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야구시즌이 시작되면 늘 전문가들이나 팬들은 이런저런 예상들을 하지요. 맞으면 맞는대로 빗나가면 빗나가는대로 재미가 있습니다.
이번 후지쓰배도 1회전에서 우리나라 기사들이 모두 이김으로써 더 재미가 있어지게 됐는데요. 그래서 함 예상을 해볼렵니다.
다른분들도 함 미리 해보세요. 회원님들의 예상을 보고.. 내일 혹시나 맞추시는 분이 나온다면.. 프바사의 공식 선물인 '내가님과 차한잔 할수 있는 교환권'을 드립니다..ㅎㅎ
만약에 내가님이 맞추신다면...'딸기와 차한잔 할수 있는 교환권'을 드리지요..ㅡㅡ
그럼 저의 예상을 해봅니다.
1.이세돌 9단 - 저우쥔신 9단(台)
;제생각엔 그래도 다른 판보단 좀 기울어지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드는 대국인데요. 재한님의 꼬리글마따나 저우쥔신9단이 그렇게 녹록한 상대도 아니고, 이세돌9단이 가끔 의외의 상대에게 지는 경우를 본다면....
하지만, 그래도 이세돌9단에게 표가 몰리는건 어쩔수가 없는듯. 그리고 후지쓰배와 궁합도 잘맞는것 같구요.
예상:7대3정도로 이세돌9단의 우세. 이세돌9단 승.
2.송태곤 6단 - 콩지에 7단(中)
;요즘 약간 뜸한듯하지만, 힘이 좋은 송태곤6단과 90년대 갑자기 튀어나왔던 신예였으나 이젠 어느정도 자기 자리를 잡은것으로 보이는 콩지에7단의 대국입니다.(그런데 아직도 콩지에가 7단이었나? -_-;;)
솔직히 박빙의 승부가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좀 껄끄럽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예상:5대5 박빙의 승부. 그러나 왠지 콩지에의 승리가 되지 않을지..조심스레 예상.
3.이창호 9단 - 왕레이 8단(中)
;요새 이창호9단이 국수전과 기성전에서 좀 부진하긴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이창호프리미엄'은 유효합니다. 더구나 국내기사들보다 다른나라 기사들한테 그 공포감은 더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왕레이8단도 거기에서 자유로울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요새는 최신기보들도 바로바로 구해서 본다는데.. 과연 왕레이는 어떤 포석을 들고나올지 기대되는 판입니다.
예상:6대4로 이창호9단의 우세. 이창호9단 승.
4.유창혁 9단 - 왕밍완 9단(日)
;흠.. 제대로라면 당연히 유창혁9단의 우세를 점치겠습니다만.. 최근에 보여지는 약간의 부진이 맘에 걸리네요.
왕밍완9단이 그 틈을 파고들어갈수 있을지.. 유창혁9단이 얼마나 흐트러진 심기를 되찾느냐가 승부의 관건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예상:5대5.. 왕밍완9단의 승을 점쳐봅니다..ㅡㅡ.
5.최철한 7단 - 하네나오키 9단(日)
;절묘한 만남이네요. 최근 욱일승천의 기세를 타고 있는 최철한7단과 기성전에서 극적인 우승을 연출한 하네9단의 만남입니다.
3연승후 3연패의 위기에서 극적으로 랭킹 1위 기전을 차지한 하네9단의 상승세가 이어질것 같았으나.. 본인방전에서의 실족을 보니... 더구나 하네9단이 이창호9단과 비슷한 기풍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다고 하는데. 이창호타개책에 골몰해온 최철한7단이 그보다 못한 상대인 하네9단을 상대로 한다면...
예상:5.5대 4.5로 최철한7단의 우세. 최철한7단 승
6.조훈현 9단 - 요다노리모토 9단(日)
;조훈현9단이 과연 부활할수 있을것인지.. 그러나 상대는 최근 기세가 좋은 요다9단입니다. 본인방전의 어려운 혼란에서 도전권을 따내는데 성공했지요. 나이를 더 먹어가며 나름대로 성적이 더 좋아지고 있는 요다9단입니다.
과연 조훈현9단의 흔들기가 얼마나 통할런지.. 예전이라면 조훈현9단에게 우세를 던지겠지만... 지금은 박빙의 승부가 될것 같네요.
예상:5대5. 요다9단의 승리..ㅜㅜ
7.조한승 7단 - 장쉬 9단(日)
;한동안 주춤했지만 1회전에서 난적을 물리치고 2회전에 오른 조한승7단과 젊은 본인방 장쉬9단의 대국입니다.
느낌상이라면 박빙의 승부가 될것 같은데... 조한승7단으로선 지난 엘지기왕전의 뼈아픈패배를 만회할 좋은 기회가 될것같군요. 후지쓰배라면 군면제의 기회도 더욱 클테고.. 집중력이 배가될것 같습니다.
예상:5대5. 조한승7단의 승리.
8.박영훈 5단 - 야마시타 게이고 9단(日)
;삼성화재배 결승전이후 약간 소강상태인 박영훈5단과 기성을 아쉽게 빼앗긴 야마시타9단의 대국입니다.
박영훈5단보단 야마시타9단이 국제대회의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점을 상기해볼수 있습니다만... 그리고 왠지 야마시타9단의 스타일은 박영훈5단과는 잘 맞지 않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가네요. 그냥 보자면 박빙의 대결같긴한데..
예상:5대5.. 박영훈5단의 승리.
이상 저의 예상이었습니다.. 흠.. 예상은 언제나 예상일 뿐이니.. 내일 결과가 어찌될지 자못 궁금하네요.
첫댓글 역시 느림보님이십니다. 느림보님의 예상이 거의 적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일 예상이 빗나가게 된다면 우리 사범님들의 승릭가 더 많은 쪽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전 한국 8강 싹쓰리에 한표*^^* // 교..교환권이라니ㆀ 쿨럭
림보님, 너무 짜요.(궁시렁궁시렁) 적어도 유창혁vs왕밍완 전은 유사범님 쪽으로 많이 기울지 않나요? 갑작스런 생각이긴 한데, 다음기 국수전 도전자는 누가 될까요?(음, 정말 재밌겠는데..) 참, 선물은 다른 걸로 주셔도 괜찮은데...ㆀ 쿨럭
바둑이 다른 스포츠보다도 심리적인 면이 더 크게 좌우한다는걸 감안해서 생각해본겁니다..ㅡㅡ. 당연히 제 컨디션이었다면 유사범님쪽으로 기울어지겟죠. 선물은.....음. 다른분에게 파시지요..ㅎ
음.. 선물이 좋은거넹~
근데 가장 무난히 승리할 것으로 예상됐던 이세돌이 가장 먼저 불계로 돌을 거두었다는 소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