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6월 20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사탄의 시험을 어떻게 이길까? 4
[에베소서 6:11~12]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아브라함 링컨이 정원을 산책하고 있었을 때 아이들 둘이 그에게 인사를 했습니다.
링컨은 아이들의 인사를 반갑게 받으면서 주머니에서 5개의 호두를 꺼내 주며 둘이 나눠먹으라고 했습니다.
산책을 마치고 돌아와보니 그 아이들이 서로 싸우고 있었습니다.
비서가 물었습니다.
“저 아이들이 왜 싸우고 있습니까?”
“3개 때문에 싸운다네.”
“3개 때문에 싸우다니요? 무슨 말씀이십니까?”
“모든 문제가 이 3개 때문에 벌어지지. 나는 3개, 너는 2개가 문제야. 공평하게 나눠 가지면 되는데 무슨 조건을 붙여서라도 자기 몫으로 3개를 주장하니까 세상이 어지러운 거라네.”🌱
[야고보서 1:14~15 ] 오직 각 사람이 시험을 받는 것은 자기 욕심에 끌려 미혹됨이니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사탄은 지금도 사람들에게 “돈이 최고야, 돈만 있으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어” 라고 말합니다.
또한 사람들은 “세상에 귀신이 어딨어?”라며 사탄을 그저 막연한 존재나 악한 영, 악한 마음 정도로 생각합니다. 정말 귀신 사탄 마귀가 존재할까요?
성경은 사탄의 존재에 대하여 아주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본래 하나님을 대적하여 하늘에서 떨어진 타락한 천사이기 때문에 그가 유황불에 던져지기까지 위로는 하나님께 대항하고 아래로는 교회를 허물어뜨리고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요한계시록 12:9] 큰 용이 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탄이라고도 하며 온 천하를 꾀는 자라 그가 땅으로 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그와 함께 내쫓기니라
귀신(Demon)은 원어로 “다이몬”이라고 하는데 사람들을 억압하고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병들게 하고 불행과 재난을 일으킵니다.
마귀(Devil)는 원어로 “디아볼로스”라고 하는데 “중상자, 비방자, 유혹자, 참소자(accuser)” 란 뜻이 있습니다. 거짓말을 만들어내고 남의 단점과 허물을 들추어내서 주의 종들과 성도들을 죽이고 매장해서 교회를 파괴하는 일을 합니다.
사탄(Satan)은 원어로 “사타나스”라고 하는데 “대적자, 반역자”란 뜻입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고 교회의 권위를 대적합니다.
사탄은 믿는 자에게도 역사하고 믿지 않는 자에게도 역사 합니다. 주의 종이 되어도… 기도해도,,, 성령 충만해도… 사탄은 늘 우리에게 좌절을 가져다 주고 낙심을 가져다 주고 실망하게 하고 우리를 넘어뜨립니다.
그렇다고 마귀를 두려워하며 살아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사탄에게 시험들지 않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승리의 하나님을 믿고, 적을 알고 늘 깨어 있어야 합니다. 사탄이 어떻게 일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사탄은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하여 우리 인간, 그리고 택한 백성까지도 넘어뜨리려 합니다. 내 마음에 물질에 대한 욕심을 갖게 하여 사랑 양보 관계 보다는 세상의 것과 헛된 것으로 유혹합니다.
사탄은 거짓말로 인간을 넘어뜨립니다. 사탄은 항상 위장합니다. 사탄은 진실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사자나 뱀처럼 천천히, 은밀히, 오랜 인내를 가지고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접근합니다.
사탄은 가장 가까운 사람을 통해서 넘어뜨리려 하고, 사탄은 불의한 방법으로 살게 하고 성공하게 합니다.
사탄은 인간을 게으르게 만들고, 성실히 조금씩 버는 것보다는 한탕주의, 대박 터뜨리기 등으로 헛된 영광과 육의 행복과 꿈과 환상으로 미혹합니다.
사탄은 세상 사랑, 육의 것, 물질, 명예, 먹는 것, 입는 것, 성, 쾌락, 인간이 가장 좋아하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사냥합니다.
사탄은 믿음의 사람이 한번 거절했다고 포기하지 않고 호시탐탐 기회를 찾고 엿보고 있습니다.
사탄은 지금도 “너는 부족해” 라고 속삭입니다.
그러나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먹고 사는 것임을 아는 사람은 이렇게 당당하게 대답합니다.
“그래 나는 부족해, 그런데 예수님은 부족한 분이 아니야”
마음 속에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 차 있기에 하나님 한분만으로도 감사와 은혜가 충만합니다.
아브라함이 전쟁에서 승리 후 소돔왕이 제시한 물질적 유혹에도 넘어가지 않았던 것처럼… 영적 담력과 분별력을 가지고 하나님을 향한 시선의 초점을 분명히 하여 참된 부요를 경험하고 누려야 합니다.
[마태복음 6:13]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
그리고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으로부터 구해주옵소서”라고 매일 기도해야 합니다.
소돔성이 멸망한 이유는 풍요와 태평이 타락으로 이어졌고, 풍족은 교만을 가져왔기 때문입니다.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는 바로 그곳에 함정이 있습니다.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순간에 사탄은 내 영혼을 파고듭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어떤 공격과 유혹도 물리쳐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를 말씀 위에 굳게 세워주셔서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주소서.
떡보다 말씀으로, 세상의 욕심보다는 주님의 손을 굳게 잡고 승리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