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세미나 & Matching for You in 익산
천일국 12년 천력 9월 10일 (양 2024.10.12 토) 전북교구 익산대교회에서 [부모세미나 & Matching for You in 익산]를 호남권 (전북, 광주전남제주교구)의 축복위원회원 (위원장, 축복부장, 리더 등)과 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였습니다.
전북교구에서는 2023년 3월부터 매월 [부모세미나]를 실시해 왔고, 부모매칭을 위한 Matching for You (이하 M4U)는 이번에 3번째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안내장
이번에는 처음으로 전북교구본부 전주대교회에서 실시하지 않고, 2년 전 성전 신축한 아름다운 환경의 익산대교회에서 강경우 대교회장과 나가오까 유꼬 위원장의 배려와 협조로 오전은 2층 대성전에서 부모세미나, 오후는 1층 세미나실(식당)에서 M4U를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익산대교회에서 많은 부모들이 참석하고 그 중 부부로 참석한 부모도 많이 있었습니다.
오전 [부모세미나]에서는 이정실 가정부장의 사회로 남원교회 사또 마유미 위원장의 심정적인 대표보고로부터 시작하여, 익산대교회 나가오까 유꼬 위원장이 강경우 대교회장 대신으로 “저희 교회에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며 좋은 시간이 되시기를” 환영사를 해주셨습니다. 전북교구 지모또 유끼꼬 위원장의 개회말씀은 “자녀의 축복으로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은 이번 부모세미나를 통해 많이 은혜 받고 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줘서 개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부모세미나]는 축복자녀 축복을 위한 “부모교육”으로 특강은 2가지 준비했습니다.
먼저 특강_1은 익산대교회 최승호 청년교회장의 “축복자녀의 축복의 의의와 가치”를 아름다운 피아노연주로부터 시작해서 참석한 부모님들의 마음을 녹였습니다. 대부분 부모는 신앙으로 1세 미혼축복을 받아서 어떻게 자녀들에게 축복을 소개해야하는지 고민만 하고 왔었지만 “축복은 하늘부모님이 주시는 선물”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고, 청년교회장이 자녀 입장으로 부모들에게 부탁하는 마음으로 강의하였기에 조금이나마 자녀의 입장을 느낄 수 있는 은혜 스러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특강_2는 이정실 가정부장의 “미혼축복 선순환 프로세스”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축복받을 때까지의 프로세스와 축복받고 난 후의 프로세스를 설명하였습니다. 보통 축복 프로세스를 설명하게 되면 축복받을 때까지의 이야기가 중심되지만, 자녀가 축복을 받으면 끝인 것처럼 신규가정 관리가 되지 않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사역자와 부모에게 자녀가 축복가정으로 정착될 때까지의 프로세스를 업데이트 한 내용으로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