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토피아 (1901)
유토피아 (1516)
토마스 모어
소개
챕터 1
→
소개
토마스 모어 경은 존 모어 경의 아들로 1478 년 런던의 밀크 스트리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스레드니들 가에 있는 성 안토니오 학교에서 초기 교육을 받은 후, 그는 소년 시절에 캔터베리 대주교이자 총장인 존 모튼 추기경의 가정에 맡겨졌다. 부유하거나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좋은 가문의 아들들이 후원자와 의뢰인의 관계로 함께 자리를 잡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다. 젊은이는 그의 후원자의 상징을 입고 그의 상태를 더했습니다. 후원자는 나중에 자신의 부나 영향력을 사용하여 젊은 고객이 세상에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모튼 추기경은 일찍이 리처드 3세가 있던 일리의 주교였다. 탑으로 보내졌다. 그 후에는 리처드에 대한 적대감으로 바빴다. 헨리 7세의 수석 고문이었으며, 1486년에 헨리 7세를 캔터베리 대주교로 임명했고, 9개월 후에는 총리로 임명했다. "유토피아"에 대한 회고가 있는 모튼 추기경은 젊은 토머스 모어의 재빠른 재치에 기뻐했다. 그는 언젠가 말하기를, "누구든지 살아서 그것을 시도한다면, 여기 식탁에서 기다리고 있는 이 아이가 주목할 만하고 희귀한 사람임을 증명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열아홉 살쯤 되었을 때, 토마스 모어는 그의 후원자에 의해 옥스퍼드의 캔터베리 대학으로 보내졌고, 그곳에서 그는 이탈리아에서 영국으로 그리스어를 가져온 최초의 사람들인 윌리엄 그로신과 토마스 리나크레로부터 그리스어를 배웠다. 의사였던 리나크레는 나중에 명령을 받았고, 의과대학의 창시자이기도 했다. 1499년 모어는 옥스퍼드를 떠나 런던의 링컨 여관에서 법학을 공부했고, 이듬해 모턴 대주교가 사망했다.
모어의 진지한 성격 때문에 그는 법을 공부하는 동안 헤어 셔츠를 입고, 통나무를 베개로 삼고, 금요일에는 자신을 채찍질함으로써 육체를 굴복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21세의 나이에 그는 의회에 입성했고, 바에 부름을 받은 직후 런던의 보안관이 되었다. 1503 년 그는 하원에서 헨리 7 세가 딸 마가렛의 결혼 부분을 이유로 보조금을 지급하자는 제안에 반대했다. 그는 너무나 힘차게 반대했기 때문에 하원은 그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한 사람이 왕에게 가서 수염 없는 소년이 왕의 모든 기대를 저버렸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헨리 7세의 말년. 모어는 왕의 노여움을 사서 나라를 떠날 생각을 하였다.
헨리 7세. 1509년 4월에 죽었는데, 그때 모어의 나이는 서른 살이 조금 넘었다. 헨리 8 세의 통치 첫 해에. 그는 법정에서 큰 변호사로 활동했는데, 거기서 그는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사건에 대한 변론을 거절했고, 과부나 고아나 가난한 사람들로부터 수임료를 받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에식스에 있는 뉴 홀의 존 콜트의 둘째 딸과 결혼하는 것을 더 좋아했지만, 그녀에게 물려주는 불명예를 안겨주지 않기 위해 그녀의 언니를 선택했다.
1513년에 여전히 런던의 보안관 차장이었던 토머스 모어는 "에드워드 5세의 삶과 죽음, 그리고 리처드 3세의 찬탈에 관한 역사"를 썼다고 한다. 모어의 후원자인 모턴의 지식과 견해를 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이 책은 1557년이 되어서야 출판되었는데, 그때 그 책의 저자는 사망한 지 22년이 되었다. 그런 다음 모어의 필체로 MS에서 인쇄되었습니다.
1515년에 요크의 대주교인 울지는 레오 10세에 의해 추기경이 되었다. 헨리 8세. 그를 총리로 임명했고, 그 해부터 1523년까지 국왕과 추기경은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영국을 통치했으며 의회를 소집하지 않았다. 1515년 5월, 토마스 모어(아직 기사 작위를 받지 못함)는 커스버트 툰스탈(Cuthbert Tunstal) 등과 함께 저지대 국가로 파견되어 당시 오스트리아 대공이었던 카를 5세의 대사들과 동맹 갱신을 논의하는 임무를 맡았다. 그 대사관에서 약 37세의 모어는 6개월 동안 영국을 떠나 있었으며, 앤트워프에 있는 동안 학구적이고 예의 바른 젊은이인 피터 자일스(라틴어로 아이기디우스)와 우정을 쌓았는데, 그는 앤트워프 시의 비서였다.
