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는 야후 날씨입니다.
저는 주로 알람을 켜놓고 아침마다 날씨 알람이 울리게 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심심할 때 마다 가끔 기상 방송도 보구요. 비 예보도 나름 정확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는 야후 지하철 어플이예요.
이거는 일본 친구들한테 추천 받았어요. 지하철 경로 빠른 걸로 골라서 보기 편해요. 전부 일본어라서, 아직 일본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힘들 수도 있어요.

세번째는 홋또페퍼 (hot pepper) 입니다.
미용실이나 네일샵 등 뷰티샵 예약할 수 있는 어플이에요. 할인 쿠폰도 많고, 주위에서 추천받아서 설치했어요. 아직 직접 사용한 적은 없지만, 주위에서 머리 싸게 했다면서 적극 추천 받았다는!

네번째는 타베로그 입니다.
저는 주로 맛집 찾을 때, 여기서 봐요. 원하는 조건이나, 음식 종류등 상세하게 검색해서 볼 수 있어서 편하고, 평점도 몇번 겪어본 결과 믿음직한.. 간만에 외식하러 갈때 자주 사용합니당.

마지막으로 유레쿠루 입니다.
지진용 어플이고, 알람이 빨리 온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이전부터 설치해 놓은 거예요. 이번 오사카 지진 후에도 가끔 들어가서 잘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역 설정이 가능하고, 진도 확인도 쉽게 할 수 있어요.
몇개 안되는 기본 어플들 모아봤어요! 이 밖에, 구글맵이나 번역 어플은 정말 필수도 많이 사용하구요, 니토리나 지유 어플 같이 자주 가는 쇼핑몰 어플도 받아서 사용중입니다. 그럼 모두 스마트한 일본 생활 되길 바래요!
첫댓글 오오~~~ 좋은 어플들이네요^^ 일본생활 필수 어플!!ㅎㅎㅎ 소개 감사해요~
전부 생활에 도움되는 어플들이네요 ㅎㅎ
진짜 말그대로 일본생활 필수 어플들 모음이네요!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