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시간에 '인상주의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에두아르 마네라는 화가에 대하여 영상을 감상했다. 마네는 19세기 현대적인 삶의 모습에 접근하려 했던 화가들중의 하나로 시대적 화풍이 사실주의에서 인상파로 전환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하였다. 그가 작품초기에 만든 '올랭피아' '풀밭위의 점심식사'는 엄청난 비난과 조롱을 받게되었다. 그 당시 그림에서 나오는 여인들은 신화적인 존재였는데 마네의 작품에서는 여인들이 일반인이여서 처음으로 신화적인 얘기를 배제했다. 또 작품 '올랭피아'에서 검은고양이가 그려져있는데 은어로 안좋은 뜻을 가지고있다. 이 이후 마네의 작품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조롱거리가 되었다. 하지만 마네는 결코 포기하지않고 다른작품인 '피리부는소년'을 샬롱전에 출전했지만 입체감이없고배경이단순하다는 이유로 낙선하게 된다. 사람들이 마네를 조롱했을때 에밀졸라라는 사람만은 마네를 옹호하였다. 신문과 자신의책에도 마네의 작품을 옹호하는 것이 쓰여졌었다. 이 때문인지 마네는 에밀졸라에게 고마움을 담아 초상화를 그려주었다. 1867년 프랑스에서는 프랑스 만국박람회가 열렸었다. 프랑스 만국박람회에서는 사람들이 미술작픔에대하여 관심이 최고였고, 제일 좋은 작품을골라 메조니에 대상을 수여하였다. 하지만 마네는 참가하지못하여 만국박람회장앞에서 자신이 그린 작품을 개인 전시회하였다. 이 전시회는 권위에 도조한다는 뜻을 지니며 올랭피아의 애정을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또한 사람들의 비난과 조롱을 받게 되었다. 마네는 자신의 작품이 팔리지 않았지만 그래도 꿋꿋히 그림을 계속그려나갔다. 이때 젊은 화가들이 마네의 주위에 모이기 시작했다. 마네는 젊은 화가들과함께 카페 게르부와에서 항상 모임을 가졌었다. 대표적으로 피사로,시슬리,르느와르,드가,바지유 등이 있다. 이들은 바티뇰화실에서 예수와 왕을 그려 많은 비판을 했다. 보불전쟁이 일어난후 인상파화가의 대부인 폴 뒤랑뤼엘은 마네의 작품을 다사들였다. 이로 인해 인상파화가들은 발전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프랑스에서는 시선에 대한 변화가 힘들었다. 그래서 뒤랑뤼엘은 해외로 시선을 옮겨 마네의 그림을 팔기 시작했다. 이로인해 많은 인상파작가들의 작품이 많이 발전하고 알려지게 되었던것이다. 이 영상은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거 같다. 비록 자신의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안좋게 인식되었지만 그것 때문에 포기하지않고 묵묵히 열심히하여 성공하는 자세를 배울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였고 마네라는 작가에대해 자세히 알게되어서 더 좋았던 시간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