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8일, 대구 북구의 한 식당에서 세계일보 조사위원 대구 북구협의회의 3월 월례회의가 20여 명의 조사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일교차가 커 쌀쌀한 날씨였지만 조사위원들의 열정을 막기엔 역부족이였습니다.
이동희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월례회의는 조사위원 실천강령을 낭독하며 회의를 시작했습다. 이어 이희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시점에 건강을 챙기는 중요성을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특히 1년 전과 다르게 많은 인원이 회의에 참석한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뜻깊고 의미있는 협의회로 거듭나자고 하였습니다.
박병우 시회장과 이상준 고문은 격려사를 통해 참석한 모든 조사위원들께 감사를 표시하며 협의회를 위해 더욱 힘써주시고 함께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회의 안건으로는 2024년 세계일보 조사국의 연간 활동 계획에 대해 공유하면서 본사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발전과 사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대한 계획이 논의되었습니다.
또한 새롭게 참석한 신규 위원들은 한 명씩 나와 인사를 하며 자신의 소감을 공유했습니다.
이날 회의는 단체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특히 2024년 들어서 북구협의회가 신입 조사위원들을 영입하여 뜨거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과 활동이 다른 지역의 협의회에도 전해져 전국 조사위원 협의회가 대한민국 언론을 이끌어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