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잡기 기술 ------------ 그레이브 디거 [LP+LK or 6_LP+LK] 기본 잡기 잡은후 후소퇴 확정인듯. 심리전 용으로 버저커 레이브(6AK RK RP)를 사용하면 빠른기상 혹은 옆으로 구르고 바로 기상하는상대 뒤잡으며 히트합니다. 샐러맨더 [RP+RK or 6_RP+RK] 디카스티스 [상대 좌측에서 LP+LK or RP+RK] 듀라한 스로우 [상대 우측에서 LP+LK or RP+RK] 다크 매터 [상대 배후에서 LP+LK or RP+RK] 얼티미트 태클 [1_ or 1 or 2 AP] 카즈슈트 [3LP+RK] 잡히면 자신의 오른쪽으로 상대를 들어 던짐니다. 위치에 따라 벽쪽으로 던지면 유리한 위치확보가능 뱀파이어 터치 [632146AP] 데미지 높은잡기 고유기 --------- 원투 펀치 [LP.RP / 상상] 8프레임 원투.. 8프레임이지만 처음 원펀치가 짧기 때문에 딜케용으론 조금 안좋습니다. 그래도 역시 8프레임이기때문에 상대 패턴도중 끊기용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게이트 키퍼 [6LP.RP / 상중] 1타히트후 2타확정이며 데미지도 은근히 많이 나오고 양방향 횡신잡고 상단완전회피합니다. 발동속도와 1타와 2타의 연계속도가 느리다는게 약점입니다.(1타2타사이에 캐취가 쉬움) 디거 블로우 [3LP / 중] 반시계횡신을 완벽히 잡으며 히트시 우선권이 엄청 주어집니다. 또 타점이 낮아서 샤오의 봉황상태도 완전히 잡습니다. 단 시계횡신을 전혀 못잡고 리치가 조금 짧습니다. 근접전 주력기. 스매쉬 해머 [4LP / 상] 상대 머리를 내려찍는 모션인데 카운터시 강제다운.. 실제로 공방에서는 사용을 거의 안하고 공콤용으로 가끔씩 사용합니다. PK 콤보 [RP.RK / 상상] 일단 1타가드시 2타 못 앉고. 1타 히트시엔 2타 앉아지지만 실로 어렵기에 별로 단점은 아닙니다. 1타 카운터시 2타확정이며 추가타 사이스 힐(9LK)들어갑니다. 1타와 2타사이가 짧고 2타째 발차기가 횡신을 어느정도 잡아서 자주 남발하게되는 레이븐 밥줄입니다 . 근접가드시 원투확정.ㅠ.ㅠ PDK 콤보 [RP.LK / 상하] 거의... 피니쉬용.. 요즘엔 다 알기때문에 RP만쓰고 3LP...으흐흐..>_< 스톨 스탑 [6RP / 중] 리치 길고 맞으면 날아가거나 벽스턴입니다. 횡신도 어느정도 따라가고 막히고 확정타도 없습니다. 단 발동속도가 무~지 느립니다. 리치를 이용해 가끔씩 허를 찌르는 용도. 쇼트 어퍼 [3RP / 중] 그냥 중단어퍼.. 로케때는 카운터시 떳다고 들은듯 하지만...지금은 그냥 중단기 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데미지는 고데미지.(거의 사용안하고있는..;) 3LP가 반시계횡신을 잡고 쇼트어퍼가 시계횡신을 어느정도 잡아주는듯 합니다. 디카스티스 [3_ RP.LK / 중상] 중단뛰우고 옆차기... 1타히트시 2타헛치고..-_-; 1타가드시 상대가 내밀경우(상중단일경우) 2타가 무조건 이깁니다. 1타만 단독사용했을경우 뒤돈자세가 되며 공콤이어집니다. 발동이 좀 느린게 단점이지만 1타만 사용시 2타때문에 상대가 딜케를 함부러 못 노립니다. 어쌔신 스팅 콤보 [1RP.LP / 중상] 발동도 빠르고 약간의 상단회피에 데미지도 쓸만하고 더군다나 1타가 중단이라는게 참 좋은기술입니다.. 