아의 아담과 이브의 작업이 일찍이 시작되었을 때, 그들이 예정된 계획에서 벗어나자, 그들의 비난 받아 마땅한 행동에 대해 그들을 훈계한 것은 동산의 목소리 중의 한 천사였다. 이 사건에 관한 너희의 이야기는 어떤 방식으로 너희 행성의 전통이 초자연적 일을 무엇이나 주 하나님께 돌리려는 경향이 있는지 잘 설명해준다. 동산의 목소리인 천사의 동료와 하위 존재들의 말씀과 행동을 유란시아인들은 모두 일반적으로 하나님이 한 것으로 되기 때문에 우주 아버지의 본성에 대해 종종 혼란하게 된다. 아담과 이브의 경우에 그 동산의 천사는 바로, 당시에 근무 중이던 행성 조수들의 우두머리였다. 이 세라핌 솔로니아는 신의 계획이 실패하였음을 선언하고, 멜기세덱 관리자들이 유란시아로 돌아올 것을 요청했다.
51:3.6 2차 중도인은 아담의 임무 과정에서 출생한다. 행성 영주의 유형 참모진의 경우처럼, 물질 아들과 딸의 후손은 두 종류의 서열이 있다 : 즉 그들의 육체적 자손과 2차 서열의 중도인들이다. 물질이지만 보통은 눈에 보이지 않는 이 행성 봉사자들은 문명의 진보와 심지어 사회 발전과 영적 진보를 뒤엎으려고 애쓸지도 모르는, 반항하는 소수 집단을 복종시키는데 크게 기여한다.
2차 중도자들은 1차 중도자들과 혼동하면 안 되는데, 1차 중도자는 행성 영주가 도착하던 시절 가까이 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유란시아에서 초기에 있었던 이 중도인들의 대다수는 칼리가스티아와 함께 반란에 가담했고, 오순절 뒤로 구금되었다. 행성 행정부에 계속 충성하지 않은 아담 집단의 다수도 마찬가지로 갇혀 있다.
오순절 날에, 충성스러운 1차 중도자와 2차 중도자들은 자발적으로 연합을 하였고, 그 후로 세계의 업무에서 하나의 단위로 활동해 왔다. 그들은 두 집단에서 교대로 선택되는 충성스러운 중도인들의 지휘 하에서 봉사한다.
너희 세계는 4가지 서열의 아들들의 방문을 받았다: 행성 영주 칼리가스티아, 하나님의 물질 아들인 아담과 이브, 아브라함의 시절에 “살렘의 현자”였던 마키벤타 멜기세덱, 그리고 파라다이스의 수여 아들로서 왔던 그리스도 미가엘이다. 네바돈 우주의 최고 통치자 미가엘이 너희 세계에서 충성스럽고 유능한 행성 영주와 헌신적이고 성공한 물질 아들의 환영을 받았더라면, 얼마나 더욱 효과적이고 아름다웠을까! 그들 모두가 수여 아들의 일생의 과업과 사명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척 많은 일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세계가 유란시아처럼 그렇게 불행하지는 않았고, 행성 아담의 임무도 언제나 그토록 어렵거나 그렇게 위험하지도 않았다. 성공했을 때, 그들은 위대한 민족의 발전에 이바지하며, 그러한 세계가 빛과 생명에 정착되는 시대 훨씬 더 멀리까지 눈에 보이는 행성 업무의 책임자로 계속된다.
4. 여섯 진화 종족
51:4.1 사람이 사는 세계의 초기 시대에 지배하는 민족은 홍인(red man)이며 일반적으로 먼저 인간의 발달 수준에 도달한다. 홍인이 행성에서 선임 종족이지만, 필사자가 등장하는 시대에서 유색 종족들이 아주 일찍부터 출현하기 시작한다.
