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자신이 가진 열정을 발휘하여 성취감을 느꼈던 경험을 기술하십시오(400字)
'열정의 상징, 붉은 악마를 리드하다'
저는 국민 참여도와 인지도가 낮았던 2001년부터 붉은악마 활동을 했습니다. 저는 응원박자를 맞추는 북을 쳤습니다. TV중계를 보면 붉은악마 맨 앞에서 북을 치는 사람이 있는데, 그곳이 제 자리였습니다. 여럿이 호흡을 맞춰 하나의 큰 북소리를 만들면 그에 따라 수 만명의 붉은 악마가 구호를 외칩니다. 저로부터 비롯된 그 웅장한 외침의 감동에 저는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그 때의 기억을 떠올리면 지금도 전율을 느낍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더욱 더 2001년, 2002년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붉은 악마의 확장을 위해 거리를 뛰어다니며 홍보했습니다. 아르바이트로 힘들게 번 돈이었지만 아낌없이 회비로 사용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붉은 악마중에서도 최고의 열정으로 활동했던 사람으로 인정받았기에 응원 리드의 역할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2.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자신의 강점 및 약점을 기술하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 왔는지 기술하십시오(400字)
'장점-고객의 마음을 얻는 서비스'
저는 도움을 드리려는 진심 덕에 고객신뢰도 100점의 은행 청원경찰이 될 수 있었습니다. 수수료 절약을 위해 폰뱅킹을 마다하시는 고객님들도 끝까지 설득해서 가입시켜드렸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보면 얼른 나가서 부축하거나 업어드렸습니다. 이렇게 고객을 위하는 꾸준한 모습에 고객님들은 저를 믿으시며 중요한 금융정보를 맡기시기도 했습니다. 저는 감동영업으로써 고객의 수익과 행복 그리고 동부화재의 성과를 동시에 만들겠습니다.
'단점-강한 집중력'
저는 요즘 금융인이 되기 위한 공부에 집중하다보니 과거보다 사람 만나는 횟수가 줄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의 아쉬움을 사기도 했습니다. 인간관계도 중요한 바, 공부와 사교의 시간을 조율해야 했습니다. 깨달음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여 고객과 업무 모두에 집중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3. 우리 회사에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입사 후 어떻게 성장해 나갈 것인지 기술하십시오(400字)
'고객을 위해'
동부화재는 손해보험 업계의 리딩 컴퍼니로 고객 가치 창조의 초우량 보험사라는 비젼이 있습니다. 저는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으로서 세계최초로 구축된 자동화 상담서비스에 큰 만족을 느꼈습니다. 상담원 연결을 생략하며 빠른 출동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이 돋보였습니다. 이러한 편의 서비스는 동부화재가 고객을 얼마나 소중히 여기는지 가늠할 수 있게 합니다.
저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동부화재에서 1등으로 고객을 중시하는 사원으로서 보험별 장점을 조합한 최적의 상품을 드리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장점의 최대화를 위해 동부화재를 중심으로 동부생명과 동부저축은행의 상품을 적절히 조합하는 MIX형 재무컨설팅을 계획하고 진행할 것입니다. 실적보다 고객을 위하는 MIX형 재무컨설팅은 곧 ‘동부화재가 진심으로 자신들을 위해 뛰는구나‘라는 고객의 믿음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첫댓글 너무 회사 찬양을 하시는 군요 좀더 솔찍하게 하고 싶은 말을 하심이 좋을듯...인사담당자들은 실무진입니다. 초유량 보험회사 실무진들이 그렇게 생각할까요??^^
그리고 단점에 강한 집중력이라고 하셨는데 예를들어 너무 집중을 잘해서 옆에 있는 친구가 말을 해도 쳐다 보지 못해 때론 친구들이 섭섭하다 예는 몰라도 인간관계와 집중이 무슨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옙!!^^조언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수수료 절약을 위해 폰뱅킹을 마다하시는 고객님들도 끝까지 설득해서 가입시켜드렸습니다. << 이 부분은 빼시는게.. 왠지 강요형으로 보여요 ; 아;; 나도 동부화재 쓰는 사람인데..적에게 이런걸.... ㅎㅎ 농담이구요 저도 이런 저런 자소서 보면서 쓰고 있네요 나중에 되면 저도 올릴테니 좀 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