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예의 석상 시스템 업데이트
■ 아이템 밸런스 변경
■ 밸런스 변경
■ 캐릭터 생성시 스폰 장소 변경
■ NPC 위치 변경
■ 버그 수정
1. 명예의 석상 시스템 업데이트
- 명예의 석상 시스템이란 :
일반적인 전쟁터에 비해 보다 더 공정한 상태에서 전쟁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 주는 시스템으
로, 배틀그라운드에서의 의미없는 공방이 아닌, 메달 상점과 공헌 메달 획득을 위해 배틀그라운
드에 있는 명예의 석상을 파괴하거나 지키도록 하는 일종의 스포츠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배틀그라운드로의 진입방법
휴먼 : 테시티오 순간이동술사
아칸 : 유니테 순간이동술사
- 배틀그라운드와 명예의 석상에 대한 기본 룰
1) 명예의 석상
- 명예의 석상은 총 3개가 있으며, 중앙 지역에 하나 각 진영에 가까운 지역에 하나씩 위치해
있습니다.
- 서버가 오픈된 직후 중앙에는 중립 명예의 석상이 소환되어 있습니다.
이를 파괴하고 자신들의 명예의 석상을 이 자리에 소환 완료 시키면 자국 국적을 가진 플레이
어 캐릭터들에게 메달 상점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이를 파괴한 국가의 국적을 가진 명예의 석상이 소환되며, 소환한 국가측은 소환이 완료될 때
까지(5분이 걸립니다)이를 지켜야 합니다.
- 또, 각자의 진영에는 우선 각자의 진영에 맞는 석상이 있습니다.
이들은 메달 상점 기능은 가지지 못하지만 이 역시 상대의 손에 의해 파괴되면 상대 국적의 명
예의 석상이 소환됩니다.
- 세 개의 석상 모두의 소환을 완료 시키면 각 명예의 석상 주변 반경 150m 이내에 있는 모
든 '석상과 같은 국적을 가진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1분에 100 씩의 메달값을 받게 됩니다. (죽
어있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2) 배틀그라운드에서 사망할 경우
- 미니맵에서 리스폰 장소를 선택하거나 배틀그라운드에서 나감을 선택해야 합니다.
- 자신이 리스폰 하기 위해 선택한 지점에 이미 많은 수의 플레이어가 리스폰을 시도했다면 그
시간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 양 측 모두 20명을 초과하고, 어떠한 연유로든 자신이 사망한 시점에서 자신과 같은 종족의
플레이어수가 적은 측의 1.5배 이상이 되었다면 리스폰 포인트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3) 그 외의 룰
- 평상시에도 배틀그라운드 내의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들은 현재 소환되어 있는 명예의 석상 상
태를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 화면 오른쪽 하단에 나타납니다.
- 명예의 석상이 공격 받으면 이 아이콘이 붉은 색으로 표시 됩니다.
※ 세부적인 변경 사항
- 배틀그라운드에 있던 메달 상점이 사라지고 소환이 완료된 명예의 석상이 메달 상점의 역할
을 수행하게 됩니다.
- 어느 한 국가의 플레이어 수가 다른 국가의 플레이어 수의 1.5배가 넘을 경우에는 배틀그라운
드로의 진입이 불가능해 집니다.
(양 측 모두 20명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2. 아이템 밸런스 변경 사항
- 빵, 생고기, 구운고기의 회복량이 각각 200, 400, 6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솔로잉 플레이 강화 계획의 일환입니다.)
- 암시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아이템의 가격이 기존의 반 값으로 감소하였습니다.
3. 밸런스 변경 사항
- 클레릭 클래스의 한 손 무기 공격 속도가 전사계열과 동등해 졌습니다.
(양손 무기는 아직도 느린속도를 가집니다.)
(이는 아이템 밸런스 변경에 따라 상대적으로 파티 플레이 입장이 약화 된 클레릭의 보호 차원
에서 업데이트 된 내용입니다.)
- 근접 무기 사용시의 STR 영향력이 기존에 비해 50% 증가하였습니다.
(순수한 STR의 영향력만이 증가한 것으로, 아주 큰 폭의 변화가 발생한 것은 아닙니다.)
이로써 같은 무기와 비슷한 수위의 STR, DEX 값을 가지고 있다면 장거리 무기와 근접 무기의 공
격력이 같게 됩니다.
※ STR 영향력의 증가에 따라 과도한 사냥속도의 증가를 억제하기 위하여 몬스터의 공격력이 상
향 조정됨과 동시에 몬스터들의 전반적인 HP가 감소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솔로잉의 경우 근접 전투를 벌이는 클래스 보다는 주로 장거리형 클래스의 사냥 속도
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파티 플레이의 경우 회복형 스킬의 중요성이 증가하였습니다.)
- 아이템의 드랍 비중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 프로스트볼트 4단계(블리자드)의 히트 타이밍이 줄어들었습니다.
(시전하면 더 빠른 속도로 효과가 발휘 됩니다.)
- 특정 마법형 스킬들의 영향력에 있어 INT와 WIS의 영향력이 균일화 되었습니다.
기본 영향력이 100%라면, 'Level / 2 + (INT나 WIS 중 더 높은 값 - 20) / 2 %'의 추가 영향력
을 가지게 됩니다.
* 예를들어 자신의 레벨이 30이고 INT가 30. WIS가 28일때 100%(기본영향력) + 30(레벨) / 2 +
{30(INT)-20} / 2% = 120% 또한 마법 저항력은 'Level / 4 + (WIS - 20) / 2'의 수식으로 변경
되며 이 값 자체가 %가 되지는 않습니다. 그 실제 영향력은 스테이터스 창에 표기 되고, % 값으
로 기록됩니다.
