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차주분, 예비 차주분은 읽다가 빡침 주의

1. 슈퍼차저 권리문제
테슬라 프로모션중 하나는 평생 충전 무료! 였음
물론 어지간히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이게 계속 갈거라 생각을 하진 않았겠지
그런데 이 권리가 문제가 되는 상황이었음
처음에 테슬라는 프로모션중 구매한 차에 한해서
슈퍼차저 무료혜택(이하 권리라고 칭함)을 준다고함
따라서 그 권리를 가진 차량은
중고가 방어가 오지게 잘되서 싱글벙글
그런데 나중에 말이 바뀌어서 산 사람에게만 주고
차량명의가 바뀌면 혜택 날아감 ^^ 시전
뭐 이게 그럴수도 있어
문제는 테슬라 차량들은 대부분 고가의 차량들이고
이런 차량들을 사는건 그냥 썡돈내고 사는거 보다
리스 해서 사는게 세금문제등으로 훨씬 경제적이거든
리스가 뭔지 모르는 친구들에게 설명하자면
금용회사가 대신 차를 사주고,
나는 초기비용과 할부금처럼 이용료를 내고
자기차처럼 이용하는거야
자동차 명의는 금융회사로 되있고
내가 나중에 잔존가치를 지불하고 인수할수도 있어
실제로 테슬라 차량들은 이렇게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고
여기서 문제가 생겨버림
그러면 나중에 차량 인수할때 어떻게 됨? 이 되버림
이 문제로 오너들이 아직까지도 싸우고 있는걸로 암

2. 포트 변경 논란
기존 테슬라에서 사용하던 포트는 AC3상이라고 불리는 포트로
테슬라전용 충전인 슈퍼차저를 제외하더라도
이전부터 공용충전기에 설치해놓은 포트임
(AC3상, 챠데모, DC콤보)
테슬라는 한국에 모델S 전기차를 판매할떄
공용충전소에서도 충전이 가능해오! 라면서 판촉을함
물론 충전속도가 드럽게 느리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더빠른 차데모용 어댑터(약70만원)을 해외 직구로사는사람도 생김
해외에는 어댑터를 파는데
국내 테슬라는 이상하게 어댑터를 안팔았음
그런데 어느순간 모델x출시하면서
2018년에 독자규격 TCP포트로 바꿔버림
그러면서 전용충전소들도
신형포트로만 생기지더 이상 구형포트로 안생기는겨
그래서 구형 산 사람들은 점점 충전소가 사라짐
가뜩이나 테슬라 타는 사람들 많아져서
충전소가 붐비는건 덤
더 문제는 그 사실을 모른채 차를 계약한 사람들이었는데
당연히 공용충전소에서 충전되겠지ㅋ 하면서 차를 받았는데 에그머니나
독.자.규.격 포트를 받아버림
엌ㅋㅋㅋ 공용충전소에서 된다매 시발라마들아 시전
테슬라 코리아 : 우웅 우리는 모른데스웅
이게 2018년 9월에 벌어짐
약 1년만에 소송건다고 여론이 험악해져서
결국 기존의 구형포트차량 -> 포트 변경
신차 산사람 -> 어댑터 제공
으로 바뀜
문제는그게 아직도 진행중이라는점(...)

3. 그지같은 마감
현기가 이렇게 마감했으면
현까들이 커뮤니티 등지에서 난리를 부렸겠지만
테슬라는 자동차가 아니고 체신기술이 결합된 IT기기니까 갠찮음 하는 개소리가 나옴
농담아니고 마감이 진짜 ㅆ창임
그러면 차량인도 받을떄 인수거부 하면 되는거아님?
언제 또 나올줄 알고 기다리겠냐
현기는 공장이라도 근처에 있지 얘네는 기약도 없음
그냥 유튜브에 테슬라 마감 치면 수백개가 나오고
거기 다 비추 존나 찍힘
괜히 테슬람 테슬람 하는게 아냐
단차는 기본이고 천장이 뜯어졌네, 새차가 문콕이 나있네
필러가 끊겼는데 용접되있다던가(...)하는 무시무시한 것들도 나옴
최근에 논란이 된게
쇼바-바퀴 고정하는 나사가 빠지는 참사도 생김
덕분에 차가 주저앉음
뭐 엘론머스크가 조립을 로봇들한테 시켰는데
로봇들은 아직 인간을 못이기는건가
아니면 시1발 검수를 안하는건가 알수 없는 상황임
테슬라 인수할때 단차없다고
테슬라 카페에 자랑하면 블락 먹을지도 모름
존나 네덕도 그런 네덕이 없어
테슬라는 원래 그렇게 타는겁니다

4. 死後지원
테슬라의 고객센터는 진정 사람새낀가 수준의 대응수준으로 운영
차를 파는 놈들이 자기들도 뭐가 뭔지 모름
본사 대응이 휙휙 바뀌는데 매뉴얼이 안내려와서 그러는거 같은데
그게 시1발 말이야 똥이야
테슬라가 한국에서 작은 회사냐고?
외제차 판매량 bmw 벤츠 이어서 3위임
대형차는 1위 먹었다던가 그럴정도인데
개뼈다구 같은 고객대응으로 유명함
뭘 물어보면 저희도 몰라요 라는 대답이 들려온다는 말이 있음
가끔 신모델 보조금 신청 빼먹고 안하는건 뽀너스
혹시나 하는 말이지만 사고는 더더욱 나면 안된다
수리업체가 지침상 한곳으로만 지정되있는데
여기가 공임비가 정신 나간걸로 유명함
접촉사고가 나서 문짝 판금에만 1200만원
헤드라이트교체 + 휀다도색 + 앞범퍼 = 900만원
업데이트 받다가 단말기 화면 나감 = 300만원
단순하게 일어날수 있는 사고들로만 이정도임
한국에서 외제차 판매량 3위까지 올라온 테슬라야
전기차 시대를 자지보지하네 마네 하지만
미국에서도 말이 많지만 한국에서는 더 말이 많음
실제로 여러가지 기술에 대해 의심하는 시선도 많은데
양산문제는 평1신인건 확실함
첫댓글 어떤 기계도 수리가 수훨한 것을 택해야 합니다. 외제가 다좋은것만은 아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