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배터리 제조사, 21일 만에 3000억 증발, 시장 가치 급락
http://cn.epochtimes.com/gb/21/12/25/n13459853.htm
중국 최대 배터리 제조사, 21일 만에 3000억 증발, 시장 가치 급락
2016년 1월 11일 항저우의 한 증권사 주식 시장 동향.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업데이트 2021-12-26 오전 7:00 인기도 3079
태그: CATL , 새로운 에너지 , 리튬 배터리 , Xiaopeng Motors , AVIC 리튬 배터리 , GAC , Allianz China
페이스북 트위터 라인 링크 복사 인쇄
[크기] Tai Zhong 소형
포지티브 바디 단순화
[에포크타임즈 2021년 12월 26일] (에포크타임즈 기자 리빙 종합보도) 금요일(24일) 중국 최대 배터리 제조사인 ' 닝더타임즈 '의 주가가 최근 6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 이례적으로 급락했다. 회사의 시장 가치는 어느 날 증발이 1000억 위안을 초과했습니다. 이달 초 주가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폭락했고, 불과 21일 만에 시가총액은 약 3000억 위안(약 300조 원)이나 증발했다.
12월 24일 오전 A주가 상승세로 개장한 후 시장은 빠르게 폭락했고 3대 지수는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거부 목록에서 마감일 현재 CATL 주가는 종가 기준 7.28% 하락해 거래량이 143억 위안, 시장 가치가 1055억 위안(이하 RMB)에 달했다.
"닝의 왕"으로 알려진 Ningde 시대는 ChiNext에서 가장 큰 중량급 주식이자 리튬 배터리 의 선두 기업입니다. 그 영향력에 힘입어 성장 기업 시장은 2% 이상 급격히 하락했으며 주요 신에너지 배터리 개념은 모두 후퇴했습니다.
24일 리튬전지로 대표 되는 에너지 신산업이 급락한 이유에 대해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공적 글이 널리 퍼진 것도 에너지신산업 급락의 원인 중 하나로 보고 있다.
해당 뉴스에 본토 매체 '36 크립톤'은 12월 25일 '닝더 타임즈: 조 배터리 제국의 균열'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고, 올해 중반에 본사에서 분쟁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Ningde Times., 당사자는 Ningde 시대의 창립자 Zeng Yuqun과 Xiaopeng Motors 의 창립자 He Xiaopeng 입니다.
기사에서는 Xiaopeng Motors 가 CATL의 공급 점유율을 줄이고 새로운 주 배터리 공급업체 인 AVIC Lithium을 도입하기로 결정 했다고 언급했습니다 . 동시에 이 기사는 Xiaopeng Motors와 협력하기 전에 AVIC 리튬 배터리가 Ningde 시대를 대체하고 GAC의 새로운 에너지 차량의 첫 번째 공급업체가 되었다는 뉴스를 퍼뜨렸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GAC의 일부 관계자는 "2020년 5월부터 GAC New Energy는 새 모델에 Ningde 시대 배터리를 사용한 적이 없다"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실제로 CATL은 12월에 4번의 장중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Ningde Times는 12월 3일 장중 거래에서 주당 692위안의 최고치를 기록한 후 등락을 거듭하며 완전히 하락했으며, 시장 가치는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약 3000억 위안이 증발했습니다.
또한 중국 최대 화교 주식 펀드인 알리안츠 차이나(Allianz China)는 이미 "닝 포트폴리오"의 구성주를 축소했다. 10월에 Allianz China A-Share Fund는 CATL과 Enjie 주식의 보유량을 각각 18.58%와 11.92% 줄였습니다. Ningde 시대의 축소와 관련하여 펀드는 편지에서 주가 당좌 대월의 기대에 대해 걱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담당 편집자: Sun 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