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사하기. 출석 확인.
2. 운모 ou ong 발음 복습하기.
3. 운모 ou ong가 들어간 단어 복습하기.
4. 운모 ou ong가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x zh ch sh r z c s를 만났을 때 발음 익히기.
5. 배운 단어 활용하여 문장 만들기.
Xiǎogǒu kǒukě.
小狗口渴。
강아지가 목이 말라요.
Niǎnia tóu tòng.
奶奶头痛。
할머니는 머리가 아파요.
6, 연습문제를 같이 풀기.
7. 오늘 배운 내용을 함께 복습하고 중요한 내용을 강조하기
강사님의 발음을 잘 듣고 운모 ou ong가 성모 b p m f d t n l g k j q x zh ch sh r z c s를 만났을 때 발음을 따라 말해볼 수 있었고 수업시간에 배웠던 단어를 활용하여 ‘목이 말라요’, ‘머리가 아파요’ 문장으로 말할 수 있었습니다.
저학년들은 조금 헷갈려하여 발표하기를 힘들어하였으나, 공책을 보고 발음을 말해보았고, 고학년들은 발음을 잘 기억하여 자신감있게 발표해보고 옆에 앉은 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말해볼 수 있도록 용기를 주어 저학년 아동들도 용기를 조금씩 내어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