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하거나...창조하지~~말자!! 모방..벤치마킹..걍~따라쟁이가 되자!!
치킨 전문점 창업---이렇게 하면 무조건 성공한다~!!!
혁신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나 사람들이 용감한 개척자로 대우받고
인정 받는 것은 당연한것이다.
또한 ,그 개척자들이 반드시 제일 크게 성공하고 제일 많은 대접을 받아야
앞으로 계속적인 개척자, 혁신가,창조자들이 더 많이 생기고 더욱 노력하지 않겠는가?
그래야 문명의 발전과 더 큰 미래가 열리는 것은 당연할것이기에..
여기에서는 미래를 개척하거나 어떤 혁신을 하여 기존에 없었던것을 새로이 만들자는것이 아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에 한 방법으로 힘을 덜 들이고도 성공에 근접할수 있는 것을 말함이다.
혁신과 창조에는 그것을 개발하고 만든 사람들의 피,땀 어린 노력이 일반사람들이
생각치 못한 수십~수천배의 배의 노력과 고민,금전적,시간적 소요가 따랐기에
당연히 특허나 개발자의 공로로 인정,대우 해주는것이다.
그럼,모방과 벤치마킹을 어떠한가?
어떤 특허제품,특정적인 재산권 등은 함부로 따라 할수는 없지만(처벌대상)
그러하지 아니한 것은 얼마든지 모방과 벤치 마킹이 가능하다.
또한,그것을 창조,혁신한 기업(사람)이 공을 들인것보다 아주 작은 노력이나
방향을 살짝 만 바꿔도 더 좋은 결과물을 돌출해 낼수도 있다는것이다.
무슨 치킨가게 하나 운영하면서..창조,혁신을 운운하느냐? 고 하면.. 그답을 내릴순 없지만
치킨가게 하나 하면서도 어떤 특정적 시스템,어떤 특정적 메뉴를 개발하고
시작한 프랜차이즈 본사들도 많이 있고,개인집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 속에서는 자기가 개발하지 않았지만 마케팅을 더 잘 운영하고
따라 한 듯 하면서도 살짝 뒤집어 자기것으로 만든 회사(사람)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우리는 치킨가게를 현재 운영하거나 앞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죠.
혁신,창조,개발하여 자기가 다 잘하면 제일 좋겠지만
사실,너무너무 어렵습니다.
그리고,그럴 시간적 여유,금전적 투자도 어려울것입니다.그렇게 머리 터지면서
고민할 힘도 없고요..아닌 분들은 어쩔수 없이 계속 창조하시고요...
주변에 눈 크게 뜨고,귀 크게 열고 잘 찾아보시면..분명히 찾을 수 있을것입니다.
모방하고 따라 해볼 점포,시스템,메뉴,그 집 주인의 운영 마인드,전략 등등..
나 보다 잘 운영하는 모든것들을 따라 한 듯 하면서도 내것으로 살짝 만 바꿔봅시다..
그것이 바로 내것이 됩니다..
남들이 뭐라 하든 아무 상관 말고 따라 합시다..
초보자는 따라쟁이가 되는것이 바로 성공의 첫 걸음이란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모방,벤치마킹,따라쟁이...그리고 살짝 뒤집기(내것으로 만들기)ㅎㅎㅎ..아셨죠..
-모방제품(시스템,마케팅)이 혁신제품을 앞선사례가 수도 없이 많습니다.
기술에서는 앞섰는데, 시장의 동향,반응을 감지하지 못하여 후발업자가 성공한 사례도 많고,
좋은 제품을 먼저 출시하고도 경험이 부족하여 후발 주자로 인식되기도 하고,
일례로...
35mm카메라는 독일기업인 '라이카'나'콘탁스'가 선발이었으나 '캐논''니콘'등
일본기업이 독일 기술을 모방해 시장을 장악하였고..
MP3의 선두주자는 '아이리버'였지만 '아이팟'이 새로운 디자인과 편리성을 보완하여
오히려 시장을 장악하였고..
게임기 시장의 혁신기업인'매그나복스'와'아타리'의 성장이 주춤했을때 모방기업인'닌텐도'
가 시장을 부활시켰고..