커스버트 툰스탈(Cuthbert Tunstal)은 캔터베리 대주교의 수상으로 떠오르는 성직자였으며, 그 해(1515년)에 체스터 대주교가 되었고, 이듬해(1516년) 5월에는 롤스의 주인이 되었다. 1516년에 그는 다시 저지대로 파견되었고, 모어는 그와 함께 브뤼셀로 가서 그곳에서 에라스무스와 친밀한 교제를 나누었다.
모어의 "유토피아"는 라틴어로 쓰여졌으며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그 중 두 번째 부분은 장소를 묘사합니다 (ονδποτε - 또는 Nusquama, 그는 때때로 그의 편지에서 "Nowhere"라고 불렀습니다)는 아마도 1515 년 말경에 쓰여졌을 것입니다. 첫 번째 부분, 입문, 1516 년 초. 이 책은 1516년 말에 루뱅에서 에라스무스, 피터 자일스, 그리고 플랑드르에 있는 모어의 다른 친구들의 편집 하에 처음으로 인쇄되었다. 그 후 모어에 의해 개정되었고, 1518년 11월 바젤에서 프로베니우스에 의해 인쇄되었다. 이 책은 파리와 비엔나에서 재인쇄되었지만, 모어의 생애 동안 영국에서는 인쇄되지 않았다. 이 나라에서 처음으로 출판 된 것은 Ralph Robinson이 Edward VI.의 통치 (1551)에 만든 영어 번역본이었습니다. 이 책은 1684년에 길버트 버넷에 의해 더욱 문학적인 솜씨로 번역되었는데, 그는 그의 친구 윌리엄 러셀 경의 변호를 맡았고, 그의 처형에 참석하여 그의 기억을 입증했으며, 제임스 2세에 의해 악의적으로 박탈당한 직후였다. St. Clement's에서의 강의에 대해. 버넷이 "유토피아"의 번역에 이끌린 것은 모어가 이 책을 쓰게 된 높은 곳에서의 불합리성에 대한 동일한 감각 때문이었다. 버넷의 번역은 이 책에 실린 번역이다.
이 책의 제목은 우리의 언어에 형용사를 부여했다 - 우리는 실행 불가능한 계획을 유토피아적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장난기 넘치는 소설의 베일 아래서, 그 연설은 매우 진지하며, 실제적인 제안들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은 학구적이고 재치 있는 영국인의 작품으로, 그는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당대의 주요한 정치적, 사회적 악을 공격한다. 사실로부터 시작하여, 모어는 어떻게 그가 커스버트 툰스탈과 함께 플랑드르로 파견되었는지를 말하고 있는데, "그는 근래에 왕의 위엄이 모든 사람들을 크게 기쁘게 하기 위해 롤스의 주인의 직위를 더 좋아했다"는 것, 어떻게 샤를의 위원들이 브뤼헤에서 그들을 만났는지, 그리고 곧 지시를 받기 위해 브뤼셀로 돌아갔는지를 말하고 있다. 그 후 모어는 앤트워프로 가서 피터 자일스와의 교제에서 즐거움을 발견했고, 그로 인해 4개월 동안 떨어져 있던 아내와 아이들을 다시 보고 싶은 욕구가 달래졌다. 그런 다음 Raphael Hythloday (그의 이름은 두 개의 그리스어 단어 [그리스어 텍스트]와 [그리스어 텍스트]로 만들어졌으며 "사소한 것에서 아는 것"을 의미함)를 발견함으로써 사실이 허구로 미끄러져 들어갑니다. 그는 1507 년에 처음으로 출판 된 새로운 세계로의 마지막 세 번의 항해에서 Amerigo Vespucci와 함께 있었던 사람입니다. 유토피아가 쓰여지기 불과 9년 전이었다.
세부적인 묘사를 훌륭하게 표현한 '유토피아'는 플라톤의 '공화국'을 읽은 한 학자가 리쿠르고스 치하의 스파르타 생활에 대한 플루타르코스의 글을 읽고 상상력을 키운 작품이다. 재치 있는 사치가 가미된 이상적인 공산주의의 장막 아래에는 고상한 영국의 주장이 있다. 때때로 모어는 그가 영국을 의미할 때 프랑스의 경우를 표현합니다. 때로는 기독교 왕들의 선의에 대한 아이러니한 칭찬이 있어서, 이 책은 헨리 8세의 정책에 대한 정치적 공격으로서의 비난으로부터 구해준다. 에라스뮈스는 1517년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모어의 '유토피아'를 읽지 않았다면 "모든 정치적 악의 진정한 근원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모어에게 에라스뮈스는 그의 책에 대해 "앤트워프의 부르고마스터는 이 책에 매우 만족하여 모든 것을 마음으로 알고 있다"고 썼다.
H. M.
페이지 맨 위로 돌아갑니다.
Chapter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