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1.8.0 (2005-??-??)
--------------------------------------------------------------------------
세계수의 동요
에메랄드의 꿈에서 무언가 심상치 않은 일이 생긴 것 같습니다. 빛나는 에메랄드
비늘을 가진 녹색 용군단의 거대한 용들이 세계수의 차원문을 지키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때 고귀했던 이 피조물들이 이세라의 평화가 아닌 새
로운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상대하려면 많은 인원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들의 힘은 강합니다. 접근하는 누구든 가만두지 않을 것입니다.
실리시드의 비밀
메마른 실리더스의 모래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남쪽 담 너머에서 무엇인가가 깨어
나고 있습니다. 세나리온 의회의 드루이드를 도와 이 사막의 비밀을 파헤쳐 보십시
오. 황혼의 망치단의 배후에 숨겨져 있는 해답을 찾으십시오. 이들의 보금자리를
탐험하여 실리시드라고 알려진 외계 생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수많은
새로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할로윈 축제
할로윈 축제의 장식물이 아제로스의 도시들을 밝히기 시작하면 아이들의 장난이
시작됩니다! 오그리마나 아이언포지에 있는 상인에게서 선물을 얻으십시오! 그리
고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도와주십시오. 포세이큰의 밀짚인형 축제의 암흑의 소환
사 얀카와 사우스쇼어의 하사관 허트만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들
을 도와 주시겠습니까?
일반
- 즉시 시전 근접 공격 변경 사항
아이템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의 즉시 시전 근접 공격 기술의 계산 방
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 즉시 시전되는 근접 공격력 기술은 무기의 공격
력 범위와 전투력 보너스를 기초로 피해가 계산됩니다. 이때 전투력 보너스는
무기의 속도가 곱해져 결정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느린 속도의 무기가 의도된
것보다 더 높은 피해를 주게 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빠른 속도의 무기가 더 안
좋은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즉시 시전되는 근접 공격 기술에
전투력 보너스가 적용되는 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투력 보너스에 무기 속
도를 곱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미리 정해진 숫자가 곱해질 것입니다. 이러
한 변경 사항은 일반적인 근접 공격의 전투력 계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입니다.
+ 양손 무기: 3.3
+ 단검: 1.7
+ 다른 모든 한손 무기: 2.4
이 결과로 많은 무기들의 체감 성능이 상대적으로 바뀔 것입니다. 특히 이제는
많은 영웅급(보라색) 아이템들이 공격 속도가 느린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강
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근접 공격 기술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무기
최적화의 상대적인 불균형을 수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어진 레벨 요구사항 내
에서 영웅급(보라색) 무기가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좋아야 하는 것이 당연하
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면, 일반적인 무기 공격은 이러한 변경 사항에 어떠한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이번 변경에 영향을 받게 되는 즉시 시전 기술은 '사악한 일격',
'매복', '기습', '소용돌이', '죽음의 일격', '제압'입니다.
- 판금, 사슬, 가죽 아이템의 내구도 수리 비용이 낮아져 동급의 천 아이템의 수리비
와 같아졌습니다.
- 상점에 팔았던 물건을 되살 수 있는 탭이 상인에게 추가되어 최대 12개까지 판
물건을 되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매 목록은 접속을 종료할 때까지 유지되며
캐릭터가 레벨업을 하면 목록이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잘못 판매한 물건이 있다
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다시 구입하셔야 합니다.
- 인간의 종족 특성인 직관력을 은신 중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평판이 새로운 레벨에 도달할 경우 표시되는 새로운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로딩 화면에 게임과 관련된 팁이 표시됩니다.
- 정신 집중이 필요한 주문을 캐릭터를 이동해서 취소한 경우 이동하는 중에 다시
시전할 수 없습니다.
- 파상풍이 체력을 의도된 것보다 1 더 감소시키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대상이 흑마법사의 공포에 걸렸을 때 더 이상 소환수가 공격을 중단하지 않습니다.
