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예천곤충바이엑스포 개최 D-73일을 앞두고 예천곤충엑스포 조직위원회 위원장인 이현준 군수가 엑스포행사 성공개최를 위해 농업진흥청 등 유관기관들을 잇따라 방문하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현준 군수는 이미 지난 3월 농협중앙회 등을 방문한데 이어 4월에 자매도시인 경기도 군포시, 서울 구로구, 마포구와 농협중앙회를 잇달아 방문하여 엑스포를 홍보하고 성공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당부했다.
특히, 이 군수는 15일 예천곤충엑스포 후원기관으로 지정된 수원시 소재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을 방문하고 폭넓은 지원과 후원은 물론, 행사장 내 곤충산업관에 농진청 홍보관 운영 등을 협조 요청하여 적극 협조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이어 보문면 출신인 이영상 수원서부경찰서장을 만나 예천곤충엑스포를 서울 경기 권역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위해 논의를 가졌으며 특히, 농진청 관계자는 "미래 곤충산업 전망과 발전방안에 대한 협의 및 친환경농업을 선도하고 있는 예천군의 산업곤충연구소 운영에 미래 발전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현준 군수는 14일 군 확대 간부회의를 열고 주요 축제장에서 개․폐막식에서 드러난 제반 문제점과 개선 사항을 상세히 지적하고 예천곤충엑스포에서는 개막식 당일 관람객 확보 및 안전에 대한 대책을 강력히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오는 7월 28일~8월 19일까지 23일간 개최되는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는 지난 3월 입장권 예매를 시작하여 5월 15일 현재 당초 예상보다 많은 53만매가 예매되는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어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축제 관계자들이 성공을 예감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예천인터넷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