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A SUGO RESORT & COUNTRY CLUB
Hida Sugo Resort & Country Club
히다 스고 리조트 & 컨트리 클럽
飛騨数河リゾート&カントリークラブ
히다 스고 리조트CC / 히다 스고 리조트 골프장
1973년 개장 / 18홀 / PAR72 / 6,499YARD
Designed by:金子 安三(Kaneko Yasuzo,가네코 야스조오)
일본 혼슈(本州)기후현(Gifu Prefecture,岐阜縣)의 최북단에 위치한 히다시(Hida, 飛騨市,비탄시) 924m의 고원지대에 자리잡고있는 히다 스고 리조트 & 컨트리 클럽(Hida Sugo Resort & Country Club)은 나고야 중부공항(Chubu Centrair International Airport.中部国際空港)에서 차량으로 약 2시간 30분, 나고야시Nagoya名古屋市)에서는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는 히다산맥(Hida Mountains,飛騨山脈.비탄산맥)기류인 북(北)알프스(Northern Alps)와 박력이 넘치는 하쿠산Hakusan, 白山,백산) 연봉을 바라다보며 호쾌한 샷을 날려 볼수있는 18홀의 회원제 산악 리조트 골프 클럽이다
기후현 히다시는 기후현내 최북단에 있는 히다고지(飛騨高地)북부에 형성된 도시로 북쪽으로 도야마현(富山県)과 면하고 다카하라강(高原川)과 미야강(宮川)의 유역에 인구가 집중되어 있다. 도시의 대부분은 산림이다. 시 경계 및 내부에 1000m 이상의 산이 많은 지역으로 도심 한 여름 평균기온이 최저 23도에서 최고 31도이나 고산지대 숲으로 올라가면 2도정도가 떨어지는 지역이다. 기후현에는 이곳 히다지역외 다카야마, 히라카외지역이 산맥으로 이어지는 높은지대를 형성하고있는곳이다 이 지역의 고원지대에는 골프장과 스키장들이 몇군데 있는데 히다지역에는 미노와GC,히다 다카야마 코스가 이곳 히다 스고 리조트 코스 인근에 인근에 자리잡고있다. 일본에는 약 2,400여개의 골프 코스가 있는데 이곳 기후현에는 약 88개의 골프장이 있으며 일본내 100대 골프코스에 선정되는 우에다 오사무가 설계한 이곳 기후 세키CC 와 기후 CC가 JPGA(JGTO) 토신 토너먼트로 유명한 토신 GC,14힐즈CC, 데일리 미즈나미CC등이 있다.
이곳 기후현에는 히다 스고 & 리조트 컨트리 클럽처럼 높은 고지대에있어 한 여름 피서 골프장으로 알려져있는 골프 코스로는 고산시 해발 1,343m에 위치한 스즈란 고원 골프 코스, 구조시에 위치한 해발 1,054m 데일리 구조 커트리 클럽, 구조시에 위치한 1,015m에 위치한 시라토리 고원 코스,다카야마시에 위치한 해발 957m 아케치GC 쇼가와 코스, 그리고 이곳 히다 스고 & 리조트 컨트리 클럽 이 5번째로 높은 곳에 있는 코스이다. 그 외에 다카야마시에 위치한 873m 장천 고원 코스, 가미시에 위치한 857m 와시다케 고원 코스, 그리고 유명한 나카쓰가와시에 위치한 777m 14힐스 컨트리 클럽, 에나시에 위치 760m
아도니GC, 다카야마시에 위치한 712m 히다 다카야마CC,에나시에 위치해있으며 한국의 골퍼들이 한 여름 즐겨찻는 692m의 메달리온 벨 그라비아 리조트 골프 코스가 대표적인데 해발 500m 이상 고원지대에 우치한 골프장은 20곳 이상이 된다.참고로 2,400여곳의 골프 코스중 가장 높은곳에 위치한 골프장은 나가노현에 위치한 해발 1,650m인 스가 다이라 그린 골프 코스이며 이곳 나가노현에는 일본 전역에서 가장 높은지대 골프장 9위까지가 자리잡고있고 그 다음 10위가 이곳 기후현 고산시에 위치한 스즈란 고원 골프 코스이다.
1973년에 일본의 설계가인 가네코 야스조오(Kaneko Yasuzo)의 설계로 개장 되어진 히다 스고 리조트 &컨트리 클럽 코스는 18홀에 전장이 백티(Back Tee)기준 6,499야드로거리가 길지않는 코스로 3개의 티 박스가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속에 전략성을 필요로 하는 편안한 플레이를 즐길수있는 코스이다. 특히 적당한 업다운에 연못이 거의없고 내리막으로 조성되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감없는 플레이를 즐길수있다.
1번홀(Par5, Back Tee 496yard)
아웃 코스는 자생하는 자작나무로 분리되어져 있다. 1번홀(Par5, Back Tee 496yard)은 내리막의 직선형의 롱 홀이다.
4번홀(Par4, Back Tee 420yard)
4번홀(Par4, Back Tee 420yard)은 핸디캡 1번인 직선형의 내리막 홀이다. 이 홀에서 장타자들은 멋진 샷을 날려볼수가 있다. 인 코스는 자연림속에서의 리조트 코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면서 유쾌한 샷을 날려볼수가 있다.
17번홀(Par3, Back Tee 200yard)
특히 17번홀(Par3, Back Tee 200yard)은 숏 홀로 약간 내리막으로 개천을 넘겨야한다. 그린은 3개의 벙커로 보호되어지고 있는 홀이고 마지막
18번홀(Par4,Back Tee 337yard)
18번홀(Par4,Back Tee 337yard)은 자작나무에 둘러싸여져있는 홀로 매우 아름답다.
히다 스고 리조트 & 컨트리 클럽은 겨울엔 스키장으로 여름엔 피서지로 많은 이용객들이 찻는 곳이다. 안락한 숙박 시설과 함께 라운드후 즐기는 천연 알카리성 온천은 기후현내에서 잘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