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하루쯤 나에게 선물하세요♬
26일 (금) 온 가족이 함께하세요.*^^*♬
우리나라 최대의 테마파크♬
아버님, 어머님 안녕하세요?*^^*
무더위에 가족 모두 건강하신지요?
여름방학을 마무리 하고, 신학기를 새롭게 준비하기 위한 신나는 시간입니다.
수련생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웃, 친구, 친척 누구나 가능합니다.*^^*.)
관장 올림 (문의 010-3464-7441)
[율량태극 & 사천태극 & 복대중앙도장이 함께합니다.]
----------------------아 래 --------------------------
* 참가비 : 25,000 원 (입장권, 점심, 구명조끼등) * 개인 입장료 (5-6만원선)
* 차량등 나머지는 도장에서 준비합니다. 부담없이 신청하세요*^^*
* 준비물 : 수영복, 수경, 수영모, 타올, 개인간식, 물등
* 입장시 코인쿠폰을 구입하여 수영장내에서 사용후 잔돈은 환전 가능합니다.
* 45인승 버스 (40명까지만 신청받습니다) - 하루전까지 취소 가능합니다.
* 가족별로 차량을 이용하셔도 되며, 단체입장 하신후, 올 때는 자유롭게 더 놀다가
따로 오셔도 됩니다.^^.
* 차량이용 여부 : 단체버스이용 ( ) / 가족별 차량 이용 ( )
----------------- 참 가 신 청 서 --------------------
* 수련생 성명 : [ ] * 수련생외 추가신청:[ ] 명
* 19일 금요일까지 보내주시면, 예약과 준비과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참가비 입금시는 수련표 하단에 통장번호 참고하세요.
* 온 가족이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놓치지 마세요.*^^*
태극석사 태권도 [212-7441]
=========================================================================================================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공부 방법
어떻게 해야 아이를 잘 키우는 것일까? 학부모가 알아야할 공부 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절대 스트레스를 주지말자
스트레스는 어른들만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들도 스트레스를 받는다.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으면 받을수록 지능발달이 늦고 학습능력도 저하된다. 아이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형제간의 경쟁심, 부모와 장기간 떨어져 있는 것, 그리고 공부에 대한 중압감, 부모의 싸움 등 많은 경우가 있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의 말을 잘 이해해보도록 하고, 아이에게 절대 스트레스는 주지말자.
2. 감정적으로 아이를 대하지 말자
무슨 일이든 감정이 지나치면 좋지 않다. 아이를 대할 때도 마찬가지다. 아이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감정조절을 못해서 심하게 야단을 친다거나 화를 내지 말아야한다. 감정적으로 아이를 대하면 일시적으로 아이가 말을 들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효과는 없다. 게다가 부모의 충동적인 행동은 아이가 배울 수도 있다. 아이와의 관계에서 감정이 흥분되면 일단 흥분된 감정을 가라앉히고 대화로써 풀도록 애 쓰는 것이 현명하다.
3. 아이의 기를 살려주어라
모든 성공의 요인은 자신감이다. 어떤 일을 할 때에도 자신감은 중요한 요소이다. 자신감은 기가 살아 있느냐 약해져 있느냐에 달려있다. 질책과 야단을 많이 맞을수록 수동적으로 변하고 기가 죽게 된다. 기가 죽으면 어떤 일을 해도 결코 잘 할 수 없다. 아이가 말이 많을 때 “무슨 말이 그렇게 많아” 라고 하지 말고 “넌 말을 잘해서 웅변가 같구나 ”라고 말해보자. 아이의 기가 살면 자신감을 얻고 용기를 얻는다.
4. 아이마다 다름을 인정하자.
같은 형제도 성격이 다 다르기 마련이다. 또 부모라고 해서 부모와 자식의 성격이 같은 법은 없다. 아이의 성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하되 좋은 습관들을 길러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격이 다르고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권위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은 문제를 더 크게 악화시키는 것이다. 이때는 아이를 설득하고 또 이해해서 무조건 따라오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조절을 해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아이의 성격을 부모에게 맞추거나 부모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갈등을 일으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아이의 성격을 인정하고 아이와 조화를 이루려고 서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5. 칭찬을 많이 해주자.
부모가 자녀교육에서 제일 먼저 배워야 할 것은 칭찬하기다. 칭찬은 자신감을 갖게 하며 자신감은 성공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잘 되길 바라는 부모라면 칭찬하기를 배워야 한다. 아이에게 칭찬을 할 때는 절대로 남과 비교하면서 칭찬하지는 말아야 한다. 바람직한 칭찬은 아이의 노력과 과정을 칭찬해 주는 것이다. 성과보다는 노력을 칭찬하고, 꾸준한 관심이 있는 칭찬은 아이가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될 수 있다.
6.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지 말자
아이에게 하는 잔소리는 설득력도 없고 아이의 기분만 상하게 한다. 잔소리를 하는 대신 상황을 설명해 준다. 문제점을 지적할 때 상황을 설명하면 문제 자체를 해결하는데 훨씬 집중 할 수 있다. 잔소리는 효능도 없고 오히려 부모의 기대와 다른 역효과를 나타낼 뿐이다. 사랑한다는 명분으로 볼 때 마다 “공부해라” 하지 말고, 공부에 대해서 동기부여를 많이 해주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7. 아이에게 하루 10분 학습 점검을 해주자
매일 학습 점검을 하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공부를 잘 할 수 있다.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 나가고 있는지 확인하고 격려해주고 칭찬을 해주자. 아이가 어느 부분을 공부하고 있는지 알고 있는 부모의 자녀는 학문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때로는 아이의 꿈과 희망에 대해서도 대화를 나누고, 책을 읽은 내용에 대해 물어보는 것도 좋다.
8. 문화생활은 아이와 함께 해보자.
아이와 함께 문화생활을 해보는 것이 좋다. 부모의 인생도 너무 한쪽에 치우쳐 살지 말아야 하고 아이도 마찬가지다. 아이들과 산책도 하고 주말에는 등산이나 여행도 함께 가고, 스포츠 구경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전시회도 함께 다니고, 영화도 함께 시청하도록 하자.
9. 교육 관련 서적을 꾸준히 보자.
새로운 정보를 모르면 시대에 뒤처지게 된다. 교육도 마찬가지다. 자녀교육에 있어 필요한 서적을 꾸준히 읽자. 부모 자신이 가지고 있는 뒤처진 교육생각들을 버리고 새로운 정보에 귀를 기울이자.
10.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자.
아이에게 부모의 일방적인 가치관을 심어주려고 하지 말아야한다. 정성과 노력을 쏟아서 아이를 가르치되 아이가 스스로 결정하고 생각하게끔 도와주어야한다. 부모들은 자신의 못 다한 꿈을 자식이 성취하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버려야한다. 아이를 소유하려고 하지 말고 아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다.
첫댓글 안녕하세요? 윤서아빠 이장한집사입니다. 혹 관심있는 성도님이 계시면 함께 가셔도 좋을 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궁금사항은 전화주세요^^ 010-3464-7441
네가 꼭 한번 가고 싶은 물놀이인데....언제 한번 시간나면 가봐야 겠다....이번에는 수업때문에 못가고...
에고~~가고싶은데...저는 수영복이 맞는게 없어서리~~~죄송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