초기의 종족들은 후기의 종족들보다 얼마큼 우월하다. 홍인은 남인종―흑인―보다 훨씬 위에 있다. 생명 운반자들은 살아 있는 에너지를 충분히 처음 인종, 홍인종에게 나누어 주며, 다른 필사자 집단이 연달아 진화로 나타나는 것은 최초의 자질을 희생하고 얻는 변화이다. 필사자의 키도 홍인으로부터 남인종으로 내려가면서 작아지는 성향이 있지만, 유란시아에는 기대하지 않았던 거인증의 성향이 녹색인과 주황(orange) 종족들 사이에서 나타났다.
여섯 진화 민족이 모두 있는 세계에서, 우수한 민족들은 첫째ㆍ셋째ㆍ다섯째―홍인종(red), 황인종(yellow), 청인종(blue)이다. 진화 민족들은 지적 성장과 영적 발전의 능력이 이처럼 번갈아 생기며, 둘째ㆍ넷째ㆍ여섯째는 얼마큼 자질을 적게 부여받는다. 이 2차 종족들은 어떤 세계에 없는 민족이며, 많은 다른 세계에서 멸종한 민족이다. 너희의 우수한 청인이, 혼혈이 된 “백인종” 안에 지속하는 것을 제외하고, 유란시아에서 대체로 우수한 청인을 잃어버린 것은 불행이다. 너희의 주황 및 녹색 혈통을 잃어버린 것은 그다지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
여섯―또는 세―유색 인종의 진화는, 홍인 최초의 자질을 떨어뜨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필사자의 부류에서 무척 바람직한 변화를 마련해주며, 다양한 인간의 잠재력에 대한 달성할 수 없는 다른 표현을 제공한다. 이러한 변화들은 그 이후에 수입된 아담 민족, 곧 보라 민족에 의해 개량한다면 인류 전체의 진보에 유익하다. 유란시아에서 이 통상적인 혼혈 계획이 광범위하게 수행되지 않았고, 종족의 진화 계획을 수행하는 데 이렇게 실패한 것은, 너희 세계에 남아 있는 초기 종족들을 관찰한다고 해도 정상적인 거주 행성에서 인종들의 상태에 대해 이해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었다.
종족이 발전하는 초기 시절에는 홍인(red), 황인(yellow), 청인(blue)이 서로 교배하는 경향이 약간 있다; 이와 비슷하게 주황(orange)인, 녹색인, 남색 종족들이 서로 섞이는 경향이 있다.
51:4.6 뒤떨어진 인간들은 보통, 더 진취성이 있는 민족들에게 노동자로서 고용된다. 이것이 초기 시대에 행성들에서 노예 제도의 기원을 설명한다. 주황인(orange)은 보통 홍인에게 정복되고, 하인의 지위로 전락한다―때로는 전멸된다. 황인(yellow)과 홍인(red)은 친교하는 일이 흔하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황인은 보통 녹색인을 노예로 만들고, 청인은 남색(indigo)인을 굴복시킨다. 이 원시인 종족들은 뒤떨어진 동료들을 강제 노동에 이용하는 것을 유란시아인이 말이나 가축을 사고 파는 것보다 더 대단하게 생각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정상 세계에서는 강제된 노예 상태가 행성 영주의 섭리 시대까지 진행되지 못한다. 하지만 정신 장애자와 사회에서 비행을 저지른 자들은 흔히 아직도 강제 노동을 하도록 강요된다. 그러나 모든 정상 구체에서 이 종류의 원시 노예 제도는 수입된 보라 민족, 곧 아담 민족이 도착한 뒤에 곧 폐지된다.
