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임진년의 새 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사오모님들의 소망은 무엇인지요?
사업하시는 분들은 사업 대박나시고 새로운 일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원하시는 대로 다 이루시고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소원하신 분들도 모두 뜻하신 대로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모쪼록 사오모님들 모두의 소망하시는 일들이 다 뜻대로 이루어 지기를 새해아침 기도합니다.
사진은 오늘 새벽 다녀온 '행주산성 고양해맞이 축제' 입니다.
아침 6시 50분경, 새해 첫 날 일출을 보기위해 찾아온 행주산성. 벌써 제법 많은 사람들~
부지런한 행주동의 부녀회원들은 벌써 떡국을 끓여놓고 봉사 중이시고..
정문 주차장 한 켠의 떡국 시음장을 지나 만난 행주산성 정문
정문을 들어서자 예년에 없던 카드로 장식된 산책로~
가까이 가서 보니 저마다의 소원이....
구름이 많이끼는 흐린 날씨로 인해 해맞이는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예보된 날이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 곳을 찾았더군요.
벌써 사람들로 꽉 찬 해맞이 명소 행주산성 정상.
인증 샷 한장~!
정상의 행주대첩비 인근에 있는 박물관 겸 영상 홍보실이 있는 충의정 앞 광장에서는 시에서 마련한 해맞이 행사가 한창입니다.
모두들 그렇게 한참을 기다렸지만 날은 밝았는데도 해는 뜨지 않습니다.
기대를 저버리고 해를 보기는 매우 힘들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는 적중하는 듯한 상황~
고양시립 합창단의 '희망의 나라로~!'
노래와 함께 희망풍선 2012개가 날아 오르고....
새해맞이 덕담을 하는 고양시장을 비롯한 고양시 관계자들.
좌로부터 한학수 고양문화원장, 김필례 고양시의회 의장, 최성 고양시장, 이중구 시의원.
풍등을 날리기 위해 준비중인 주민들과 고양시장등....
이 사진을 찍기 직전에는 한개의 풍등에 불이붙어 타 버리고...
드뎌 부지런한 풍등 두 개가 가장 먼저 하늘 높이 떴습니다.
하늘높이 날으는 풍등 행렬~
처음 본 풍등이었는데 꽤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원래는 날이 채 밝기 직전에 하려던 계획이었던 것 같은데 약간 늦어져 날이 완전히 밝았군요.
해를 볼 수 없을 것 같은 마음에 현장에 있던 멀티비전의 일출 영상이나마 한 장 찍었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자 사회자는 농악대를 선두로 차례차례 하산 할 것을 안내하는 멘트를 날리고~
멋진 일출 광경을 찍기위해 KBS 중계차도 나왔지만 아무래도 허탕을 친 것 같습니다. ㅎㅎ~
기상청에서 "구름 사이로 볼 수도 있겠다."던 새해 첫날의 태양은 보기 어려웠습니다.
구름속으로 숨은 태양은 한참을 기다려도 나타나질 않더군요. (밝은 저 것은 태양이 아닌 가로등~)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산 후 귀가를 서두를 무렵의 행주산성 입구 풍경입니다.
권율 장군님, 안녕히 계십시요. 그리고 언제나 그 자리에서 저희를 지켜 주시니 감사합니다.
아침 8시반 경 행주산성을 떠나 집에 가는길에 구름사이로 고개를 내민 햇님을 볼 수 있었는데...
금년의 새해 일출은 이렇게 용케도 도적처럼 살짝 얼굴을 내민 햇님을 잠시 보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2012년 임진년 새해 아침에 이장 올림
첫댓글 하이구 아쉽게 되부럿네욤- 일산에서 권율장군 이벤트 행사때 엑스트러 100명을 수염 붙이고 장군 만들어서 시가행렬 기억이 납니다요
아, 그런 행사를 하셨었군요. 그런데 엑스트라 인원이 백명씩이나...
떠오르는 태양을 맘으로 느껴 보셨을듯가족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셔요
다들 오늘은 틀렸구나 하고 돌아 섰지요.사이로 잠깐 얼굴을 내민 태양을 볼 수 있었답니다. 터뜨리세요
헌데 귀가길에 저렇게
마담올리브님도 새해 건강하시고 하시는 사업도
일출은 못 보았지만 새해 첫날 어부인과 나들이 하셨잖아요
태양은 매일 뜨니까요
아, 그랬었군요.
저도 내년부터는 수도권 저희집과 가까운 일출명소들을 몇 군데 다녀볼까 하는 생각도 하는 중입니다.
정승님, 마마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마니 받으세요 이징님
감사합니다,
인바위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모든일도 술술 잘 풀리는 한 해 되시기 바랍니다.
이장님 댁내에도 흑룡의 상서로운 기운이 팍팍 내려 꽂히는 한해 맞으시길 기원합니다..
제겐 딱 한가지만 축원해주심 되옵니당
violet님도 새해 만사형통 하시고 뜻하신 일들은 모두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꼭 글로 표현은 안 했어도 작년 정초에 빌었던 것 처럼 V 님의 소원도 대신 열심히 빌어 드렸습니다.
올해에는 꼭 일어나 힘차게 걸으실 것으로 거듭 기원합니다. 아자아자
아하이장님 행주산성 해맞이에 오셨었군요. 내도 여기 가볼까 하다 너무 사람들 많을 거 같아 1일날 일찍 일어나 울 동네 아산(성라산)에 가서 한 바퀴 돌고 왔는데요.(몇 년전 행주산성 해맞이 갔다가 사람들이 넘 많아 고생한 탓에) 이 곳에 갔으면 이장님 만날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서로 연락했으면 좋았을텐디요.
미리 연락드릴걸 그랬군요. 실은 작년에도 이 곳으로 해맞이 갔었답니다. 헌데 금년엔 일출을 보기 어렵다는 일기예보 때문인지 작년보다는 다소 사람들이 줄었더군요.
내년에는 집앞 하늘공원이나 남산이라도 가 볼까 하는 생각입니다. 모쪼록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주산성 해맞이 그림 ,노래까지 설선물 고맙습니다
동해안에서도 해맞이가 날씨로 인해 어려웠다는데 ...
벅찬 감동으로 봅니다^^
2012개의 풍선 대박~!!
노랑님, 어느새 새해가 시작되고 사흘째를 맞았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