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S월드와이드보험팀입니다...
캐나다이사를 할 때 분실이나 파손이 발생하면 가입한 해상적하보험을 통해 보상이 이뤄집니다.
(물론 98%정도는 분실이 없습니다. 다만 100건중 1~2분짐중 현지사정에따라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 때 보상절차 및 보상금액 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1. 화물분실시
현지 배송지점을 통해 배송을 받을 때 분실이 확인되면 화물인수증 상에 분실된 화물의 번호를 기재한 후 배송담당자의 서명을 받으세요. 그 후 절차는 현지 한국CS월드와이드 와 해결이 이루어집니다.
고객제출서류 - 신분증사본, 연락처, 통장사본
현지업지점서류 - 배송확인서 (물품분실이 기재되어 있는 배송확인서)
2. 화물파손시
현지 배송지점을 통해 배송시 파손된 화물이 확인될 경우 그 내용을 배송확인서에 기재를 하여 배송담당자의 서명을 받으세요. 기타 본인의 화물개봉시에 파손확인을 할 경우 그 내용을 당사지점 및 한국의 본사에 통보를 합니다. 어느 경우건 간에 반드시 사진을 찍어 증빙자료로 만드셔야 합니다.
이사짐의 경우 일반 상업화물과 달리 별도의 서베이어가 현장을 방문하여 조사를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손해금액이 소액이기 때문입니다.(상업화물과 비교시에)
고객제출서류 - 신분증사본, 연락처, 통장사본, 파손물품사진
현지지점서류 - 배송확인서 (물품파손이 기재되어 있는 배송확인서)
상기와 같이 파손이나 분실에 대한 보험료 청구서류가 준비가 되면 한국의 당사CS 에 제출을 하시면 고객의 의무는 마무리됩니다.
그 서류를 입수한 당사 CS 는 선적서류와 보험증서, 그리고 입수한 서류를 가입한 보험회사의 보상담당팀에 제출을 하면 보험사에서 검토후 보상금액을 산출합니다.
이 때 산출된 보상금액을 고객이 합의를 하면 2-3일 이내에 제출한 계좌로 송금을 하게 되며, 합의가 되지 않고 재산정을 요청을 하면 다시 검토를 하게 되는데 재산정을 요청하더라도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상금액이 변동이 되지 않습니다.
총소요기간은 보험사에 서류가 제출이 된 후 약 2-4주 가량이 소요됩니다.
(최초 보험가입은 당사에서기본U$5.000을모든분들게 가입해드리고 가입부보금액은각 아이템별로 고객님께서 포장당일 담당직원과 함께작성해
주셔야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문의바랍니다.
CS월드와이드 보험관리처리팀 으로 연락주세요 (02-325-6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