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자율주행 배달 서비스 확장... 쉐이크쉑을 우버 이츠의 첫 전국 가맹점으로 추가하다 2023년 11월 08일 악샤이 자이싱, 상용화 부문 부사장 로스앤젤레스
자율주행차(AV)는 현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완전히 새로운 범위의 고객 서비스 친화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모셔널과 우버 이츠는 산타모니카에서 자율주행 배달을 꾸준히 확장하며 전국 가맹점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22년 5월, 모셔널은 Uber Eats와 파트너십을 맺고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5 로보택시를 이용한 도로 위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온로드 AV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천 건의 배달을 수행했으며 산타모니카의 한 가맹점에서 산타모니카, 베니스, 브렌트우드, 웨스트우드 전역의 약 24개 가맹점으로 확장했습니다. 현재 모셔널은 Uber 네트워크에서 음식 배달 서비스와 승객 차량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유일한 AV 회사입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모셔널과 Uber Eats는 안전하고 일관되며 직관적인 주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개선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음식 배달 서비스 시장에서 모셔널의 지속적인 확장을 위한 토대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 중 하나인 쉐이크쉑과 함께 자율주행 배달을 시작하여 현재 산타모니카 지점에서 주문을 배달하고 있습니다. 쉐이크쉑은 고품질의 맛있는 음식뿐만 아니라 전 세계 500여 개 매장을 통해 환대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지난 6년 동안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통해 소비자가 자율주행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한 귀중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우리가 받는 피드백은 일반적으로 차량 잠금 해제 및 주문 검색과 같은 사용자 경험과 관련된 질문이 많으며, 무인 기술 자체와는 관련이 적습니다. 우리 기술의 안전성은 내부적으로, 파트너사 및 외부 전문가들에 의해 평가되었기 때문에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 차량은 과실 사고 없이 2백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모셔널은 대중과 직접 협력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른 채택을 유도하고 Shake Shack 경험의 큰 부분을 차지할 수 있는 요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판매자가 여러 배달 앱과 프로세스를 번갈아 가며 사용하고 있으며, 원활함을 느끼기 위해 AV 배달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한 음식을 직접 차량으로 가져갈 필요 없이 운전자가 들어와서 가져가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소비자 측면에서도 고객들은 주문한 음식을 집으로 가져다주거나 적어도 문 앞에 놓아두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교훈을 바탕으로 Uber와 협력하여 가맹점과 고객 간의 명확한 기대치를 설정하고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여 보다 직관적인 배달 프로세스와 고객과 가맹점의 전반적으로 더 나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AV를 통해 특히 소액 주문의 경우 음식 배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음식 배달 서비스에 AV를 사용하는 것은 로보택시가 더 큰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일 뿐입니다. 모든 레스토랑과 소비자가 무인 기술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은 아니며, 이는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자율주행차는 마찰이 발생하는 영역을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또한 시장은 고객이 Shake Shack에서 식사를 하든, 테이크아웃 주문을 받든, 배달을 받든 간에 옵션이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옵션은 전체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며, 저희는 이러한 생태계의 일부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모셔널은 Uber Eats, Shake Shack과 같은 더 많은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AV 기술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가맹점과 고객을 위한 배달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용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