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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글의 후편 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출퇴근시에
일발시동이 안되고 갤~갤~갤~ 거리면서 시동이 걸리는지라...
이거 또 병원에 가야겠구나 하는 생각에
그래도 마지막으로 배터리좀 아껴써보자는 생각에서
2년전 사뒀던 LED전구를 가지고
그동안 미뤄왔던 브레이크등의 LED교체작업을 하게 되었슴다.
십자드라이버로 브레이크등의 나사를 풀어제끼면
요런놈이 나옵니다.
선이 세가닥!
검정,빨강+노랑(한줄에) 그리고 파랑색 전선...
검정은 마이너스 일테고...
나머지에 각각 12V를 넣어봤을때 파랑색은 약한불이 들어오늘걸 보아 미등선인것 같고
빨간선은 더 밝은불이 들어오는걸보니 브레이크등 연결선인것 같습니다...
전구를 빼어 LED와 비교해본 사진입니다.
우측이 할리 정품 브레이크등 전구
좌측이 LED전구 (차량공용품)
동그라미 부분이 너무 두꺼워서 할리소켓에 딱 맞지 않아
그 부분을 줄로 샤샤샥~
갈아보니 잘 끼워집니다.
할리소켓은 고무재질로 되어있더군요...
혹시나 헐거워질까봐 연결부분을 글루건으로 메꿔주고 테스트 해 봅니다...
연결이 잘 됐군요...
미등,브레이크등의 각각 밝기가 제구실을 합니다...
바이크에 조립하고나서 브레이크을 잡아보니
잘 작동 됩니다...
결론!!!
살짝 비탈진곳에서 신호대기시 브레이크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는 전류 소모가 확 느껴지더군요..
할리 순정전구는 브레이크잡을때 최대 약1.7A, LED전구는 약 0.2A 의 전류가 소모됩니다.
그러니 약 7배 차이나는 건가요? 오늘부터는 정체시 좀 부담이 덜돼겠네요~
끝~
첫댓글 국가이버님 또 한건 하셨군요~~~^^
국가이버님 대단하십니다~~^^
전 똥손이라~~ 대단하십니다~~
출첵~~~ ^^;
튜닝 부업으로 전향 ㅋ
이제 비엠으로 가셔야죠~
비엠은 배터리걱정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