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기존의 기계가 계속 업그래이드 될텐데 그럴때 마다 신기종을 사야한다면 부담이
많이 될텐데요 기존의 기기를 작은 손질로 변경가능한가요?
답;기종마다 다 다릅니다.
그러나 지금은 워낙 빠른 추세로 진화 하기 때문에 자신의 관련기기의 동향을 잘 살피고
원하는기종의 국내외 기업과 소통을 통하여 최신 업그래이드된 기계에 본인의 모델을 주어
대리생산하는 방안 권하고 싶습니다.
그러다가 일정기간이 자나면서 자신의 상품이 인기가 있을때 적당한 기계의 대수를 구입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3초만에 바뀌어 가는 기술의 문명의 진화를 늘 가슴에
간직해야합니다.
10.국내외의 기술차이는 얼마나 되나요?
답;기종마다 조금 씩 다 다른데요 산업용에 관해서는국내기술은 아직 걸음마 단계라고 할
수있습니다.
그리고 피규 등을 생산하는것은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11.학교교육과 접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당연히 학교로 진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재 학교의 재정적인 문제와 학교 선생님들의 3디 프린트의 학습정도가
미약하지만 미래부. 산업통상부,교육부가 적극적으로 팔을 걸어부치는 상황이 조만간 이루어 질것입니다.
간혹 교장선생님이 열린 분은 방과 후과정으로 시작한곳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학교에서 3디 프린터에 투자하는것은 미래에 대한 범 국가적 투자라고 봐야
합니다.
이는 머리 마음 .손을 전부 사용해야 하는 새로운 학문분야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는 학교에서 x.y축의 개념을 배웟지만 Z축에 대한 개념은 원기둥의 부피를
다룬데만 잠 깐 사용하고 잊어 버렷습니다,
그러나 이 3디 프린터 기술이 등장함으로써 이제 우리는 모두 입체적 생각을 주로
하면서 살아아하는 환경을 만난 것입니다.
이것의 파급효과는 수학적 사고뿐만 아니라 예술적 감수성,공학적 감각을 동시에 학습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남이 만들어준 기구나 가계를 사용하던 차원에서 스스로 단점이 보이고
그단점을 보완 해주는 상상력을 동원해주기도 하여 이것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탈바꿈하여 새로운 기능의 멋진 히트 작품을 만들어 내는데 동인을
제공해주기 때문입니다.
12.총기등 위험한 물건도 만들 수있다는데 이에대한 대비책이
궁금하네요.
답;들어서 아시는군요 총만드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물의를 일어키고 있지요
아마 우리 나라도 조만간 여기에 법 제정이 따를것으로 봅니다만 아직은
미흡합니다.
이제 이 산업이 시작이니까요.
인간이 만든 알파고가 인간에게 도전장을 내밀고 인류에게 어떤 형태로든 불이익이 되는
문제점을 여러각도로 생각하는것처럼 3디 프린트로 피부 .장기. 염색체 등을 만들어 내는 수준까지 온다면 심각히 생각해
볼일입니다.
인조컴인간과 현생인류의 지구상 인구가 비슷해 진다는 과정을 세워 본다면 어떨지 상상해
보는 재미도 있을 것입니다.
13.국제우주정거장에서도 작동되는 3디 프린트기도 만들었다는데
사실인가요?
답;사실입니다.
2014년에 진공상태에서도 작동되는 무인 3디 프린트기가 완성되 ISS 즉
우주정거장에 실어 날라 우주선에 고장이 나면 그기서 자체적으로 만들어 해결하고 있습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달 혹은 화성에도 이 무인 3디 프린터기를 보내 그곳에 나오는
광물질을 스스로 채취하여 분석하고 배합과 열온도등을 감안하여 용량조절하고 스스로 만들고 그 물질로 우주기지까지 짓는 다는 계획을 미국 나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14.의수.의족. 보청기.틀이 .성형 등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와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답;그렇습니다.
인간의 손으로 만들든 것을 스캔을 떠서 본 을 뜨기 때문에 훨씬 정교하다는
것입니다.
2006년도 영화미션임파시블 이라는 영화속 처럼 .....
앞선 병원은 이미 이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직업의 변화가 여기도 느껴집니다.
3편 끝
첫댓글 하하하핳하하하하! <3초만에 바뀌어 가는 기술의 문명의 진화를 늘 가슴에 간직해야합니다.>
정말인지요? 3초만에 문명이 바뀌어가는군요.
저로서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