이 여섯 진화 민족은 아담 개량자들의 자손과 융합함으로 섞이고 향상될 운명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 민족들이 섞여지기 전에, 열등하고 부적당한 자는 대체로 제거된다. 행성 영주와 물질 아들은 다른 적절한 행성 당국과 함께, 번식하는 혈통의 적성에 대하여 판결을 내린다. 유란시아에서 그러한 극단적 계획을 집행하기가 어려운 것은 너희 세계 민족들 중에 개인이 생물학 상으로 건전한지 그렇지 않은지 판결할 유능한 재판관들이 없기 때문이다. 이런 장애가 있어도, 아주 두드러지게 부적당하고, 결함이 있고, 퇴화되고 반사회적인 혈통의 생물학적 자격을 박탈하는 데 너희가 찬성할 수 있어야 하는 듯이 보인다.
5. 종족의 혼합―아담 피의 수여
51:5.1 행성 아담과 이브가 사람이 사는 세계에 도착할 때, 그들은 기존 종족의 지적 존재들을 어떻게 개량하는 것이 최선인지 상관들로부터 충분히 교육을 받았다. 그 절차의 계획은 균일하지 않다; 많은 것이 관리하는 그 쌍의 판단에 맡겨지며, 특히 유란시아와 같이 어지럽고 반란이 있던 세계에서는 실수가 드물지 않게 일어난다.
보라 민족들은 보통, 자체 집단이 1백만 명을 넘을 때까지 그 행성의 토착민과 혼합을 시작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동안에 행성 영주의 참모진은, 말하자면, 하나님들(Gods)의 아이들이 사람의 민족들과 하나가 되려고 내려왔다고 선포한다. 우수한 종족 혈통에 속하여 자격을 갖춘 자들은 에덴동산으로 나아갈 수 있다, 그리고 거기서 새로운 혼합 등급의 인류에게 진화적 아버지와 어머니로서, 아담의 아들 딸의 선택을 받는다고 선포될 그 날을 사람들은 열심히 고대한다.
정상 세계에서 행성 아담과 이브는 진화 민족들과 결코 교배하지 않는다. 이 생물학적 개선 작업은 아담의 후손이 할 일이다. 그러나 이 아담 족속은 민족들 사이로 나가지 않는다. 아담의 후손과 자원해서 짝짓기 위하여 우수한 남녀를 에덴동산으로 영주의 참모진이 데리고 온다. 그리고 대부분의 세계에서, 동산의 아들딸과 짝지을 후보자로 뽑히는 것을 최고의 영예로 여긴다.
처음으로 종족의 전쟁과 기타 부족들의 투쟁이 줄어들고, 한편 세계 민족들은 동산으로부터 인정받고 거기에 들어갈 자격을 갖추려고 더욱 애쓴다. 정상의 행성에서 이 경쟁하는 싸움이 어떻게 모든 활동의 중심을 차지하게 되는지 너희는 겨우 아주 미약한 관념을 가질 수 있다. 종족을 개량하는 이 계획 전체가 유란시아에서 일찍부터 망쳐졌다.
보라 민족은 일부일처를 지키는 민족이며, 아담의 아들딸과 연합하는 진화하는 남자와 여자는 누구나 다른 짝을 얻지 않고, 단일 배우자를 유지하라고 아이들에게 가르칠 것을 서약한다. 이 각각의 결합에서 생긴 아이들은 행성 영주의 학교에서 교육과 훈련을 받으며, 그리고 나서 진화적 부모인 민족에게로 떠나가서, 거기서 선택된 집단의 우수한 필사자들 중에서 결혼하는 것이 허락된다.