- '밀쳐내기' 상태가 '방향 감각 상실'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이와 관련한 모든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PvP
- 명예 시스템
+ 6번째 계급부터 마지막 14번째 계급에 도달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비율이 증가
했습니다.
+ 저레벨 플레이어의 경우 기존보다 빠르게 계급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한번에 획득할 수 있는 최고 계급 제한은 이전과 같습니다.
- 전장
+ 전장마다 승패에 따라 아이템을 받은 다음 NPC에게 가져가면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가 생겼습니다. 전장의 승부가 판가름 날 때 이기는 쪽에는 명예 훈장 3
개, 지는 쪽에는 명예 훈장 1개가 주어집니다. 전장 밖에 서 있는 NPC에게 명
예 훈장을 3개씩 가져가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명예 점수와 평판이 오르게 됩니
다. 이 퀘스트를 완료할 때 보너스로 받는 명예 점수는 일반적인 조건보다 2배
높습니다.
+ 이제 10 ~ 19레벨 플레이어들도 전쟁노래 협곡 전투에 참가할 수 있게 되었습
니다.
+ 알터랙 계곡이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진영 간 형평성을 위해 알터랙 계곡 전장 대기 시스템을 수정하여 1대 1의 비
율로 입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전장에 30명씩 들어가 있고 전장 밖에선
얼라이언스는 10명이, 호드는 2명이 대기하고 있는 경우 양쪽 모두 선착순 2명
의 플레이어만 입장하여 결과적으로 전장의 인원은 양 진영 모두 32명씩으로
동일하게 맞춰질 것입니다.
* 알터랙 계곡 전투를 시작하기 위한 최소 인원이 20명으로 줄었습니다.
단, 정원은 전처럼 40명입니다.
* 점령 및 승리 시 획득하는 점수가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 무덤 점령 시 부정행위 및 그로 인해 떼 지어 몰려다니게 되는 현상을 방지하
기 위해 무덤과 그 점령 지점이 다른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이제 무덤이 공격
과 방어를 위한 요충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지형을 악용하는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새롭게 변경된 무덤에 알맞도록 알터
랙 계곡의 여러 곳을 수정했습니다.
* 얼음피 무덤의 방비가 강화되었습니다.
* 이제 서리늑대 구호막사를 수호병이 지키게 되었습니다.
* 알터랙 계곡의 동부와 서부에서 비밀결사대, 덩굴발일족 놀, 다수의 겨울도
끼부족 트롤들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피의 광전사 콜라크와 그의 트롤 잔당이 눈사태 무덤을 점령하게 되었
습니다. 이들을 처치해야만 눈사태 무덤을 차치할 수 있습니다.
* 얼라이언스 퀘스트인 "피의 광전사 콜라크"와 "영생의 콜라크", 호드 퀘스트
인 "콜라크의 전설"과 "콜라크의 귀환"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그 보상
아이템은 알터랙 계곡 전투의 승리에 관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습
니다. 현재 일부 플레이어의 경우 이 퀘스트를 받아놓고 아직 완료하지 않을
상태일 수도 있는데 아마 사령관 처치 퀘스트까지 이미 완료하여 충분한 보상
을 받은 상태일 것입니다. 향후 사령관 처치 퀘스트 이후에 계속해 나갈 수 있
는 연계 퀘스트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 "스톰파이크의 영웅"과 "서리늑대의 영웅" 퀘스트에 각각 새로운 보상 아이템
을 하나씩 추가했습니다.
* 알터랙 계곡에서 맞붙게 될 NPC 경비병의 전투력과 전체적인 난이도가
15~30% 정도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알터랙 계곡 내부에서 양 진영 시작 시점의 터널 끝에 문이 생기게 되었습니
다. 이 문은 전투 개시 2분 후에 열리게 됩니다.
