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차 변경 및 그 이전 내역은 글의 맨 아래로 가세요.
※ 12차 변경(20240508): 감차(1대) 및 투입 차량 교체
※ 심야맞춤버스 N735번은 심야시간대 시민의 이동 편의 제공을 위해 평일에만 운행하는 노선입니다. 735번(본선)과 동일한 경로로 운행하되, 안전한 귀갓길 보장을 위해 양방향 성림동초원A를 추가로 경유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게시된 노선도와 안내문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1. 운행사 및 노선 개발자 : 가주트랜스 · 비눗방울
2. 운행방식 : 샌프란시스코 간선버스(735) · 맞춤버스(N735)
3. 노선번호 : 735 · N735
4. 운행도시 및 주요 경유지/철도 연계 : 샌프란시스코(관내)
* 코리아시티 1호선: 초록동역, 꽃2동역, 지하차도역, 소마플라자역
* 코리아시티 2호선: 금문나들목역, 버스환승터미널역, 고속터미널역
5. 운임 : 샌프란시스코 간선버스 요금 징수
※ 심야맞춤버스 N735번 노선은 샌프란시스코 시내급행버스 요금 징수
6. 운행시간
※ 본선(735)
* 첫차시각 : 04:15(금문교입구) · 04:55(시계탑삼거리)
* 막차시각 : 22:55(금문교입구) · 23:35(시계탑삼거리)
* 배차간격 : 6~15분
* 운행소요시간 : 80~100분
※ 심야맞춤(N735) ☆ 평일만 운행
* 하루 2회 운행(23:20, 23:40)
* 첫차시각 : 23:20(금문교입구) · 00:00(시계탑삼거리)
* 막차시각 : 23:40(금문교입구) · 00:20(시계탑삼거리)
* 배차간격 : 20분
* 운행소요시간 : 75~90분
7. 인가 댓수 & 운행 댓수 : 17(1)대
※ 평일 16대 · 토요일 14대 · 공휴일 13대 운행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24년식 5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9년식 6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8년식 2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 저상 2016년식 4대(1대 예비)
8. 지정 차고지 · 충전소 : 금문교입구 공영차고지
[TMI - 통합 전 각 노선 연혁]
순환노선 02번 (2009. 11. 28. ~ ?? ~ 2023. 11. 24.)
* 해당 구간이 2024. 2. 22. 부 11차 변경으로 연계중단되었고, 운수사 측에서도 관련 내용 삭제를 요청하여 링크로 대체.
https://cafe.daum.net/mm2busdriver/FNJC/587 여기서 보시기 바랍니다.
차등지선 6642번 (2010. 6. 19. ~ ?? ~ 2023. 11. 24.)
2010. 6. 19. - 정원마을버스님의 67XX 신청글이 차등지선 6642로 승인.
20??. ??. ??. - 정원님 탈퇴로 아무나 인수가능한 상태로 변경.
2023. 10. 7. - "가주트랜스"에서 인수시도. 자사 타 노선과 통폐합 후 운행 결정하여 11/24부로 740으로 통폐합.
일반지선 7612번 (2018. 06. 04. ~ 2021. 02. 11. / 2023. 09. 07. ~ 2023. 11. 24.)
1기 7612번 : 2018. 06. 04. ~ 2021. 02. 11.
차량진 - 2017 그린시티 x8 / 2012 그린시티 x2
2기 7612번 신설 후 페선 (2023. 09. 07. ~ 2023. 11. 24.) - 740으로 통폐합.
차량진 - 2017 그린시티 x9
간선 374번 (2009. 11. 8?. ~ )
2009년 11월 8일(추정) : 간선 740번이 승인됨(시온교통 소속 / 마린공항~소마공단경유~Moscone 컨벤션센터)
2009년 12월 25일(1차 변경) : 회차방식 변경/환승터미널 1층 경유(하행)/운행사 변경(시온교통->북성여객)
2010년 1월 1일(2차 변경) : 노선이 현대운수로 넘어감
2010년 7월 6일(추정/3차 변경) : 차량 증차(12대->15대) / 북성버스 측에서 공배 참여 / 소마공단 경유 중단
2010년 7월 12일(4차 변경) : 운행사 일원화(북성여객으로)
2013년 1월 15일(5차 변경) : 변경사항은 아래 참조
<5차 변경사항>
1. 운행사 변경(북성여객->UTS Transit)
2. 기종점 변경,노선 연장(종전 : 마린공항~환승터미널/변경후 : 호남2동~마린공항)
3. 차량 증차(15대->20대)
4. 시계탑 부근 노선 선형 약간 변경
5. 마린공항 정차정류소 변경(기존 : 2층 앞/변경 : 2층 뒤)
2013년 2월 10일(6차 변경) : 운행사명 변경
UTS Transit -> Astra Transit
2018년 7월 14일(7차 변경) : 차량진 전면교체 (*SLF = Super-Low-Floor = 초저상)
기존 : 11 BS106 F/L 시내좌석 x13, 10 NSACFL SLF x7
변경 : 16 NSACFL SLF x3, 14 NSACFL SLF x2, 13 NewBS110 x8(7차추가로 도담으로 인가 이관), 17 NewBS110 x7
(17년식 뉴비저상은 차폭등 없음, 유로 5 -> 13년식과 외형 동일)
2018년 12월 5일(7차 변경 추가) : 운행사 변동
기존 : Astra Transit 단독
변경 : 위에 10대(볼드)는 아웃. 도담 측에선 다른 차량 투입. (16 NSAC저상 9대, 10 NSAC저상 1대)
2020년 5월 21일(8차 변경) : 도담 측 차량 1대 교체. (2010 NSAC저상 -> 2020 NSAC저상)
(+ 도담 측 16저상 1대가 전용예비로 전환.)
2021년 6월 29일(9차 변경)
도담 사업 철수로 해당 인가를 Astra Transit에서 인수. (2/11 신청)
+ 사명변경 (Astra Transit -> Astra AirBus) (5/29 신청)
2023년 10월 7일(10차 변경)
"가주트랜스"로 통째로 재이관. (구 도담)
2023년 11월 24일 (10차 변경 추가)
740번으로 통폐합.
2024년 2월 22일 (11차 변경)
노선구간 변경, (Astra시절 374와 더 유사해짐.) N735(심야연장) 신설. 선형개선으로 인한 2대 감차.
* 12차 변경(2024. 5. 8.) 부터는 위쪽에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