단점은 막혔을경우 경직 조금 길고 1타카운터시엔 2타가안들어간다는 것.. 어쌔신 스팅 [1_RP / 중] 스팅콤보중 1타만 단독사용하며 뒤돈자세가 됩니다. 뒤돈자세에 들어가서 특별히 걸수있는 하단이지가 없어서 가끔 잡기와 중단이지패턴용으로 사용할때도 있습니다. 유니콘 테일 [4RP.RP.LK / 상중중] 공콤에서 많이쓰는 기술. 공콤외에는 거의 쓰지않습니다. 상중중이라는 좋은 판정이지만.. 히트시 공콤이 안들어갈 경우가 많이생기고 1타가 생각보다 느려서 자제합니다.. 미씽 링크 [4RP.RP.AP / 상중하] 초반에 레이븐모르는분들은 다 맞아주었던 기술... 그냥 봉인중..= =; 성공후에 데미지도 워낙 별로라.. 워하운드 [44RP / 중상] 팔을 한바퀴돌리며 연속치기를 하며 카운터시 풀리지않는 스턴상태. 상대기술을 씹는 판정은 엄청좋으나 역시 리치와 헛쳤을경우 딜레이 덕분에 자제하는기술. 하지만 기술발동도중에 판정이 꽤 길게남기때문에 스티브의 퀵턴펀치등을 확실히 예상했을경우 카운터용으로 가~끔씩만 사용합니다.; 발키리 랜스 콤보 [LK.LK.RK / 상상상] 1타히트시 2타까지 확정. 3타째 카운터시 스턴이라고는 하는데.. 아직도 도저히 이기술의 용도는 별 파악이... 리치긴 딜케용기술이 없는 레이븐이기에 가끔 1~2타만 딜캐용으로 사용할수있을지도... 채리옷 [RK~LK / 중중] 레이븐의 초 밥줄기술.. 딜캐가 어려운 레이븐에게 삶의 희망을주는 기술... 도약시 약간 경직으로 발동은 조금 느리지만 느린만큼 빨리 사용해서 커버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폴의 원투를 반시계횡신으로 피해서 딜캐할수있습니다. 히드라 바인드-하이 [RK~LK.LK / 중중상] 거의 공콤용에 채리옷이 막혔을경우 커버해주는 심리전중에 하나. 중단기를 쓰려는 상대에게 써주는 기술. 히드라 바인드-미들 [RK~LK.RK / 중중중] 상단과 하단을 피하기위해 앉아있는 상대에게 쓰는기술. 하단회피 판정도 있는듯(?) 가고일 클로우 [RK~LK.LP / 중중하] 상대가 채리옷딜케용으로 원투류등 상단을 내밀었을경우 완벽히 피할수있는 기술. 리플렉트 미러 [6LK / 상] 플라잉 콥스 사용이 삑살이로 많이 나가는기술..^^:; 하지만 단독적으로 노멀히트시에도 뜨며 횡신을 잡아주는 좋은기술. 단점은 상단이고 발동이 조금 느리다는것 메탈 부츠 [3LK / 상] 카운터시 고데미지 공콤(데미지보단 뽀대가..)을 넣을수있는 기술 리치가 길고 딜레이도 적고 발동도 빠르기때문에 대쉬해오는 상대에게 카운터용으로 한번 노려볼수도있는기술. 로우 킥 [2LK / 하] 많이 얍삽해 보이는 하단킥.. 시체를 툭툭치는듯한 느낌?-_-;; 짠발과 같은 발동속도와 발동시 앉은상태가 되지않는 이점때문에 벽에 몰아넣고 요즘 자주사용하는기술.. 데미지는..쥐꼬리..=_=; 하데스 힐 [4LK / 중] 레이븐의 주력 다운기! 데미지가 좋고 다운판정에 중단기 하단을 막으려고 빠른기상후 앉으려다가 히트할경우가 많고 이처럼 앉은상태에서 히트하면 3LP확정 AP는 아직 해보지않아서.... 카운터시엔 바로앞에 다운. 플라잉 콥스 [66LK / 중] 역시 주력이.. 엄청난 리치..(직접 날아감..;;)거기에 중단 또한 히트후 공콤까지..공콤중에서도 주력기. 단 막히면 원투류가 들어오고.. 