51:5.6 이 물질 아들들의 혈통이 세계의 진화 민족들에게 더해질 때, 진화로 진보하는 더 중대한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다. 수입된 능력, 그리고 진화를 초월하는 특성이 번식 방법으로 이렇게 퍼부어지고 나서, 문명과 종족 발전에서 일련의 급속한 진전이 따른다. 이전에 1백만 년 동안의 투쟁보다 10만 년 안에 더 큰 진보가 이루어진다. 너희 세계에서, 예정된 계획들이 실패하였어도, 아담의 생명 세포질을 너희 민족들에게 준 뒤로, 큰 진보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행성의 에덴동산에서 순수 핏줄을 가진 아이들이 여러 진화 민족의 우수한 구성원들에게 자신을 수여할 수 있고, 이렇게 함으로 인류의 생물학적 수준을 높일 수 있지만, 더 높은 유란시아 필사자들의 혈통이 낮은 종족과 짝짓는 것은 유익하지 않다; 그러한 지혜롭지 않은 과정은 너희 세계에서 모든 문명을 위태롭게 할 것이다. 아담의 기법으로 인종 화합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에, 이제 너희는 다른 방법으로 광범위하게 인간의 적응과 통제 방법에 의한 인종 개선이라는 너희의 행성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6. 에덴의 체제
51:6.1 대부분의 거주 세계에서는 에덴동산이 뛰어난 문화의 중심지로 남아 있으며, 시대에 걸친 행성 운영 및 규범의 사회적 패턴으로서 계속하여 기능한다. 보라 민족들이 비교적 격리된 초기에도, 그들의 학교는 세계 종족들로부터 적절한 후보자를 받으며, 한편 동산의 산업 발전은 상업적인 교류의 새로운 통로를 열어준다. 따라서 아담과 이브와 그 후손들은 그들의 세계에서 진화 민족의 갑작스러운 문화적 팽창과 급속한 발전에 이바지한다. 그리고 이 모든 관계는 진화 인종과 아담의 아들들이 혼합함으로 확대되고 안정되며, 생물학적 지위를 즉시 향상하고, 지적 잠재력을 촉진하고, 영적 감수성을 고양시킨다.
정상 세계에서 보라 민족의 동산 본부는 세계 문화의 제2 중심이 되며, 행성 영주의 본부 도시와 합동으로, 문명의 발전 속도를 정한다. 수 세기 동안 행성 영주의 도시 본부에 있는 학교와 아담과 이브의 동산 학교들은 현대적이다. 그 학교들은 보통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으며, 조화로운 협력 속에서 함께 일을 한다.
만약 동부 지중해 어딘가에 37,000년 동안 중단 없이 활동해 온 위대한 행성 문화의 세계 중심지가 있다면, 너희의 세계에 어떤 의미가 있을지 생각해 보라. 그리고 다시, 50만 년 동안의 축적된 힘의 통합된 진화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그런 전통을 가진 본부, 하늘의 봉사를 베푸는 또 하나의 더 오래된 본부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었다면, 그러한 고대 중심지의 그 도덕적 권한이 얼마나 강화되었을 것인지 멈추어 생각해 보라. 궁극에 에덴의 이상을 온 세계로 전파하는 것이 관습이다.
행성 영주의 학교들은 철학ㆍ종교ㆍ도덕, 그리고 더 높은 지적ㆍ예술적 성취에 주로 관심을 가진다. 아담과 이브의 동산 학교들은 보통, 실용 예술, 기초적인 지능 훈련, 사회적 문화, 경제 발전, 무역 관계, 물리적 효율성, 국가 정치에 전념한다. 궁극에 이 세계 중심들은 합쳐지지만, 이러한 실제 제휴는 때때로 첫번째 사법관 아들이 올 때까지 일어나지 않는다.
행성 아담과 이브의 계속되는 존재와 보라 종족의 순수 혈통은 전통의 강제력으로 한 세계의 문명에 작용하게 되고 그 덕택으로 에덴의 문화가 안정된 성장을 누리게 한다. 이 불멸의 물질 아들과 딸 속에서 우리는 영원한 창조주와 시간의 가장 낮은 유한한 personality들 사이의 거의 무한한 간격에서 다리가 되는 없어서는 안 될 마지막 연결 고리를 만나게 된다. 여기에는 육체적, 물질적, 심지어 유란시아 필사자들과 같은 남녀로 구별된 높은 기원의 존재가 있다. 물질 아들과 딸은 모든 아래 서열의 영 존재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땅의 필사자에게 보이지 않는 행성 영주를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그의 뜻을 해석해 줄 수 있는 존재이다; 그들은 행성 영주와 참모진 전부, 사람 눈에 보이는 자와 보이지 않는 자를 본다.
