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차례의 아카데미 이후로, 차차로 청소년들은 초등학생 연령대 멘티들과의 멘토링 활동 기획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일정을 물어가며 차차로는 온·오프라인으로 모임을 진행해 멘토링활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내가 아는 것을 나누는 활동을 만들고자 여러 차례 멘토링 기획모임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은 초등학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기초 경제 멘토링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를 살아가는 데에 필수적이며, 또 힘이 되는 교육을 더욱 즐겁게 해보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기획입니다.
친구들끼리 시작한 신생 자치기구가 교육현장 멘토들과 함께 활동을 구체화해가고, 서로가 관심 있는 주제를 나누는 모습입니다. 동갑 친구이자 신입 자치기구원인 청소년이 온 뒤로 모임과 활동이 모두 잘 되어가는 것 같다며, “우리의 변화를 있게 해준 경림이의 의견을 들어보자”고 묻는 아름 청소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달모임에서는 18일(일)에 있을 사회참여팀 청소년방송 ‘청소년 사회 in’과 차차로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차차로의 특집 방송이기도 한데요, 좋은 선생님을 소개하는 코너 ‘굿 티쳐스’에서 청소년들의 지지가 되어주는 상담교사이자 상담자로서 어려운 점, 청소년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 질문을 구성했습니다. 미얀마 아동들을 위한 리코더 교육 영상과, 경제 멘토링에 앞선 답사 일정 역시 함께였습니다.
차차로 변화를 만들어갈, 차차로 변화해가는 청소년들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꼭! 방송 시청과 참여로 함께해주세요! 청소년을 위한 응원이 되어주실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Written By. 조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