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ESTA 무비자로 미국에 있는 가족을 방문 중입니다. 입국한지 3개월이 벌써 다 되어가는데 사정이 생겨서 3개월 이내에 한국에 돌아갈 수 있을지를 모르겠습니다. 혹시 제가 허락된 90일을 10일 정도 넘긴 이후에 한국에 돌아가면 어떻게 되는 건가요? 저는 다시는 미국에 올 수 없게 되는 건가요?
(답)
알고 계시는 대로 ESTA 무비자로 미국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은 최대 90일입니다. 연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90일을 넘긴 이후 미국에 10일 정도 더 남아있는다고 해서 다시는 미국에 입국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 180일 이상 불법 체류를 한 경우 3년 동안 1년 이상 불법 체류를 한 경우 10년 동안 미국 입국이 금지됩니다.
그러나 반드시 기억하셔야 할 점은 미국에서 허용된 체류 기간을 넘긴 적이 있는 사람은 앞으로는 ESTA 무비자 프로그램 승인을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미국에 여행, 출장 등을 목적으로 단기간 동안 방문을 하시려면 미국 대사관에 가서 B Visa를 받으셔야 하는데 그 절차가 그리 간단하지 않고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자 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허용된 90일을 넘기지 않고 한국으로 귀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늘집은 케이스를 검토하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제시 해 드릴수 있습니다. 다음 계획을 수립하고 추가 사전 조치를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양식 작성부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 대해 맞춤형 계획을 세우도록 도와드립니다.
저희 그늘집은 신뢰할 수 있는 변호사분들과 실무 경험이 풍부하시고 실력있는 법무사들이 함께 케이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그늘집은 극히 어렵거나 실패한 케이스이더라도 성공으로 이끈 경험이 있습니다. 오랜 동안 축적해온 수 많은 성공사례를 슬기롭게 활용해서 케이스를 승인 받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