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10월 6일까지 지하주차장 여러 곳에 감지기를 부착을 하지 않은 사실이 명확하여 안전신문고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미추홀구 소방서 5명의 소방관이 출동을 하였지만 멍청하게 관리사무소에 직행을 하였고 관리사무소에서 시간을 끝 동안 관리사무소에서 감지기를 부착 작업을 하였을 거라 추정됩니다.
소방관들은 현장을 가니 감지기를 부착되어 있고 앱으로 아무리 감지기 미부착 사진을 아무리 찍어서 보내도 자신들이 현장을 갔을 때 정상이면 행정처분이 안되며 또한 그동안 화재가 안 났으니 괜찮은 거 아니냐는 말을 들었습니다.
안일한 미추홀구 소방서도 행정 방식도 참 문제입니다.
소방관들이 왔을 때 금방 할 수 있는 작업을 우리관리는 8월부터 10월까지 감지기를 미부착 상태로 관리하였습니다.
지하주차장에는 화재에 취약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이 있고 중요한 시설물들이 많습니다.
뉴스에서도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 몇 번 기사가 난 적이 있으며 그걸 알고도 감지기를 미부착 상태로 2달 넘게 방치하였고 민원이 들어가자 부랴부랴 몇 시간 만에 감지기 교체 작업을 한 우리관리의 문제는 아주 크다고 생각합니다.
행정처분은 면했지만 이것은 이번 기회에 분명히 짚고 넘어가고 우리관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됩니다.
첫댓글 저라면 안전신문고에 신고이전에 관리실에 먼저 알리고 사유를 듣고 계획을 들어야 하는게 먼저 했을텐데라는 생각을 했네요..소방에 관련해서 큰벌금이 나온다면..그또한도 입주자의 몫인데...신고까지....언급하신 입주민은 솔직히 관리사무소 대행이 우리관리라는것도 모를 뿐더러 부과가 된다면...큰손해인데 의도를 잘 모르겠네요...회장 및 동대표는 무슨 죄인지...대표로써 묵묵히 봉사해주시는 분들 아닌가요?
사람마다의 관점이 다릅니다. 중요한 것은 40개 이상 정도면 관리사무소에서도 일부러 저렇게 한 것이며 민원이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화재감지기를 교체해서 아파트 시설물을 관리할 수 있는데 소방관이 오자마자 바로 교체한 게 문제가 되는겁니다.
아파트 시설에서 가장 중요한 주민하고 안전에 관련된 일입니다.
이런 우리관리의 대행 소장이나 소속 직원들의 이런 만행들은 하루 이틀의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주민님이 언급하신 과태료 납부 건을 관리사무소에 이때까지 과태료 리스트를 공개하고 어떻게 처리했지도 공개하고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회장 동대표 수당 받아 가십니다. 무료로 봉사하는 분들 아닙니다.
@사이테루 주인의식이 있는 주민이 많으면 좋은 아파트가 될텐데요.
덕분에 혜택 봅니다.
감사해요.
저도 동의 합니다,
신고하기 전에 먼저 자체에서 시정 되도록 하였으면 좋았겠다 생각 했네요,,
예전 휘트니스센터 건도 있었고 결국 주민들 피해로 돌아왔지요,,,~~
@구름 자체에서 관리를 잘했다면 신고당할일도 없었을텐데요? 그런거 잘 관리하라고 관리자들 있고 경비에 대표까지 뽑아놓은건데
@105입주자 내발등 찍기가 될수도 있어요.
@구름 뭔소리를 하는건지.. 관리자들 책임이 큰거에요
다른것도 아니고 안전을 위한문제인데 다른일보다 우선시 되어야하고 철저히 관리해야 맞는건데 내발등찍기라니..
@105입주자 우선 자체 해결 방법을 먼져찾아 해결 해야지 기관에 신고해서 행정조치 받거나 하면 그게 좋은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