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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코리아 | |||
--> --> ●●● 국내 최고의 가정용 가스기기 전문기업 린나이코리아
린나이코리아는 1974년 설립 이후 가스보일러, 가스레인지 등을 생산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가정용 가스기기 전문기업이다. 린나이 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견고한 내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스레인지와 가스보일러의 절대 강자
린나이코리아는 1975년 국내 최초의 가스레인지를 내놓음으로써, 아궁이를 사용하던 우리나라의 부엌을 서구식 입식 주방으로 변모시켰다. 2012년 말 기준 국내 최초로 스레인지 2,600만 대 판매를 돌파함으로써 다시 한번 가스기구 명가로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1980년대 후반부터는 가스보일러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2011년 국내 최초로 스마트 보일러를 개발하는 등 소비자들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과열방지장치 관련 국내 최다 63건의 특허기술로 주방의 화재를 예방해 주는‘스마트센서 레인지’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가스비 절감에 앞장 서는‘스마트 콘덴싱 보일러’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가스레인지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업계 최다인 14회 연속 1위, 가정용 보일러는 한국산 업의 고객만족도 업계 최다인 15회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가스레인지와 가스보일러 업계에서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위한 최고의 고객 서비스
소비자들의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주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전국 33개 고객 서비스 센터, 540여명의 A/S 전문요원) 시스템 을 구축하고 있으며, 겨울철에는 A/S 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1996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다.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있으며, 2006년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환경을 생각하는‘스마트 그린’경영으로 업계 선도
린나이코리아는‘스마트 그린(Smart Green) 경영’으로 보일러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두루 갖춘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업적 가치와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공익을 실현하고 있다.
고효율 저탄소로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스마트 그린’제품 개발
린나이 스마트센서 레인지(RTR-N303 외)는 국내 최고 열효율 54%의 실드 버너를 채택하여, 열효율 46%의 일반 레인지 대비 연간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68kg까지 절감해 준다. 10년 정도 사용했을 때는 어린 소나무 264그루를 더 심는 에코트리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스마트 프리미엄 콘덴싱 보일러(RC 54 외)는 가스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해 주는 친환경 제품이다. 고효율 콤비 히팅 시스템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으며, 에코저녹스 버너를 사용해 일산화탄소와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각각 70%와 50% 이상 감소시켰다.
기획에서 출시까지 전 과정에 친환경 생산시스템‘GPS’구축
린나이코리아는 경제성과 편의성 및 환경까지 생각한 스 마트 그린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제품의 기획단계부터 출시까지 모든 생산과정에 친환경 개념을 도입한 스마트그린 생산시스템 (GPS: Green Production System)를 자랑한다. 린나이코리아 고유의 시스템인‘GPS’는 처음부터 환경 요인을 중시해 제품을 기획하고, 외국의 환경규제 조건에 맞는 소재를 사용하며, 친환경 기능을 갖춘 제품을 출시하는 3단계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친환경적 제품생산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통해 전 제품에서 유럽의 친환경 규제인 RoHS (최종 생산품 내의 부품, 재료에 카드뮴, 납, 수은, 6가 크롬, 브롬계 난연제 PBB, PBDE의 6가지 유해물질 사용을 규제)를 만족시키고 있다.
제품 출시 후까지 환경을 생각하는 ‘스마트 그린’처리 린나이코리아의‘스마트 그린’경영은 제품 출시 후까지 계속 이어져, 사업장 폐기물 감량 및 재활용 증대를 위한 ‘스마트 그린’처리 및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한 노력인 탄소성적 표지 인증 등 기업 활동 전반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설비 투자를 진행하기에 앞서 환경성 평가를 실시하여, 환경 영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수질 및 대기오염물질 부하가 큰 페인트 도장공정은 친환경적인 컬러강판으로 원재료를 대체하여 기존보다 廢페인트는 55%, 廢흡착제는 34%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따뜻한 행복을 나누는 기업으로 솔선수범
린나이코리아는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해비타트에 가스레인지를 후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수해복구)와 문화활동(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운동에 가스레인지 전량 후원
린나이코리아는 2009년부터 매년전국의 해비타트 입주가정에 가스레인지를 전량 후원하고 있다. 2012년에는 서울, 경기북부, 대구경북, 춘천, 천안아산, 군산의 집짓기와 집고치기 사업에 필요한 가스레인지를 기증했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
1986년 창단된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45명의린나이코리아 직원들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이다. 매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정기공연을 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음악이라는 취지를 갖고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에게 좋은 음악을 선사하고 있다.
여름철 수재민 위한 무상 A/S 등 적극적 구호 활동
린나이코리아는 매년수재가 발생하면 재해 복구를 위해 가장 먼저 출동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스레인지와 보일러 같은 가스기구에 대한 점검 및 수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가스 빨래건조기를 현장에 설치해 수재민들의 기본적인 취사와 주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함께 하면 더욱 행복해지는‘린나이 사랑의 헌혈 행사’
린나이코리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는 ‘사랑의 헌혈 행사’는 이웃사랑 나누기 운동의 일환으로 2005년 부터 연 1회 이상 진행되어 오고 있는 봉사활동이다. 지금까지 약 500여명의 직원이 헌혈을 통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었다.
받은 이웃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사랑의 보일러 교실’지원
린나이코리아는 청소년과 퇴직자 등이 보일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보일러 명장(名匠) 이영수씨의‘사랑의 보일러 교실’ 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졸업생들은 수재민, 독거 노인 등 불우이웃에게는 린나이 보일러를 무료로 설치해 주는 나눔 의 선순환이 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