-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2단계 PvP 천 방어구 세트의 텍스처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드루이드
- 특성의 대대적인 변경으로 인해 모든 특성 포인트가 초기화되어 다시 특성을 선
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성과 관련한 주문 및 기술의 수련 비용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허리케인: 더 이상 특성 주문이 아니며 모든 드루이드가 레벨 40에서 배울 수 있는
마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등급 주문의 공격력과 소비되는 마나가 증가되었
습니다. 주문은 최대 30미터 반경의 대상 지역에 사용할 수 있으며 범위는 자연
의 테두리 특성에 적용을 받습니다. 같은 지역에 주문을 중복해서 사용할 경우에
감속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주문의 효과 반경이 약간 감소되었습니다.
- 저주 해제: 아군 대상에게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주문 설명에 추가되었습
니다.
- 변신: 변신 사용 시 얼음 갑옷과 냉기 갑옷으로 인한 빙결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휘둘러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평온: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25%만큼
감소되었습니다.
- 표범 변신: 표범 변신의 전투력 보너스가 지역 이동이나 재접속 이후에 정확하
게 계산되지 않던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사냥꾼
- 역습: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 투척: 투척 기술 사용 시 다른 기술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
되었습니다.
- 죽었을 때 자동 사격이 취소되게 됩니다.
- 천둥매에 번개 숨결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중거리에 있는 하나의
대상에게 자연피해를 입히는 즉시 시전 기술입니다.
마법사
- 신비한 화살: 대상이 사정 거리에서 벗어났을 때 단축 아이콘바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성기사
- 빛의 심판과 지혜의 심판이 천상의 보호막과 같이 신성 효과에 면역인 플레이어
에게도 정상적으로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사제
- 영혼의 절규: 주문의 유효 반경과 피해를 입은 적은 효과가 풀릴 수 있다는 사실
이 주문 설명에추가되었습니다.
- 파멸의 역병 (언데드): 사용 시 내면의 집중력 효과가 사라지지 않고 남아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둠의 수호 (트롤): 이해를 돕기 위해 주문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엘룬의 은총 (나이트 엘프) -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도적
- 소멸: 소멸 사용 시 얼음 갑옷과 냉기 갑옷으로 인한 빙결 효과가 사라지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기 막기: 이 기술을 배우기 위한 최소 레벨이 12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폭풍의 칼날: 이제 사악한 일격과 발차기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 활/석궁/총 쏘기: 의도된 것보다 빠른 속도로 발사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
었습니다.
- 투척: 이제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쏘기 기술에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매복: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 기습: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 반격: 이제 정상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동작합니다.
- 사악한 일격: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주술사
- 번개 보호막: 주문의 설명이 좀 더 명확해 졌습니다.
- 늑대 정령: 이제 정상적으로 자연의 신속함의 적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죽음의 고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증가하였고
PvP 상황에서 제약을 받지 않는 짧은 지속 시간의 공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부패: 지속시간이 감소하였고 주기 당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지속시간 대비
총 피해는 거의 동일합니다.
- 고통의 저주: 지속시간이 24초로 감소했고 주기 당 입히는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총 지속시간에 대비하여 입히는 피해는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 점화: 이제 점화 사용 시 대상에 걸려 있던 4 레벨 제물 효과가 정상적으로 사라
집니다.
- 파멸: 이제 어둠의 화살 및 제물과 더불어 지옥의 불길, 영혼의 불꽃의 시전 시간
도 단축시키게 됩니다.
- 격렬: 이제 불의 비, 지옥의 불길와 더불어 영혼의 불꽃 시전 시에도 일정 확률
로 마법 시전을 방해 받지 않습니다.
- 화염 파열: 이제 불의 비, 지옥의 불길와 더불어 영혼의 불꽃 시전 시에도 기절
효과를 주게 됩니다.
- 영혼의 고리: 소환수에 분배되는 피해가 감소되었습니다.
- 붕괴: 치명타 보너스가 감소되었습니다.
