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평화누리길

자유게시판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잔도길
가곡 추천 0 조회 447 21.07.06 22:02 댓글 24

• 21.07.07 06:04

첫댓글 우리 동네 친구 부부모임에서 여길 가려고 노리고 있는데 우리 부부는 등산이나 걷기로 단련되어 있는데 나머지 부부들은 등산은 커녕 걷지도 못하면서 여길 가자고 하니 참으로 걱정 됩니다 ㅋㅋ
    두타산 한번 올랐다가 산성쪽으로 내려온적이 있습니다

• 21.07.07 09:00

그리고 또 한번은 여행사 단체버스로 정동진에 신년일출 보러갔다가 무릉계곡엘 잠깐 들렀는데 우리가족만 이 코스 반대인 관음사와 하늘문 코스를 갔어요
    약속시간 보다 늦어서 온 식구가 무릉계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뛰어 내려오느라 돌아가실뻔 했는데 다행히 집사람과 딸과 아들 모두 잘 달려서 5분만 늦었어요 ㅋ 그래도 관광버스에서 기다리시는 많은 여행객들이 도끼눈을 뜨고 우릴 째려봐서 정말 민망했어요....ㅠㅠ

• 작성자 21.07.07 10:14

그런 추억이 있으셨군요.
    저도 예전에 덕유산 산행에서 그런적이 있어 따가운 시선에 민망한 적이 있었지요.
    투라산은 역시 명산이더요.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어서 접근에 어렵지만 지금은 KTX가 다니니 많이 좋아졌지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 합니다..

• 수고하셨습니다
    가곡님 부부사랑 부럽습니다 전국 방방곡곡 두루두루 다니시는 모습
    정말 아름답습니다
    제가 처음 등산 시작한 산이 동해에서 해군 근무시 오른 두타산 감회가 새롭네요
    늘 건강하시고 행복 만땅 누리소서

• 작성자 21.07.07 10:18

그러셨군요.
    두타산은 다시 가 보고 싶은 산입니다.
    좋은 명산이 멀리있어 아쉽습니다.
    제가 다녀온 것은 아니고 개인 유투버가 찍어온 영상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21.07.07 08:43

이런 우연이요.. 어제 보았던 영상인데요. 특히 김영수님의 영상은 마치 드론을 쓰는것처럼 360 카메라를 사용해서 촬영을 해서감탄을 자아네죠. 오르다트레킹, 헬로트레킹 포함 제가 보는 3대 등산 유투브 중 하나 입니다. 이즈음이 두타산과 순창 용궐산이 핫템이라서 두타산 일정 좌악 짜놓았는데 국내 모든 안내산악회도 여기 상품이 몇개씩 되고 주말에 가려면 웨이팅이 장난이 아닙니다.사람이 너무 많아 나중갈까 싶습니다. 마침 가곡님이 올리셔서 다시 한번 재미있게 보았습니다.김영수님의 용궐산 편도 강추드립니다.

• 작성자 21.07.07 10:25

맞습니다. 요즘 핫한 곳이 두타산과 순창의 용궐산이지요.
    아마도 산꾼들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곳이지요.
    김영수님이의 용궐산 영상도 소개 하려다 다음에 하려고 미루고 있습니다.

많은 산악회에서도 준비중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휴가철 지리산 포기하고 동해안 쪽으로 생각도 해보는데... 인파로 고생 할거 같아 결정을 못하고 있지요.
    장마철 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길나섬 이어 가세요.

