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생님!언젠가도 말씀 드린것 같은데요.
제 동생이 전에 사골을 불에 올려놓고 밀폐된 공간에서 잠이 들어 한 동안 숨쉬기도 어렵게
되었는데 시간이 감에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다고 하더니 요즘 찜질방에 가서 밤을 새우고 온 뒤로
입술이 떨리는 증상과 뭐가 입술 위로 기어가는것 같은 느낌으로 여러날 고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때는 침을 어찌해야 할까요?
아직도 가슴쪽이 좀 답답한 느낌이 나서 부항을 해 보면 습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원래가 비기가 많이 허한 환자입니다.
除濕 해주는 혈자리는 어디인가요?
주 要血만 알려주시면 주변 증상 처방을 해서 치료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60세된 여자 환자가 얼음판에서 넘어져서 12번 흉추 압박골절이라고 판단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골다공이 심해서 약 처방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이 부위는 오래전에도 다쳤던 자리라고 해요.
그 이후 오래 앉아 있으면 꼬리뼈에서 부터 등 중앙까지 아프고 시린증상이 있어 어제 치료를 좀 해 주었습니다.
수지침 상응점 치료를 했는데 체침은 어느혈자리를 이용하면 될까요?
아픈부위를 만져보니 차거워요. 그래서 약과 함께 침 치료를 받고 싶다고 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약재로 처방을 할려고 하는데요. 골다공 환자에게 꼭 넣어줘야하는
약재는 어떤것들이 있는지요?(골쇄보. 상기생. 속단. 두충. 구척. 우슬외에 약재들)
골다공은 생약으로 치료가 잘되는 병인지요?
첫댓글 1.족삼리, 혈해, 태충투용천, 합곡,내관, 전중 2.요통혈, 둔통혈,아시혈 3.녹용 혹은 녹각도 함께 넣으세요.골다공은 약물로 일정기간 복용하고 음식에도 뼈를 강화하는 음식을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