- 지옥사냥개 소환: 고유의 새로운 효과음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나 흡수 연마: 이 특성으로 인한 피해가 다른 공격 주문과 일관성을 맞추기 위
해 200%에서 150%로 변경되었습니다.
- 하급 투명화 (서큐버스): 주문 설명이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소환수가 추방 당했을 때 악령술의 대가 효과가 사라지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전사
- 충격의 일격: 이제 사용 시 전투 상태로 간주됩니다.
- 활/석궁/총 쏘기: 의도된 것보다 빠른 속도로 발사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
었습니다.
- 투척: 이제 이 기술을 사용할 경우 쏘기 기술에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죽음의 일격: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 제압: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 소용돌이: 전투력과 관련한 공격력 수정치가 일반화되어 적용됩니다.
- 이제 장신구를 사용하여 이동 불가 효과를 제거한 후 바로 돌진을 사용할 수 있
게 되었습니다.
- 돌진 사용 시 시점 변환이 개선되었습니다.
아이템
- 아이템의 적중률 보너스가 쌍수 무기를 사용할 때 많이 나타나는 '빗맞음' 확률
을 감소시켜 주게 될 것입니다.
- 전사 세트 아이템 격노를 5개 착용할 경우 나타나는 세트 효과가 소용돌이와 보
복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드루이드 세트 이템 성난폭풍을 5개 착용할 경우 나타나는 세트 효과가 단축되
는 주문의 시전 시간을 정상적으로 표시합니다.
- 드루이드 세트 아이템인 세나리온 의복의 가시 피해를 증가시키는 보너스 효과
가 다른 플레이어에게 사용했을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저주의 지팡이, 축복의 지팡이, 천둥쐐기, 암흑쐐기의 변신 사용 시 마법부여 및
내구도 정보가 유지됩니다.
- 라크델라와 로크델라의 변신 능력이 제거되었습니다. 하지만 고대정령 바르투스
와 대화하여 현재 소유하지 않은 아이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은총의 외투가 영웅급 아이템인데 고급 아이템의 능력치와 효과를 지니고 있었
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아이템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 함장 모자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하면 주위 파티원의 체력을 증가
시키는 오라가 활성화됩니다. 모자를 벗게 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교장의 해골
지팡이도 같은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화염의 파편과 비늘의 파편이 고유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회생의 마법막대가 회복시키는 생명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더 이상 의 갈퀴 곤봉과 난타 망치, 다파내 5000, 진동 도끼의 방어구 관통 능력
이 요정의 불꽃 효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 오색 건틀릿에 표시됐던 신성 저항력 보너스 문구가 게임 시스템에서 더 이상 사
용하지 않으므로 삭제되었습니다.
- 결속의 반지와 영원한 암흑의 칼날의 최소 요구 레벨이 적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악마의 룬이 고급 (녹색)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획득 을 시도할 경우 획득 시 귀
속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무적 효과가 걸려 있을 때 악마의 룬 사용 시 생명력이 감소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경매장에서 돌연변이 물고기의 분류 항목이 직업 용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취불꽃 바지의 텍스처가 수정되었습니다.
- 섬광 화약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벌목기 조작 설명서가 얼라이언스 플레이어에게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 구루바시 투구 착용 시 긴 머리가 정상적으로 가려지게 되었습니다.
- 잔자의 광휘의 설명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계승자의 고리" 이름이 "제사장의 고리"로 변경되었습니다.
- "카일라리 다리보호구" 이름이 "카일라리 어깨보호구"로 변경되었습니다.
- "수호자의 검은고서" 이름이 "수호자의 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문 기술
- 세나리온 의회의 평판이 약간 우호적 이상인 경우 얻을 수 있는 가죽 세공 도안
이 추가되었습니다.