이 역시 아래에 열거된 계열 스킬들에 대해서만 우선 적용 됩니다.
(이외의 스킬들에대해서는 이전까지의 형태로 영향을 받게 됩니다.)
※ 이 공식은 기존 WIS형 클래스나 일정 수준 이상의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에게는
마법이 명중해도 간혹 0의 데미지가 발생하거나 데미지가 크게 감소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부분입니다. 이제 매우 높은 마법저항력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경우에도 80% 정도의 마법 데
미지를 '안정적으로 감소' 시키는 수준입니다. (최소 20%의 데미지는 받습니다.)
마나셀과 플렉서빌러티에 막히거나 MP가 부족한 상황에서 마법을 사용하지 않는 한 0의 데미지
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데미지와 동시에 부여 주문을 부여하는 형태의 스킬에 대해서는 문구에 Resist가 뜨더라도 이
는 부여 주문을 막았다는 의미일 뿐, 데미지 자체는 발생합니다.)
※ 마법력, 마법 저항력에 대한 상세 설명
이번에 변경된 '마법력'과 '마법저항력'은 마법적인 스킬들에 의한 데미지 값과 회복량에만 영
향을 미치며, 그 외의 스킬들은 종전과 동일한 형태로 영향을 받습니다.
하나의 마법형 스킬이 데미지를 주는 동시에 특수 효과를 발생시키는 경우에도 데미지 값에만
영향을 미치고 특수 효과는 종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계산된다는 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블록률 자체에는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실제로는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그 외의 마법형 스킬들(주로 부여 효과를 지닌) 역시 차후 점진적으로 동일한 수식에 의해서 영
향을 받도록 변경될 것이며, 유지 시간, 부여 주문의 강도, 부여 성공 여부 등이 이에 의해 결
정될 것입니다.
- 반전모드에서 우호적인 스킬을 전투모드인 캐릭터들에게 시전 할 수 없도록 변경 되었습니
다.
(전투 모드의 캐릭터는 반전모드의 캐릭터에게 우호적인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엔찬터의 클래스 스킬인 '디스인챈트' 스킬의 사정범위가 6m에서 18m로 상승되었습니다.
4. 캐릭터 생성시 스폰 장소 변경
- 캐릭터 생성시 스폰하게 되는 장소가 일원화 되었습니다.
인간 : 알디아 항구
아칸 : 오페니
5. NPC 위치 변경
- 초보존에서 중레벨 존으로 이동하기 위한 포탈의 위치가 변경 되었습니다.
- 인간의 경우 그랜드 코스트의 감시자 캠프에 있던 사이너 아일랜드로의 포탈이 알디아 항구
로 옮겨졌고, 아칸의 경우 레한 스팟의 시즈나에 있던 아일랜드 오브 페인으로의 포탈이 오페니
로 옮겨졌습니다.
※ 반전단체 NPC의 위치 역시 알디아 항구와 오페니로 옮겨졌습니다.
- 카나번에 각 진영의 반전단체 NPC가 추가 되었습니다.
6. 버그 수정
- 가드 계열 스킬에 의한 효과 중, 마법 저항 상승에 본래 시전자가 지니고 있던 가드암의 블록
률이 포함되던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가드 계열 스킬에 다른 변화를 가할 필요가 있다
는 부분 역시 판단되어 잠정적으로 가드계열 스킬에 의한 마법 저항 상승 효과는 제거됩니다.
- 스텔스, 캐모플라쥐, 마나셀 스킬에 대해 쿨 다운 타임이 돌지 않던 문제가 발생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슬로우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 캐릭터들의 제자리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현상은 버그였습니
다. 슬로우 효과는 이동속도 및 이동과 동시에 공격할 때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몬스터에 대해서도 영향을 미쳐 느린 속도로 공격하는 듯한 모습이 나오는 것 역시 버그입니
다. 게임 플레이상에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이후 수정될 내용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해결 되지는 않습니다.)
- 하든 스킨 3단계, 4단계 툴팁에서도 '자신' 만을 대상으로 하는 스킬인 것 처럼 작성되어 있
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범위 내의 모든 아군에 대해서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하든 스킨이
명예의 석상에도 영향을 미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전직창에 문자 오타가 있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앨터너티브 스킬 사용에 대한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블록률'이 마법적인 스킬에 대해서도 영향을 미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슬로우'가 부여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점프와 닷징(옆으로 점프)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수리가격이 첫번째 슬롯에 있는 무기만을 대상으로 표기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인원 제한에 걸린 이후 다른 존으로 이동을 하지 못하던 버그가 수정 되었습니
다.
- 배틀그라운드 인원 제한에 걸린 이후 사망하였을 때, 미니맵이 보이지 않아 다른 존으로 이동
이 불가능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인원 제한 이상의 경우, 리스폰 포인트에서 살아날 수는 없습니다.)
- 로그아웃 하거나 존을 이동할 때 몬스터가 아니라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사망한 경우에도 경험
점이 감소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홀수 또는 짝수 레벨에 전직함에 따라 다른 스테이터스를 배분 받을 수 있던 특정 클래스가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그래픽 카드들에서 인터페이스가 깨져 보이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그래픽 카드들에서 풀과 관련된 다운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첫댓글 헉 ㅡ0ㅡ;;;;
패치가 되서 좋은건지 아님 그대로 인지 아님 나쁜건지..해봐야 알것넹 ㅡㅡ;
들어올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lady님 정말 부지런하신듯...쿨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