51:6.6 수 세기가 지나면서, 그들의 후손과 인간의 종족들이 합쳐지면서, 바로 이 물질 아들과 딸은 인류의 공통된 조상으로서, 현재 합쳐진 진화 인종의 후손들의 공통 부모로서 받아들여지게 된다. 이것은 사람이 사는 세계로부터 출발한 필사자는 일곱 명의 아버지를 인식하는 체험을 갖도록 의도한 것이다:
1. 생물학상의 아버지―육체의 아버지.
2. 그 영역의 아버지―행성 아담.
3. 구체들의 아버지―체계 군주.
4. 최고자 아버지―별자리 아버지.
5. 지역 우주의 아버지―창조 아들이며, 지역 창조들의 최상 통치자.
6. 초우주의 아버지―초우주를 다스리는,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
7. 영 아버지 또는 하보나 아버지―우주의 아버지, 그는 파라다이스에서 거하며, 온 우주에 사는 낮은 생명존재들의 지성 속에서 살면서 일하도록 그의 영을 수여한다.
7. 연합된 행정
51:7.1 때때로 파라다이스의 아보날 아들들이 사법적 행동을 위해 사람이 사는 세계들로 오지만, 사법관 임무로 도착하는 첫 아보날은 시간과 공간의 진화 세계에서 네번째 섭리 시대를 시작한다. 이 사법관 아들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몇몇 행성들에서 한 시대 동안 남아 있다; 따라서 그 행성은 행성 영주, 물질 아들, 사법관 아들, 이 세 아들의 합동 통치 하에 번성하며, 후에 두 존재는 그 영역의 모든 거주자들에게 보여진다.
정상으로 진화하는 세계에서 첫 사법관 아들이 임무를 마치기 전에, 행성 영주와 물질 아들의 교육 및 행정 작업은 통합된 결과를 맺는다. 한 행성의 2중적 감독에 대한 이러한 통합은 새롭고 효과적인 체제의 세계 행정 질서를 실현한다. 사법관 아들이 물러나면, 행성 아담은 그 구체의 외부적 지도를 맡는다. 물질 아들과 딸은 그 세계에 빛과 생명 시대가 정착될 때까지, 이처럼 행성의 관리자로서 공동의 역할을 하며, 행성 영주는 행성 군주의 자리에 오른다. 이렇게 진보된 진화된 시대에 아담과 이브는 영화롭게 된, 그 영역의 공동 총리(總理)가 될 수도 있다.
진화 세계의 통합된 새로운 본부 수도가 잘 안정되고, 유능한 하위 행정관들이 적절히 훈련받을 수 있게 되자마자, 하위의 수도들이 먼 지역에, 그리고 다른 민족들 사이에 세워진다. 또 다른 섭리 시대의 아들이 도착하기 전에, 이러한 하위 중심이 50에서 1백 개나 조직되어 있을 것이다.
행성 영주와 그 참모진은 여전히 영적이고 철학적 활동 영역을 육성한다. 아담과 이브는 그 영역의 물리, 과학, 경제 상태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인다. 두 집단이 예술, 사회관계, 지적 성취의 증진에 그들의 에너지를 똑같이 쏟는다.
51:7.5 세상사의 다섯번째 섭리 시대가 열릴 때가 되면, 행성 활동의 훌륭한 관리가 이루어졌다. 그러한 잘 관리된 그런 구체에서 필사 존재는 정말로 활동적이고 유익한 존재가 된다. 그리고 유란시아인이 그러한 행성의 생활을 관찰할 수만 있다면, 그들은 즉시 악을 용납하고 반란에 참여한 것으로 인해 그들의 세계가 얼마나 귀중한 것을 잃어버렸는지를 대번에 이해할 것이다.
[예비군의 한 2차 라노난덱 아들이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