- 실리시드에 있는 황혼의 망치단의 일원에게서 얻을 수 있는 해독된 "진정한 신
봉자" 문서 모음에서 대장 기술 도면과 재봉 도안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 용비늘 가죽 세공의 대가에게서 2개의 기술을 새로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4마리의 녹색용에게서 재료를 얻어야 하는 용비늘 도안이 추가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아이템인 푸른용, 녹색용, 검은용비늘 방어구가 이제 세트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세트 보너스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 녹색용비늘 방어구의 능력치 중 정신력이 약간 감소되며 체력이 추가됩니다.
- 무쇠깃털 갑옷의 세트 보너스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가죽 세공 아이템인 멀록 비늘 허리띠의 능력치가 증가되었습니다.
- 붉은마루 산맥에 상인에게 가죽 세공 아이템인 새끼 검은용 튜닉이 추가되었습
니다.
- 가죽 세공 아이템인 야생 가죽 방어구 도안들이 획득시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 모든 야생 가죽 방어구 도안들을 더 이상 상인에게 팔 수 없습니다.
- 마법 부여 기술로 만들 수 있는 마술봉이 고급(녹색)아이템이 되며 공격력이 증
가되었습니다.
- 전문 응급치료, 전문 낚시, 전문 요리 퀘스트 시리즈의 최소 수행 레벨이 35레벨
로 낮아졌습니다.
- 수중 호흡의 비약의 지속 시간이 더 길다면 주술사의 수중 호흡과 흑마법사의
영원의 숨결 효과에 의해 대체되지 않습니다.
- 공허의 로브의 소환수 치유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숙련 연금술을 배울 수 있는 숙련도가 100에서 125로 변경됩니다.
- 자유 의지의 물약에 이미 걸려 있는 효과를 제거할 수 없다는 설명이 추가되었
습니다.
- 노움 정신 지배 모자가 현혹 주문으로 분류되어 PvP에서 반복 사용에 제약을 받
게 됩니다.
- 약초 채집 시 잘 보일 수 있도록 실명초의 크기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퀘스트
- 전사, 주술사, 성기사, 흑마법사를 위한 50레벨 직업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대도시에 있는 직업 상급자들이 해당 직업 퀘스트를 어디서 시작할 수 있는지 알
려줄 것입니다.
- 몇 가지의 새로운 퀘스트가 타나리스에 추가되었습니다. 퀘스트를 확인하시려면
스팀휘들 항구로 가 보시기 바랍니다.
- '린지의 비밀' 시리즈를 끝맺는 퀘스트와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에 동부
내륙지 바깥에서 '린지의 비밀' 퀘스트를 완료하였다면, 언더시티의 마법 지구에
있는 오란 스네이크레이드와 대화하고 '오란의 감사 표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다르나서스로 여명초 가져가기', '페더문 요새로 여명초 가져가기', '썬더 블러
프로 여명초 가져가기'의 반복 가능한 퀘스트의 수행 가능 레벨이 55로 변경되었
습니다.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56레벨 이상의 캐릭터들은 여명초를 반납할 경우
받게 되는 평판이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나이트 엘프 직업군이 사용할 수 없었던 엉겅퀴나무 도끼가 더 이상 '나무그물
거미의 독'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으로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 마법사 레벨 30의 퀘스트 보상들이 휘귀(파란색)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공격대와 던전
- 아주어고스가 정상적으로 냉기 피해에 저항하게 됩니다.