브라이언의 제트어퍼까지 들어온다는 얘기가..=_=; 또한... 날아가다가 잽류에 걸리면 오히려 공콤... 너무 난발은 금물입니다. 하단회피가 완벽히 된다는 점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효과만점. 포이즌 니들 [66*LK / 중] 중?...ㅡㅡ; 상으로 알고있었는데... 다시확인해서 올리겠습니다. 일단 전진성 옆차기 기술인데 히트시 무조건뜨고 횡신을 좀 잡기에 횡빽을 잡는용도로 사용합니다. 사이스 힐 [9LK / 중] 주력 낙캣기. 왠만한 낙법은 다 캐취됨. 여러기술들에서도 추가타용으로 활용도 높은 기술. 데스 브링거-미들 [7 or 8 LK.LK / 중중] 멋진(?)돌려차기후 중단차기. 데스 브링거 로우와 이지. 벽에선 벽스턴도 가능. 데스 브링거-하이 [7 or 8 LK.RK / 중상] 멋진 돌려차기를 두번.. 이건 뻘짓용 또는 시간차용..... 데스 브링거-로우 [7 or 8 LK.2LK / 중하] 막혀도 거리때문에 딜레이가 없는 생각보다 좋은기술.. 단 뻔하게쓰면 흘려짐. 스프리건 미들 [횡신 중 LK / 중] 요시미츠 미들킥과 같은용도.. 그냥 견제용. 랜스 킥 [6RK / 중] 몇몇 기술의 딜캐용혹은 리치를 이용한 원거리 딜캐용과 공콤시 상대를 벽쪽으로 멀리보내기위한 기술 길로틴 크래커 [3RK.RK / 중중] 일명 대종. 주로 공콤 마무리용 아니면 이지선다용으로 1타만 사용합니다. 1타 앉아서 히트시에만 뜨고 흘린후 띄우기용으로 1타만 사용합니다. 바실리스크 팽 [2RK / 하] 그냥 하단기... 데미지는 짠 하단기 치고 조금 높지만 그만큼 딜레이도 큼.. 역시 상단은 완전회피하며 리치는 조금 긴편. 하켄 킥 [1RK / 하] 그 유명한 후소퇴로 불리우는 기술. 상단 회피와 히트후에 좋은패턴들로 역시 레이븐 주력기. 스컬 크래쉬 [4RK.RK / 중중] 무릎으로 한번차고 바로 찍기기술. 거의 버즈소우(236RP)후에 공콤용으로 사용하며, 가끔 상대구석으로 몰아넣고 패턴용으로 사용. 스컬 크래쉬 페이크 [4RK.4RK / 중중] 공콤으로 사용할수는 있지만 일단 잘 안하고있는 상태이고 피니쉬때 가끔 페이크로우와 이지선다 스컬 크래쉬 페이크 로우 [4RK.4RK.LK / 중하] 단순히 노멀 페이크와 이지선다용..; 윈드 스핀 킥 [66RK / 상] 그냥 돌려차기인데 발동은 어느정도 빠르고 횡신을 잘잡으며 맞으면 날아갑니다. 뒤에 벽이 있을시 벽스턴이고 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옵니다. 요즘 연구중.. 뱀파이어 니 [66*RK / 중] 무릎차기인데 대쉬하며 나가는 기술이라 리치도 생각보다 길고 카운터시 안풀리는 스턴에 걸립니다. 약간의 상단회피기능도 있는듯. 스톰브링거 [7 or 8 or 9 RK.RK / 중중] 로케때 시끄러웠던 그유명한 9RK.. 이제는 딜레이도 많이 생겨서 남발금지지만 역시나 하단회피와 횡신잡는것은 좋고 1타만 사용으로 심리전은 괜찮은듯. 크루세이더 [AP / 중] 딜케 혹은 카운터용인데. 카운터시 9LK추가타들어갑니다. 데미지도 어느정도나오고 그나마 몇 안되는 레이븐 딜캐기라서 주력기중 하나. 상대배후에서 히트시에도 9LK추가타 확정입니다. 슬라이드 해머 [4AP.RP / 중중] 뻔한 이지선다가 걸릴상황에서 회피시켜주는기술. 예를들어 줄리아 통천포 3타째 이기술사용해주면 중하단 둘다 피합니다. 