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스펙이라함은.. 그 머신의 전반적인 성능을 말하는 겁니다.. 흔히 마력과 토크를 말하기도 하지요.. 120마력 엔진의 바이크보다 170마력 엔진의 바이크가 스펙상 더 좋다고 할 수 있지요... 이것 외에도 세부적으로 많이 나위어지지만 일반적인 '스펙'용어는 마력과 토크를 뜻합니다..
2종 소형을 따시려면 그 어려운 기계를 쉽게 조작하는 기술이 필요하지요. 그 기계의 메커니즘은 몰라도 되지만 관심을 조금씩 더 갖다보면 궁금해서 저절로 알고싶어지고 그 기계를 소유하게 되면 '불안해서' 알고 싶어지지요.. 면허시험은 바이크를 타고 일정코스를 통과하는 아주 단순한 시험이지만, 꽤나 어려워요..ㅋ
첫댓글 스펙이라함은.. 그 머신의 전반적인 성능을 말하는 겁니다.. 흔히 마력과 토크를 말하기도 하지요.. 120마력 엔진의 바이크보다 170마력 엔진의 바이크가 스펙상 더 좋다고 할 수 있지요... 이것 외에도 세부적으로 많이 나위어지지만 일반적인 '스펙'용어는 마력과 토크를 뜻합니다..
2종 소형을 따시려면 그 어려운 기계를 쉽게 조작하는 기술이 필요하지요. 그 기계의 메커니즘은 몰라도 되지만 관심을 조금씩 더 갖다보면 궁금해서 저절로 알고싶어지고 그 기계를 소유하게 되면 '불안해서' 알고 싶어지지요.. 면허시험은 바이크를 타고 일정코스를 통과하는 아주 단순한 시험이지만, 꽤나 어려워요..ㅋ
400cc는 미들아니면 소형?.. 400cc만되어도 국산차..통틀어 다 이깁니다.~!튜닝하고 지랄을 해도...아마 이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50cc만 되어서. 국산차 대부분 가속도 면에서는 다이깁니다. 대배기량..? 1000cc전후 부터 대배기량이라고 부를만 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