- 검은날개 둥지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크로마구스의 앞에 있고 크로마구스에게
마법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태라면, 크로마구스의 숨결 공격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일시적으로 폭군 서슬송곳니가 자신을 공격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접근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 플레이어들을 자신의 주위에 소환하는 기술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 용기대장 래쉬레이어가 사용하는 죽음의 일격이 의도한 것보다 낮은 피해를 주
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많은 수의 약화 마법이 한 대상에 걸려 있을 때 '불타는 아드레날린' 약화 마법이
제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검은날개 둥지에 있는 에본로크, 화염아귀, 플레임고르가 이상한 패턴으로 도발
을 사용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마그마다르를 무두질하면 용암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대여사제 제클릭이 광포한 흡혈박쥐를 소환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학카르에게서 받은 오염된 피가 소환수에게 옮겨 다른 플레이어에게 해당 마법
이 전이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게임 불러오기 속도의 향상과 사용되는 메모리 감소를 위해, 몇 가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부가 애드온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일반 플레이어는 이 변경사항
으로 인한 영향이 없지만 외부 인터페이스의 경우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경매장에서 "원숭이의 ~" 와 같이 아이템에 무작위로 붙게 되는 접미사를 사
용하여 물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단축 아이콘에 등록된 장비 아이템 아이콘 중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의 경우
녹색으로 표시되어 현재 착용 중인 아이템이 어떤 것인지 쉽게 구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평판탭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정확하게 얼마만큼의 평판 포인트를 얻어야 다음
단계의 평판에 도달할 수 있는지 볼 수 있게 됩니다.
- 평판 획득 시 현재 관계와 얻은 평판의 양이 전투 창에 표시됩니다.
- 파티 구성원을 잘 보여주기 위해서 파티원의 초상화와 체력/마나 표시창 뒤쪽에
바탕색을 표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경매장에서 특정 물품을 경매에 내놓았을 때 해당 아이템에 입찰이 없더라도 경
매 탭에 아이템의 최저 입찰가와 즉시 구입가가 표시됩니다.
- 파티에 속해있는 플레이어들이 현재 있는 지역의 바깥에 있을 때에도 전리품 주
사위 굴림 메세지를 보게 될 것입니다.
지역 정보
- 용사의 안식처에 있던 실리더스 비행 경로가 세나리온 요새로 옮겨졌습니다. 이
미 용사의 안식처의 비행 경로를 발견한 플레이어들은 세나리온 요새의 비행 경
로를 발견한 것으로 인식되어 실리더스로 갈 수 있습니다.
- 세나리온 요새에 실리더스 중립 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중립 묘지의 추가로
실리더스에서 죽은 플레이어들은 용사의 안식처나 세나리온 요새중 죽은 곳에서
가까운 곳의 무덤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황혼의 망치단이나 실리더스에 있는 적을 죽이면 세나리온 의회의 평판이 올라
가게 됩니다. 정예가 아닌 몬스터를 죽이면 약간 우호적의 중간까지, 정예 몬스
터를 죽이면 우호적의 중간까지 평판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불타는 평원에 있는 사나운 화염족 마귀, 화염족 독마귀, 화염족 마귀에게서 불
의 원소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악령의 숲의 갈퀴가지 숲에 아이템의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는 무기 상인이 추
가되었습니다.
- 실리더스 지역의 지도가 수정되고 크기가 변경되었습니다.
- 지도에서 발견되지 않은 지형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일부 지역이 수정되었습
니다.
- 페랄라스의 하위 지역인 덩굴발 언덕을 처음으로 발견했을 때 지형 발견 경험치
를 정상적으로 주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담쟁이 마을 근처 일정 거리 안에 있을 경우 미니맵에 마을을 가리
키는 화살표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다크문 유랑단에 있는 세이지에게서 받을 수 있는 강화 마법을 한번에 하나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언더시티에 있는 일용품 상인이 아침 이슬을 팔게 되었습니다.
- 유령이 되어 무덤으로 이동할 때 일부 무덤이 영혼의 치유사가 잘 보이지 않았
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브래큰월 마을"의 이름이 "담쟁이 마을"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유령인 상태에서 조개나 상자를 열게 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거
나 동작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뛰는 동안에 순간 시전 마법을 시전하면 캐릭터가 낙하하는 애니메
이션 상태에서 멈추게 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첫댓글 맥뎀 좋은 무기들은.... 더 안좋아지넴..ㅠㅠ
흠냐. 너무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