• 21.07.07 11:32

@가곡 아 역시 김영수님의 용궐산 편도 아시는군요. 예전에 두타산 말씀하셨었는데, 그 이후로 베틀 바위 주위로 작년 말 그리고 얼마 전 이렇게 계속 열리는 길이 버전이 업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핫템이 되어 버렸네요. 묵호시, 동해시, 삼척시 이런 곳은 처음인데 산 때문에 여러가지를 알게 되어가는 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안내 산악회 프로그램을 보니, 요즘 두타산은 거의 청룡 열차 수준이네요. 매주 출발 뿐 아니라 한주에 두 번 씩...... 덕유산 원추리 투어는 보이지도 않습니다.^^

• 21.07.07 08:59

작년에 배틀비위길은 다녀왔는데
    이제 두코스 합처서 마천루길을 다녀와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21.07.07 10:28

다음 단풍철에 한전 가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천루까지 이어 지는 아름다운 풍광에 감탄하겠지요.
    순창의 용궐산 잔도도 멋지더군요. 잘 다녀오세요.
    감사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21.07.07 09:24

오래전에 봄철에 군빵카위에서 밥해서 취나물에 싸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 작성자 21.07.07 10:29

그런 군대생활 추억이 있으시군요.
    동해안의 멋진 풍경을 실컷 보셨겠네요.

• 21.07.07 10:47

@가곡 군 추억이 아니고 제대후 20대 중후반에 한창 산에 오를때 였습니다.

• 작성자 21.07.07 10:52

@마지막황제 아 ~ 그러시군요,
    20대 때부터 산행을 하셨군요.
    그래서 지금까지 강건하신 체력을 유자하고 계시는군요.
    후기를 보며 어딘가 좀 남 다르시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 21.07.08 09:34

지난 동해안 무여행중
    무릉계곡
    가다가
    코스안내 표시판 보았던길.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의 산방 산우님이 다녀왔는데 주말에는 많이
    밀린다고 하던군요
    그러나 꼭 걸어보라고
    하였습니다.

• 작성자 21.07.08 10:06

지난번 여행중에 표지판을 보셨군요.
    요즘 순창의 용궐산 잔도와 두타산 잔도가 뜨고 있어 주말에는 산객들이 많겠지요.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어 아쉽지만 꼭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마천루와 베틀바위 가는 잔도 길이 보고 싶네요.

요즘 영남길 걷고 계신가요?
    장마철 도보에 안전과 건강 조심하세요.

• 21.07.08 12:31

@가곡 네, 영남길5길 까지걷고
    다음은 6길 걸으려하는데
    산봉우리 2개를 넘는코스라
    신중를 기하고있습니다.

• 작성자 21.07.08 21:02

@죽산 벌써 5길까지 걸으셨군요.
    갈수록 중간에 산이 들어 있어 등산 수준일 겁니다.
    더위에 날씨 잘 참고 하세요.
    즐거운 길 나섬 되시기 바랍니다.

• 21.07.08 22:32

두타산 협곡 배틀바위,마천루가 멋진곳 이군요.
    기회가 되면 가보고 싶은 곳이군요.
    멋진곳 보여 주셔서 감사 합니다.
    늘 건강하세요.

• 작성자 21.07.09 10:06

기회가 되면 한번 다녀오셔요.
    기암 괴석과 폭포들 계곡 풍광이 넘 아름다운 곳이지요.
    가을철 단풍이들면 더 좋구요.

저는 여름철에 다녀와서 가을 단풍을 보러 다시 가야겠습니다.
    불쾌지수 높고 후텁 지근한 날씨지만 시원한 주말 되세요.

• 21.07.11 12:27

며칠전 친구들과 말한길이네요 평일에 가봐야겠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원주 소금산도 잔도길 공사중이던데 기대되네요 폭포소리가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 21.07.11 20:59

시간내어 한번 다녀오셔요.
    소금산에도 잔도길을 설치하는군요.
    더운 시원하게 여름 잘 나시기 바랍니다.

• 21.07.11 20:51

참~
    우리나라 좋고
    멋진곳이 많지요~♡

사시사철..
    날씨따라~

좋은 곳은 보아도
    또 보아도 좋지요~♡

멋진 영상 잘 보고갑니다.

• 작성자 21.07.11 21:02

삼천리 금수강산 방방곡곡 아름다운 곳이 많은 나라 이지요.
    국내여행도 제대로 못하면서 외국으로만 나가려고 하는 사람들이 ㅠㅠㅠ
    즐거운 일상 되시고 시원한 여름 잘 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