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고객님의 차량은 아슬란 입니다..
대전에서 거주하시며 처음에는 동네 근처에서 오디오 튜닝을 알아보시다가..
많은 분들의 중복투자 경험을 토대로 결국에는 거리가 있어도 제대로 한번에 작업하자..
마음으로 저희 포차를 내방하게 되셨으며 고객님이 현재 느끼고 있는 가장 불만적인 부분은??
순정 오디오 엑튠 옵션의 답답한 음색과 둥둥 번지는 소리..
아슬란의 노면소음으로 이 부분은 확실히 잡아야겠다 라는 마음이 강하셨다고 해요..^^
-RS 방음-
RS 엔진후드KIT
RS 알류미늄 도어 4개 방진 [진동]
RS 인슐레이션 바닥 프레임 전체 방음
-총9개 스피커 교체-
전면
PHASS F55N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FRC]
후면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SET
아슬란 고객님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 되었습니다 !!
먼저 방음시공 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
엔진으로 인한 진동을 첫번째로 잡아내기 위해..
내열 소재인 RS 부틸을 본네트 후드 철판으로 입력후 실딩처리 진행 !!
탈거한 후드커버는 RS 흡음재를 밀착처리 하여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감쇄시켜 주었습니다 !!
총 2중 엔진방음 완료후..
후드커버를 조립 !!
아슬란의 시트 및 내장재 모두 탈거해 주었습니다..
얼마나 진동이 심했으면 프레임 전체에 시멘트를 떡칠해 놓은모습 ㅠㅠ
원가절감 부분은 사실 자동차 회사에서도 어쩔수 없다고 하지만 이건 좀 너무하네요^^
아슬란 바닥 프레임 전체로..
RS 인슐레이션 3중 구조 패드가 밀착처리 되고..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감쇄시켜 줍니다 !!
전면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시작으로..
트렁크 라인 전체를 입력해주는 방식으로 진행 !!
본 패드는 경량소재로 이루어져 작업 이후에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이후 냄새도 없어 현재 동호회 분들에게 가장 최적화된 방음 프로그램이죠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RS 알류미늄 방진 패드를 입력하여 미세한 진동까지 제어해 드리고자 노력!!
정성을 다해 방음 시공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
하부 발판 안쪽까지..
인슐레이션 패드를 확실하게 입력해야..
발판쪽에서 느껴지는 진동까지 잡아낼수 있습니다 !!
스페어 타이어 프레임까지..
바닥 하부 전체 방음시공 완료 !!
바닥 방음시공이 모두 완료되고..
카페트.. 시트.. 완벽조립 진행 !!
아슬란 고객님...
인터넷에서 PHAS F55N 트위터를 많이 보셨었고..
도대체 얼마나 좋길래 드라마틱한 효과를 느낄수 있다는 말을 하는지??
궁금증에 저희 매장에 도착후 저희 쉐보레 스파크에 작업된 본 스피커를 직접 들어보시고..
100% 확신을 가지고 이녀석을 선택해 주셨습니다 !!
일본 PHASS 사의 F55N 트위터는??
55mm 콘 트위터에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결합하여..
최저 주파수를 확보하며 순정 오디오 환경 (hi-pass 800hz)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 3WAY 스피커 소리를 구현해 버립니다..
스피커 외부로 유리섬유를 결합하여..
윤기와 질감적인 요소들도 최대한 잘 살려내어 주었습니다 ~
도어트림 분리시키고..
도어 외벽 철판으로 RS 알류미늄 방진 시공을 진행..
사진을 보시는 그대로 저희는 엔지니어 한명에서 문짝 한개당 30분이상 소요될만큼..
방진 시공에 있어 실딩처리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만큼 극한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
미드우퍼는 프로그래시브 적용 되었고...
고객님의 엑튠 오디오 옵션의 미드우퍼 2옴 환경에서..
프로그래시브 2.8옴 적용으로 풍부한 구동력과 자연스러운 베이스 라인을 끌어내어 줍니다 !!
데쉬보드 정 중앙에 위치한 센터스피커..
순정 센터경우 풀레인지 출력으로 소리의 음상이 너무 강합니다..
그로인해 순정 오디오 볼륨을 올려보시면??
소리의 상이 모두 센터에 몰린것처럼 답답한 음색과 무대가 매우 좁게 느껴지시는 겁니다 !!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캐나다 수제작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교체를 통해..
스피커의 디스토션 환경과 채널분리도를 확연하게 개선시켜 주어..
센터 스피커가 있는 옵션의 차량이라면 반듯이 교체가 이루어져야 하는 위치입니다 !!
뒷 도어도 동일한 방진 시공이 진행 되었고..
후면은 PHASS 프로그래시브 2WAY 세트를 통해..
미드우퍼 와 트위터 순정 포지션 그대로 교체 작업이 이루어 지겠습니다 !!
아슬란 뒷 좌석 트위터는 도어트림 내부에 위치해 있으며..
순정자리 그대로 1-1 교체 작업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
도어핀 단 1개도 문제없이..
완벽한 검수를 통해 조립 패턴을 진행하고..
아슬란 9개 스피커 교체작업이 진행 되었고..
솔직하게 기대이상 놀라울 정도로 소리의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
단순하게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논하는게 아닌 또렷한 보컬 톤 뒤로 연주자들의 위치가 명확하게
표현될 만큼 채널 분리도가 느껴지며 비여있던 주파수 대역은 가득 차고 풍부하게 들려줍니다..
스피커 단순 교체할때 일반 2WAY 에서는 이런 환경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자동차의 물리적 환경을 고려하여 콘 트위터 구조물의 스피커에서 hi-pass 800hz 출발을 시켜 초고역 라인까지
재생을 하면서 본래의 2way 환경에서 3way 개선을 시켜 주었기 때문이며..
아슬란 고객님도 실제로 들어보기 전에는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부분에 고민이 있었지만..
실제로 들어보고 20년 이상은 사용해야 되겠다 마음으로 선택을 하셨다고 해요..^^
눈내리던 어느날
첫댓글 저번에 놀러갔을때 본 아슬란이네요^^
소리가 청아한게 좋네요
응 정말 잘나오더라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