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희유분 제육
수보리-백불언
세존 파유중생 득문여시언설장구 생-실신부
불고수보리
막작시설 여래멸후-후오백세
유-지계수복자-어파장구 능생신심 이차위실
당지시인 불어일불이불삼사오불 이종선근
이어무량천만불소 종제선근 문시장구
내지일념 생-정신자
수보리
여래-실지실견시제중생 득여시무량복덕
하이고 시제중생
무부-아상-인상-중생상-수자상
무법상 역무비법상
하이고 시제중생 약심취상
즉위착-아-인-중생-수자
약취법상 즉착아-인-중생-수자
하이고 약취비법상 즉착아-인-중생-수자
시고 불응취범 불응취비법
이시의고 여래-상설 여등비구
지아설법 여벌유자
법상응사 하황비법
○ 우리말 금강경 제 6분 바른 믿음은 희유하다
수보리가 부처님께 말씀드렸다.
" 세존이시여! 어떤 중생이 이와 같은 말씀의
글귀를 보고 자못 실다운 믿음을 낼 자가
있사오리까? "
부처님께서 수보리에게 이르셨다.
" 그런 말을 하지 말지니라. 여래가 멸도에
든 뒤 후 오백세에 이르러 계를 지키고
복을 닦는 자가 있어서 능히 이 글귀에
신심을 내며 이로써 실다움을 삼으리라.
마땅히 알아라. 이사람은 일불이나 이불이나
삼사오불에게 선근을 심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한량없는 천만불께 모든 선근을
심었으므로 이 글귀를 듣고 일념으로 맑은
믿음을 내는 자이니라.
수보리야! 여래는 이 모든 중생들이 이와
같이 한량없는 복덕을 얻는 것을 다 알며
다 보느니라.
어찌한 까닭이랴?
이 모든 중생들은 아상도 없으며,
인상 중생상 수자상도 없으며,
법상도 없으며 또한 법아닌 상도 없기
때문이니라.
어찌한 까닭인가 하면 이 모든 중생들이
만약 마음에 상을 취하면 곧 아상과 인상과
중생상과 수자상에 빠짐이 되며
만약 법상을 취하더라도 곧 아상과 인상
중생상 수자상에 빠짐이 되느니라.
어찌한 까닭이랴?
만약 법 아닌 상을 취하더라도 이는 곧
아상과 인상 중생상 수자상에 빠짐이
되느니라.
이런 까닭으로 마땅히 법을 취하지 말아야
하며 마땅히 법아님도 취하지 말아야
하느니라.
이러한 뜻인고로 여래는 항상 설하기를
' 너희들 비구는, 나의 설법을 뗏목으로 비유한
바와 같다고 아는 자는 법도 오히려 마땅히
버려야 하거늘 어찌 하물며 법 아님이야 '
하느니라. "
¤ ¤ ¤
석가모니 부처님이 열반하셨으나
법화경 여래수량품에서 부처님께서
설하시길 실제로는 우리곁에 계시면서
우리들을 위하여 방편으로
열반하셨다 하십니다.
우리들이 아상 인상 중생상 수자상을
버리고 불도를 이루도록
설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첫댓글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_()()()_
항상 여여하신 모습에 항상 든든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