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청소년 상비군 선발전에서 타학교 감독을 폭행한 혐의로 물의를 빚은 주종환(중원고 48) 코치에게 자격정지 3년이라는 징계가 내려졌다.
주코치는 상비군 선발전 막바지에 대전 D학교의 경기 운영에 불만을 갖고 그 자리에 있던 L감독을 불러 주먹으로 가격 하는 등 폭행을 가해 전치 3주의 진단을 받은 L감독으로 부터 폭행치상 등의 혐의로 고소를 당한 상태다.
이에 대해 대한탁구협회는 지난 16일 상벌위원회를 열고 이 사건을 심의했으며, 오늘 최종 처분을 내린 것이다.
한편 이번 징계의 수위에 대해 피해자인 L감독은 "지금 얘기를 들어서 심경을 정리 중"이라며 "더 지켜보고 대응 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또한 탁구협회 게시판 등을 통해 이번 사건의 계기가 된 D고교의 선수 이름을 실명 거론한 부산의 P씨를 상대로 당사자인 L군에 부친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 한 것으로 알려 졌다.
L씨는 "정확한 근거 없이 커가는 아이들을 실명으로 거론해 큰 상처를 남기 것에 대해 용서 할 수가 없다"며 "아이들은 물론 내 자신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서라도 결코 그냥 넘어갈 수 없다"고 밝혀 사건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비춰진다.
황근배 기자
http://www.kbn-tv.co.kr/read.php3?no=258824&read_temp=20090320§ion=87
카페 게시글
다양한 탁구 이야기
주종환 코치 자격정지 3년 징계
Rene
추천 0
조회 1,186
09.03.27 08:36
댓글 13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불만이 있으면 절차를 거쳐야지..다른건 모르겠지만 자라는 학생들에게 무슨 본보기인지..뭐 됐네요..
ㅎㅎㅎ 아예 주종을 탁구가 아닌 이종격투기쪽으로 가시지 원.....
그러게 왜 주먹을.. 애도 아니고..
일반인들보다 훨씬 더 조심했었어야..
하필 왜 저하고 이름이 같죠? ㅡ,.ㅡ;;
자격정지면 직장이 없어지는 건가요? 그러면 그분도 가장일텐데..쯧쯧,,차라리 벌금형과 사회봉사, 사과문이 낫지 않을까요?
안타깝긴 하지만 법을 어겼으면 처벌은 당연한 겁니다.
음... 나라돈 먹고 사는 분들이 횡령하고 사람 쳐도 떳떳한게 대한민국입니다. 기가 찰 노릇이죠. ㅋㅋ
처벌은 당연한 거죠 ..그건 저도 동감입니다만, 그분도 가장일테고 아이들이 있을테고, 또 아이들이있으면 돈을 당연히 버셔야 할텐데,,ㅡㅡ'안타까워서 그런겁니다. 사회봉사와 벌금형,사과문정도로 용서를 하면 아될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벌금형이나 사회봉사처분은 형사처벌이므로 탁구협회가 할 수 있는 내릴 수 있는 징계가 아니지요. 탁구협회로서는 탁구인으로서의 품위를 손상시킨 부분에 대한 징계로서 자격을 일시 정지 시킨것입니다. 따라서 법을 어긴 부분(폭행)부분은 피해자가 고소를 취하하지 않는 한 탁구협회의 징계와는 별도로 형사처벌(벌금형이나, 사회봉사 등)을 받게 될 것입니다.
제가 말하는 벌금형은...민,형사상 벌금형이 아니고 탁구협회에서 내리는 벌금형을 말하는 겁니다.(프로야구에서도 kbo가 벌금형 내리던데 mlb에서도 아닌가요?), 사회봉사도 탁구협회에서 얼마던지 봉사명령 내릴수 있다고 봅니다. mlb에서도 폭력사태 일어나면 어린이야구교실에서 일일교사 100시간 이렇게 때리는거 봤습니다. 제가 말하는건 이런경우를 말하는 거지요,
하옇든 개인적인 의견이었고, 처벌을 내리더라고, 좀 친사회적인 처벌이 낫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었습니다. 피해자도 법대로 처리해서 감방살다 나오는것보다 그 사람이 개과천선하도록 처벌을 내리는 경우도 좋게 보일지 모르니까요..
스포츠계에서 앞으로 폭력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지금까지 스포츠계는 폭력과 훈련도 구분 못 하는 일부 코치, 감독이 물의를 많이 일으켰습니다. 폭력을 휘두른 코치는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합니다. 맞은 사람은 얼마나 억울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