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후 2024년 7월 02일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성령님의 선교 (The Holy Spirit’s Mission) 2
[로마서 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미국장로교회 PCA교단 대표이자 전 미국 커버넌트 신학교 총장, ‘그리스도 중심 설교’ 저자이신 브라이언 채플 목사님의 간증입니다.
🌱3년 전에 ‘홍콩 성경 컨퍼런스’가 취소되었습니다. 100년동안 25만명이 홍콩에 모여 매년 성경 컨퍼런스로 모였는데, 코로나로 취소된 것입니다.
그때 저는 강사로 초청되었으나 이메일로 이런 편지를 받았습니다.
“중국에서 코로나로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고 있고, 교회도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우리를 위해 위로해주시고 기도해주십시오”
그분들은 믿음과 예배 때문에 고난 받은 분들인데 내가 어떻게 그들을 위로할 수 있을지…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성령의 역사에 대해 편지를 쓰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답장을 썼습니다.
“전 세계의 눈이 여러분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왕이신 예수님이 여러분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성령님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탄식으로 여러분을 위해 중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성령님이 여러분을 위해 일하실 것입니다. 잠깐의 코로나 상황이 더 큰 영광의 시간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2023년 8월, ‘홍콩 성경 컨퍼런스’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25만명을 보내 달라고 열심히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25만명이 오지는 않았습니다.
놀랍게도 110만명이 모여 함께 컨퍼런스에서 예배하고 찬송하고 기도했습니다.
할렐루야!!!🌱
[마태복음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하나님의 나라 운동은 사람이 하는 것 같으나 사실은 성령님께서 주도하시는 성령의 운동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처한 문제와 환경만 바라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성령님은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성령님은 살아계시고 지금 이 시간에도 역사하시며 전 세계에서 일하십니다.
성령이 우리의 심령에 부어지면 우리의 영이 살아나게 됩니다.
우리는 어떻게 성령의 바람을 타고 갈 수 있을까요?”
우리가 겸손으로 하나가 되어 주님의 권능 앞에 납작 엎드릴 때 성령님은 일하십니다.
성령의 바람은 큰 권능으로 초대교회에 들어왔습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다음 오순절에 성령 받은 제자들이 예루살렘에서 복음을 전했을 때 하루에 3천명 씩 회개하고 돌아오는 큰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사도행전 2:38~41]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 그 말을 받은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신도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그 당시는 복음을 전하기에 어려운 처지였고 유대인들의 조직적인 박해 앞에서 명맥을 부지하기도 어려웠만 복음의 능력은 지역과 인종을 석권할 수 있었습니다.
성령의 강권적인 역사가 이를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성령님은 ‘보혜사’입니다. 보혜사란 격려자요 돌보아 주시는 분이십니다.
오늘도 성령이 함께 하실 때 상처난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낙심되어 있을 때에 성령님은 일으켜 세워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갈 길을 알지 못할 때에 성령님은 갈 길을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성령님은 대한민국에서도, 북한에서도, 우리의 이웃 가운데서도 일하시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성령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성령의 새바람을 불어 주시옵소서.”를 외치며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격려와 돌봄으로 새롭게 부름을 받길 기도합니다.
(2024년 6월 30일 주일 예배 브라이언 채플 목사님 설교 참조)
🙏하나님 아버지, 폭포수 같은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사 믿음의 세대계승이 온전히 이루어지게 하시고, 온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들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 거듭남으로 어떤 고난과 환경 속에서도 황홀하고 아름다운 삶을 사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3분의 기적'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ca00eR0cdM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