아래 펜서와 이지.. 슬라이드 펜서 [4AP.LK / 중하] 해머와 이지 막히면 딜레이만땅.. 슬레이프닐 [AK / 중] 횡신하며 한바퀴도는기술.. 착지 직전 히트시에만 공콤이 들어가며 다운판정도 있고 기술발동중 계속 판정이 남아있고 상단 하단회피라는 어이없는판정.. 하지만 리치가 짧고 딜레이만땅..;; 블라인드 고스트 [3AK / 중] 사라지고 하늘에서 발로 슝내려오는 기술..막히면 뒤를잡혀 불리한 상황이 되지만 히트시 추가타덕분에 데미지도 좋고 동시발동시 거의 지지않는 판정. 벽에서 빠져나오거나 허를 찌르는듯이 사용합니다. 버저커 레이브 [6AK.RK.RP / 중하중] 밥줄 벽콤기. 벽콤외에도 패턴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버저커 레이브-헤비 [6AK.6RK.RP / 중하중] 2타째 시간차를 주면서 하는 버저커 레이브. 버저커 스핀 [6AK.AK / 중중] 혹시 막힐지도 모르는곳에서 사용할때 흘리기를 당하지 않기위해 거는 이지선다.. 하지만 이것도 역시 막히면 딜레이 만땅..ㅜ_ㅜ 보디 슬래쉬 [일어서며 LP / 중] 레이븐 대표뛰우기. 역시 반시계횡신을 거의 잡으면 시계횡신을 하나도 못잡습니다. 히트시 무조건 뜨며 딜레이는 많은듯 적은듯 하지만 브라이언에게는 제트어퍼작렬..ㅠ_ㅠ 잭나이프 엘보 [일어서며 RP / 중] 팔꿈치로 올려치는 기술인데 카운터시에만 뜹니다. 보디 슬래쉬보단 딜레이가 적으며 발동이 빨라서 원투류 사이에 잘 씹고 들어갑니다. 트라이던트 킥 [일어서며 LK / 중] 맞으면 그냥 날아가고 횡신을 잘잡는 발차기.. 보통 윈드밀 삑살이로 나가는기술..=_=;; 기술이 안좋다기 보다는 같은상황에서 쓸기술들이 많기 때문에 잘 안쓰이는 기술. 메인고슈 [일어서며 RK / 중] 그냥 기상킥. 모션은 이래도. 일반기상킥이랑 성능은 비슷..;; 리치는 좀더 짧고 데미지는 좀더 많은정도..; 스피닝 미들 [일어서며 6RK / 중] 9RKRK 2타째만 나가는기술 횡신을잡으며 히트시 거리에 따라9LK확정인듯. 하지만 역시 잘 쓰이지 않는기술. 래비린스 [4AK / 특수동작] 뒤돌기 스프린트 미라쥬 [236 / 특수동작] 스프린트 미라쥬 파생기술 연결가능 일명 붕권스텝 블라인드 뱀파이어 [3AP / 가드불능] 레이븐 가불기중하나 사라지며 위에서 떨어지는데 상대누워있을경우 기상킥을 유도해서 쓰는게 좋고 벽에 몰아넣고쓰면 침착하게 횡신하지않으면 맞게되는.. 꽤 쓸만한 필살기 써먼 포스 [2AP / 특수동작] 필살기를 위한 준비자세. 혹은 단독 기모으기인데 기본기모으기보다 딜레이가 적지만..사용용도는..? 데드 엔드 [써먼 포스 중 2147896 AP / 가드불능] 커맨드 작살..=_=; 스프린트 미라쥬 파생기술 ----------------------------------- 모털 엘보 [스프린트 미라쥬 중 LP / 중] 팔꿈치로 치는 중단기.. 주로 벽에서 벽스턴을 만드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블러디 버즈소우 [스프린트 미라쥬 중 RP / 하] (*피묻은 전기톱이라.. -_-;.. 제이슨의 로망..) 횡신과 빽대쉬를 잘 따라잡는 하단기. 그냥 시간차 이지선다용. 휠 엣지 [스프린트 미라쥬 중 RK / 중] 한바퀴 돌면서 뒤돈자세가 되는기술. 