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수치료 목뼈가 휘어서 통증이 심해질 때
목뼈의 정상적인 형태는 C자 모양으로 곡선의 형태를 띠어야 항지만 외부의 충격이나 반복되는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해 목뼈가 일자 혹은 역 C자 모양으로 변형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거북목증후군라고 합니다. 옆에서 바라보았을 때 거북이처럼 고개가 나온 형태라 이러한 명칭이 붙여졌으며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를 주로 다루는 사람에게서 자주 발병하여 주의가 필요한데요.
올바른 자세일 때 목이 받고 있는 머리 무게의 평균은 약 5kg입니다. 그러나 대략 15도 정도 앞으로 나오게 되면 약 12kg, 30 도는 18kg으로 각도가 기울수록 목이 받는 하중이 증가합니다. 목은 바르지 않은 자세, 이를테면 서두에 언급했듯이 스마트폰 등을 볼 때 목을 앞으로 쭉 빼서 보는 경우 혹은 높은 베개를 벤다든지 땅을 보고 걷는 습관은 거북목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증후군에 발병하게 되면 목 뼈에 변형이 생겨 외관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변형이 심해지면서 목 주변 신경에 압박이 가해지면 목 외에도 어깨통증이 발생하거나 뇌로 이어지는 신경을 압박하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거북목증후군을 의심하고 김포도수치료 가자연세병원에 내원해서 정밀 검사 후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고개를 숙일 때 통증이 발생
● 목을 뒤로 젖히는 데 제한이 생김
○ 어깨와 목 주변이 뻐근함
● 야간통으로 수면에 지장 발생
○ 목 주변 근육이 과 긴장하여 딱딱해짐
가자연세병원에서는 비수술적 치료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대표적인 치료법 중 하나가 도수치료인데요. 도수치료는 전문 지식을 갖춘 치료사가 신체와 손 등을 이용하여 뭉친 근육을 이완, 수축하여 풀어주고 척추와 관절의 위치를 바로잡아 주면서 통증을 완화하는 치료법입니다. 통증을 완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동시에 체형을 교정할 수 있기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치료입니다. 마취나 절개처럼 수술적 개입이 없기 때문에 흉터나 출혈에 대한 부담감 혹은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환자 또한 부담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 시간이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바쁜 사회인들도 시간을 내서 받기에 적합한 치료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