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가의 아름다운 추억
"음악은 하늘에서 받은 최고의 선물이다 - 니체" 청산이 가장 애용하며 즐겨 사용하는 말 입니다. 청산가곡 음악회는 주옥같은 시에 아름다운 선율로 날개를 입힌 우리가곡, 한국인의 혼과 정서가 살아숨쉬는 우리가곡으로 삭막하고 혼란한 이시대의 스트레스를 정화하고, 우리네 정서를 함양시키는데 일조하며, 우리가곡을 온 세상에 꽃 피울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2012. 9. 15 토요일
청산가곡 대표 정채균 이렇게 인사말씀을 하면서 청산가곡 음악회를 시작할수 있었던 것은 <주> 인산가의 많은 성원과 사랑 덕분이었습니다. 2015년 7월 18일 토요일 인사동 백상빌딩 인산문화홀에서 제34회 청산가곡 음악회까지 펼쳐질수 있었음을 감사 드리면서, 3년여동안 우리들의 아름다운 인연과 추억을 엮어봅니다.
<주> 인산가의 김윤세 회장님, 김종호 이사님, 우성숙 이사님, 이영섭 부사장님 등 관계자 여러분들이 인산문화홀을 청산가곡에서 음악회를 할 수 있도록 피아노까지 구입하여 주시는 등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덕분에 청산가곡 음악회가 꽃 피울 수 있었다.
<주>인산가의 강북지점이 있는 관훈동 백상빌딩 202호 인산문화홀에서 청산가곡의 역사가 이루어졌다.
2012년 9월 15일 토요일 오후 청산가곡 음악회의 역사적인 막이 올랐다.
오두영 선생님이 축시를 주셔서 정덕기 선생님이 작곡까지 해주신 바로 그 노래 "청산에 올라" 대형 현수막을 교산 오두영 선생님이 님들께 보여주신다. (9. 15 토 청산가곡 음악회 축가 연주실황)
당시 아마성악계에서 걸출한 동호인들은 물론, 특별출연 초대성악가로 Sop.최정심, Ten.송승민, Bass.이병기, Ten.임채일 네분이 축하 연주를 하고, 작곡가 신귀복, 임긍수, 정덕기, 김효근, 민남일 선생님과 평론가 탁계석 선생님이 자리를 빛내주셨고, 교산 오두영 선생님, 전세원 선생님, 이가인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작시가 선생님들도 함께 축하하여 주셨으며 우리 가곡을 사랑 하시는 수많은 님들이 안내실까지 자리를 가득 메우도록 성황을 이루어 주셨다.
새봄의 꽃향기가 남풍타고 전해오는 2013년 3월 16일 토요일 제7회 청산가곡 음악회 (신춘특집)에서는 성악가 M Sop.양송미, Bar.송기창, Ten.하만택, Sop.유영소 선생님이 축하 연주를 하셨고~~~
작고하신 작곡가 전준선 선생님, 음악 평론가 탁계석 선생님, 시인 교산 오두영, 전세원 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음악인과 애호가 우리님들이 함께하며 더욱 성대하고 아름다운 청산가곡 음악회가 되었다.
2013년 8월의 청산가곡 지리산 힐링콘서트를 앞두고 (6. 21 금) 함양 인산가 연수원 답사및 산상 힐링 약식 콘서트때 김윤세 회장님과 청산의 보배로운 준비위원님들이 함께 하였다. 동백님과 세라님 뒤에 있는분이 인사동 백상빌딩에 있는 서울 강북 직영점 지점장인 김종호 이사님이다.
김윤세 회장과 김종호 이사와 우리 일행이 함께 건배~~!!! 8월 넷째주 금요일~ 일요일의 인산가 힐링캠프 축제 때 청산가곡에서는 1박2일로 하여 23일 금요일 저녁에 청산가곡 음악회를 지리산상 힐링 콘서트를 갖기로 하였다. 2013. 8. 23~ 24일 (금~ 토요일) 이곳에서 제12회 청산가곡 음악회가 지리산 힐링콘서트로 펼쳐졌다.
문화관을 가득히 메운 300여명의 관객 여러분들의 호응이 상상 외로 대단하였다. 청산가곡 지리산 힐링콘서트를 마치고 출연진들과 남도지역에서 달려오신 일부만 김윤세 회장님과 함께 한 모습이다. 마산의 작곡가 황덕식 선생님, 울산의 작곡가 심순보 선생님, 영동의 시인 최정란 선생님 육일병원 김경선 원장님, 고성의 김영선 선생님과 한신대학교 채수일 총장님과 인산가에서 마련한 관광버스를 타고 서울과 전국 각지에서 오신 여러님들이 함께 하였다. 힐링 콘서트를 마치고 숙소인 지리산 롯지에서 담은 모습인데, 이때가 밤 11시 30분이 지난 시간인 것 같네요*^^ 목포에서 공수한 홍어회에 이고장 막걸리로 신나는 뒷풀이를 가졌다*^^
인산가 지리산 롯지의 모습인데 청산가곡 일행들이 묵었던 숙소였다.
2015년 7월 18일 제34회 청산가곡 음악회후 기념촬영 때 함께하신 우리님들 모습이다. 맨 앞줄의 청산부터 임채일 작곡가, 김정철 작곡가, 정영택 작곡가, 교산 오두영 시인, 김복임 수필가의 모습이 보이지요?~~ 제34회 음악회가 인산문화홀에서 작별 음악회가 되고 말았는데~~ 7월 20일 인산문화홀을 인산가의 관리상 사무실로 구조변경 공사를 하게 되었다는 연락을 받게 되었다.
2015년 7월 31일 금요일 함양에 있는 인산가 연수원 이화관 회장실로 김윤세 회장님을 반갑게 찾아뵈어 고로수 커피와 간단한 다과를 즐기는 모습인데, 좌측부터 청산가곡의 보배로운 준비위원인 김미경님, 문경임님, 김윤세 회장님, 청산 정채균, 이명숙님, 자문인 손종열 단장님이다. 그동안의 청산가곡 음악회가 출범하여 지금까지의 3년동안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저녁 식사까지 같이 나누고 김윤세 회장님의 다정다감하고 친절한 말씀과 건강상식 이야기를 재미있게 들려주어서 장내가 몇 번씩 웃음바다가 되곤 하였다. <주>인산가와 맺어진 인연으로 인산문화홀에서 청산가곡 음악회가 시작되고 어언 3년이 되었다. 그 세월동안 함양의 인산가 연수원을 세 차례 찾았었고, 2013년 8월에는 청산가곡 음악회가 함양 연수원에서 아름다운 산상 힐링콘서트로 펼쳐졌었다. 청산가곡 음악회는 내실있고 튼튼한 뿌리를 내리고 멋지게 성장하여 3주년을 바라보게 되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5. 8. 3 월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