발동시 약간 뒤로 빠지게되는 점을 이용해서 서로 거리를 재고 눈치를 볼때 오다가맞아라라는 용도로 주로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케르베로스 [스프린트 미라쥬 중 AP / 중중] 하단인듯한 중단기... 딜레이가 없기때문에 그냥 패턴용으로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토네이도 디재스터 [스프린트 미라쥬 중 AK / 하] 레이븐의 트레이드마크 윈드밀 발동속도빠르고 횡신잡고 리치도 길고 끝에 살짝만 걸려도 넘어지고 추가타로 인해 데미지도좋은 성능최고의 하단기. 단 막히면 딜레이도 최강. 뒤 돈 상태에서 기술 --------------------------- 데몬 니 [뒤 돈 상태에서 6LK / 중] 상단이라고 알고있는데..추후 수정하고 일단 뒤돌면서 무릎으로 차고 다시 뒤도는기술. 카운터시 스턴. 너클 액스 [뒤 돈 상태에서 LP / 상] 그냥 쨉..; 라이프 스톨 [뒤 돈 상태에서 6LP / 중] 일명 이리와..=_=; 상대가 서서 히트했을시 레버4로 하면 레이븐 뒤쪽으로 끌어당김. 성공했을경우 쾌감기술.. 백너클 [뒤 돈 상태에서 RP or 4RP / 상] 너클액스보다 딜레이가 적어서 공콤용으로 사용되는기술 콜드 매써커 [뒤 돈 상태에서 6RP.RK / 중중] 그냥 중중... 2타째 다운판정이 있는듯한 모션이었으나..없는듯..= =; 백너클-더블 [뒤 돈 상태에서 RP.RP / 상중] 10단 콤보 2타까지로만 알고있던 기술.. 그냥 상중..-_- 그렘린즈 [뒤 돈 상태에서 66LK / 중] 상단회피하면서 발리킥을 하는... 횡신도잡고 리치도 길고 데미지도 조금나오지만 역시나 막히면 딜레이. 리버스 하켄 [뒤 돈 상태에서 2LK / 하] 그냥 하단쓸기기술 카운터히트시 다운되는지는 아직 모름 트릭 킥 [뒤 돈 상태에서 6RK.LK / 하상] 콤보용으로 쓰는 기술 막히면 원투류 확정 블랙 크루세이더 [뒤 돈 상태에서 AP / 중] 정면 AP와 비슷한 기술. 그렘린즈 캐논 [뒤 돈 상태에서 AK / 중중] 점프하면서 두번차올리는데 상대가 스카이맞은것처럼 높게뜨는 기술. 중단인것과 하단회피판정때문에 가끔쓰긴하지만 역시나 딜레이 최고. 버트 롤 [뒤 돈 상태에서 6AK / 중] 재주넘기하며 다운공격하는데 데미지는 좋지만 막히면 뒤잡히며 딜레이극악. 확실할때만 사용하세요. 래비린스 [뒤 돈 상태에서 4AK / 특수동작] 다시 앞보기 팬텀 롤 [뒤 돈 상태에서 666 / 특수동작] 뒤로 덤블링을 하는데 상대가 있으면 상대를 통과해서 반대로 넘어갑니다. 패턴용으로 가끔사용. (솔직히 뽀대용으로 사용..ㅡ.ㅡ;;) 백 페이드 [6AP / 반격기] 뒤를 잡혀서 딜레이를 뺏겼을경우 앞을보는김에 반격기. 상중단 펀치킥류 다반격? 원투류 당연되고 로우 섬머도 반격가능 백 페이드 [6AP4 / 반격기] .. 처음 본기술.=_=; 10단 ------- 6LP.RP.RP.RP.RK.RP.LK.RK.RP.AP 뒤 돈 상태에서 RP.RP.LP.RP.RK.RP.LK.RK.RP.AP |
첫댓글 ??홀맨님이 공콤,심리전,딜케목록 이거 3개 더 잇을텐데??왜 기술만 있나요??
커맨드 작살 -_-;; 사용하는거 보고 싶네요 정말!
메뉴얼이아니라 무브리스트인듯;; ㅜㅜ
택센에 있는 기술설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