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아시아 음식들이네요.
가장좋은 것은 마음을 정해서 간 레스토랑에서 서버에게 추천메뉴를 받는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처음 왔는데, 내가 선호하는 음식은 seafood or meat or vegetable 인데 추천해달라고...
아니면 인기요리나 그런거 생각할 필요없이 나름 유명한 AYCE 를 가보시는것도...
토론토가 그런거 같습니다.
외식 비용이 만만한 곳은 절대 아니다보니 만족스럽지 못한것에 많은 지출을 할수는 없는 삶의 패턴이 되는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도 좋아하는 메뉴가 아닌이상 일부러 시간내서 가지도 않고 아 문득 이게 먹고 싶다 할때가 아닌이상 꼭 필요한 외식만 합니다.
사람마다 입맛이나 취향이 다 달라서 인기요리라고 해서 그리고 내 입맛에 맞다고해서 한국인 입맛에 맞을거라 보편적으로 생각하여 추천드리기는 조심스러운거 같습니다.
lemon chicken, general tao chicken, sweet & sour chicken, BBQ chicken 등등 같은 중국음식이어도 사람마다 선호하는게 다 다르듯이요.
저의 경우는 토론토에서 산 시간이 적지 않다보니 살면서 쌓여온 노하우들이나 캐스모 추천글들과 댓글들을 많이 참고하는편입니다.
구글 리뷰도 가기전에 꼼꼼히 살피는 편이구요.
이외에 혹 참고하시는데 도움될까하여 몇자 적어봅니다.
중국요리는 그 레스토랑이 유명해진 이유가 된 메뉴를 위주로 시도합니다.
와싱에서는 랍스터, yang's bbq 에서는 양꼬치, dumpling house에서는 만두, 만두장에서는 만두 이외에도 cold noodle 과 꿔바로우 등등 이런식으로요.
우드바인쪽에 만두로 유명한 중국집이 있어서 갔다가 메뉴판에서 무지 좋아하는 곱창을 보고 시켰다가 무지 후회한적이 있어서요.
태국요리 베트남 요리는 개인적으로 잘 모릅니다.
베트남 요리는 진짜 월남국수나 스프링롤로 거의 메뉴가 굳혀져 있구요.
더운 여름에 도저히 월남국수는 못먹겠어서 라이스랑 해산물볶음이랑 같이 나오는 무언가를 먹은적이 있는데 꼭 베트남 레스토랑까지 와서 먹을 필요는 못 느끼겠더라구요.
가면 항상 먹는게 정해져 있어요.
저의 경우 태국음식점 가면 pad thai 종류나 새우가 들어간 매운 국물류인 tom yum kung 아니면 pad gra prow..
다운타운에 PAI 라고 모든 메뉴가 맛난 태국 음식점이 있습니다.
거기 가셔서 추천메뉴 부탁하시든가, 아래 사진 메뉴들 한번 시도해보세요.
이 이상은 저도 몰라서 추가 추천은 못드리겠습니다.
그나마 필리핀 음식을 자주 접할 기회가 있어서 약간 안다면...
필리핀 음식은 3가지 정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입맛에 맞으실거라 장담은 못하겠네요.
레스토랑에 따라 같은 메뉴라도 느끼하게 느껴지는 곳이 있으니 ....
첫째 돼지고기 튀김인 lechon ...
둘째, 족발튀김인 crispy pata ...
셋째, grilled squid 메뉴인 inihaw na pusit...
그외에 필리핀식 팥빙수인 halo halo 라는건 필리핀애들이 적극추천들을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별로....
FV food 라고 필리핀 프랜차이즈 지점들인데 여기가면 육류, 야채, 해산물 종류별로 다양히 만들어놓은거 골라서 먹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기 음식 만족하는데 이전에 여기서 일했다던 필리핀 친구가 여기 요리할때 설탕 무지 쓴다고 가지 말라 하더군요.
그래도 저는 필리핀 음식 먹을때는 여길 자주 갑니다.
Casa manila
여긴 필리핀 친구들은 절대 가지말라고 한곳이었는데 오히려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위 3가지 메뉴도 다 있었고... 가격은 싸지 않지만...
욕밀 갤러리아 지점 근처에 있습니다.
Lechon republik Restaurant
여기는 돼지족발 튀김인 crispy pata 가 먹을만한곳
Lamesa restaurant
Lechon 메뉴와 garlic rice 가 먹을만했습니다.
아무쪼록 재충전과 휴식을 위한 귀한 휴가인데..
투자하신 시간이나 돈이 아깝다는 생각들지 않도록 만족스런 맛집 탐방 되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이전글을 쓰신걸 보았는데.. 정말 좋터라고요... 이런 좋은 정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무쪼록 보람되고 알찬 휴가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선생님 소리가 절로 나와요 ^^#
선생님 들을 나이까지는 아닌것 같은데 무안하네요^^
귀중한 정보들 자세하게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감탄하면서 보고 있어요!
별말씀을요.
늘 좋은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늘 frenchbec님 글 읽으면서 감탄합니다. 정말 귀한 정보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혹여 참고가 되실수 있으시면 좋겠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