드해빌랜드는'코멧-I'으로 상업용 제트비행기의 세상을 열었으나,보완 사항이 많았음에도
너무 서둘러 출시해 결함이 많이 발생, 사고가 끊이지 않았고, 그 후 '보잉'이 후발주자로
여러 문제점을 보완하여 승리하였고..
'포나'는 자기공명촬영기(MRI)를 발명하여 기술력으로 의료기 시장을 주도해보려 하였으나
모방기업인'GE"의 강력한 유통 파워로 시장을 역전 시켰고..
단층 촬영기는 음반회사인'EMI'에서 처음 개발 하였지만,'화이자'와'GE'가 특허권 분쟁을 각오하고
시장을 장악하였고..
일회용 기저귀를 처음 개발한것은 세척제품 제조사인'척스'였지만
얼마 후에 시장을 장악한 것은 팸퍼스를 앞세운'P&G'였다.
(P&G가 여행용 기저귀를 처음 개발한것처럼 시장은 새롭게 정의 되었다).
*먼저 개발한 것이 우선이 아니라..일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ㅋㅋㅋ(바로 이것에 우리의 핵심 포인트!!)
푸드 프로세서의 효시인 '쿠잔아트'는 신제품을 개발 후 소비자에게 사용법을 교육 시키느라
동분서주 하고 있을때 후발주자인'블랙&데커'는 유사한 기능에 가격을 합리적으로 낮추어 슬그머니 시장에
침투하여 그 영역을 확보 하였고..
(선발기업이 많은 자원과 홍보에 시간,금전..등을 소모할때..모방기업은 손쉽게 시장에 끼어 들수 있다.)
*물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선발,혁신,창조 기업들이 있기에 우리의 미래는 밝지만,
우리 횐님들은 이제 선발,창조,혁신을 논하기에 너무 힘겨운 시장에 뛰어 들었고.
그렇게 해서 성공하기 까지의 길은 너무 요원한 길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모방을 하더라도 껍데기만 흉내내지만 말고..
본인의 창의가 숨어있는 모방을 하면 된다.
지금부터라도 멋진 모방,벤치마킹,따라쟁이가 되어보자...그럴려면 따라할 멘토를 찾아나서야 한다.
▶♡◀ 횐님들~~ 따라쟁이~~?!?...따라 할 멘토를 하루라도 빨리 찾아보세요....
***일부내용(조선일보 2011년 4월9일.홍성태 교수님의 마케팅 레슨에서 인용.)
**내용이 이해 가지 않는 횐님들이나..덧댈 내용은 댓글에 부탁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데..2시간이나 걸렸지만..그래도 흐뭇합니다..ㅎㅎ
우리 횐님들 한분이라도 더 성공 시키고 싶은 간절한 바램이 앞서기에...
*횐님들도 자기 카페나 블로그에 일기..아님 메모라도 계속 작성해 보세요.
자기가 쑥 쑥 크는것을 느끼게 될겁니다.)
◈치킨홀릭(치킨hall릭) ☎ 010-9468-5236.
첫댓글 추천 하나요 ㅋㅋ
따라쟁이가 되라~~```저도 멘토 한 분 소개해 주나요? 간곡히 부탁합니다..ㄳ
2시간 동안 쓰셨다고요..대단하심니다..열정
2시간 쓸 내용이 아닌데...다른 일하면서..내용 머리속으로 정리 하면서 쓸려니깐...
그래도 작성하면서 우리 횐님들 중에 이 글을 읽고..
깨우침이 있을거라 생각하니깐..마음과,머리와 입가에 미소가 번지더이다..
참 좋은 글이였습니다 제가 가는길에 많은도움이 될것입니다
정성과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맞습니다..잘 따라하는게 제일좋죠..ㅋㅋ
이시대는 창조보단 모방이군요. 잘봣습니다. ㅎㅎ
저도 이제부터 모방좀 해볼려구 가입했습니다..ㅋㅋ
좋은가르침이네요..감사합니다.
보탬이 돼는 글 잘읽었습니다...
멋지네요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네염~^_*
2인자는 편하죠..
구구절절 옳은말씀입니다.
너무 앞서가려 했네요 저도 혼자서 끙끙 앓았었느데요...<<허미>>
좋은 아이템을 모방해서 내것으로 만드는것이 빠르긴 하겠죠.
고맙슴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와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