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제주시장기겸 제주시태권도협회장기 전도태권도대회 축사
2013. 3. 24(일)11:00/제주대학교체육관
태권도 우수선수발굴과 기량향상을 가져오는 훌륭한 대회가 되기를....
제주시장 김 상 오
사랑하는 태권도 선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단히 반갑습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활기찬 새봄을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겨울 동안 동계훈련으로 열심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제12회 전도태권도대회가 개최됨을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수한 태권도 선수를 발굴하고 제주 태권도의 기량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서 본 대회를 개최하여 주시는 문성규 제주시태권도협회장님을 비롯한 태권도인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해 올림픽 종목을 결정하는 IOC회의에서 우리 나라의 국기종목이라 할 수 있는 태권도가 올림픽 정식 종목을 채택되었고 레슬링은 탈락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태권도는 그 만큼 올림픽 종목에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스포츠로 발전하고 있고 많은 나라에서 태권도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태권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량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이 더욱 열심히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올림픽에서도 많은 메달을 획득하는 효자종목으로 만들고 태권도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국기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제주도 태권도 발전이 여러분의 양 어깨에 달려 있음을 깊이 명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여러분이 태권도 선수라는데 대해서 큰 보람과 자부심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노력해 나가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오늘 태권도대회가 그 동안 여러분들의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제주 태권도 발전에 기여하는 훌륭한 대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여러분 모두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