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일 아침 카페에 접속 하여 한줄메모장 을 살펴 보던 중 이런 메모를 보게 되었습니다.
아키토피아(architopia) 07.07.01 06:55
7월의 첫날 일요일인데 출근합니다 ~~~~
오늘은 비오는데 주태백이에서 파전에 막걸리 한사발 ~~~ 좋은데
그래서 즉시 답글을 달았지요.
삿갓 07.07.01 10:58
마음이 동하면 번개 때려 버려.
지금 부산에 있지만 번개 치면 포항 올라 가야지
잠시 후 아키토피아가 에게서 연락이 오더군요.
몇 시에 포항 올라 오느냐고 해서, 5~6시 사이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했더니 긴급 번개 공지가 떴구요.
포항터미널에 도착 하자마자 서둘러, 5시 정각에 ‘주태백이’ 를 찾아 갔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역시 소주 보다 막걸리가 제격이라, 먼저 와있던 ‘아키토피아’와 둘이서 ‘돼지껍데기 볶음’ 을 안주 삼아 한잔 두잔 마시기 시작 합니다.
곧 이어 바람가하 도착, 소주 마니아 답게 소주 와 정구지전 하나 추가.
‘정원님’ 과 ‘서당개님’ 도착, 가자미 구이 안주 추가 하고,
얼굴이 붉어질 정도로 취기가 오르는 시점에 ‘처음의마음’ 이 도착 하여, 마지막 안주 ‘황태찜’ 과 함께 ‘주태백이’ 에서의 1차 모임을 끝냅니다.
2차 장소 결정은 오랜 시간 고민이 필요 없었습니다.
오래 전 추억의 ‘롯데조개구이’ 이야기를 나누던 중, 현재의 ‘바다조개구이’ 가 그때 그 주인장이 맞다고 아키토피아가 알려 주네요.
‘바다조개구이’ 를 향하여 출발 하였습니다.
위치는 고속버스터미널 에서 해도 방향으로 직진 하여 첫 번째 4거리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백작님’ 이 운영 하고 있는 ‘삼수니단란주점’ 바로 길 건너편 약20~30 미터 정도에 위치해 있네요.
가게 입구에는 입장을 도와주는 도우미(?)가 늦은 밤에도 불구 하고 밖에까지 나와서 안내를 합니다.
“ 어서 오십시요. 이리로 들어 가세용 ”
가게 안의 모습 입니다.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아서, 소주 한잔 마시기에 적당한 크기 입니다.
첫댓글......전구지전....아..쩝쩝..
다음에 비오는날 정구지전 안주 삼아 한번 모이죠
후기 넘 잼나게 봤어요 드시기 바쁘실텐데 사진촬영까지...정말 좋은 벗들같으네요 부럽습니다...담에 기회에 꼭 가보고 싶어요...번개랑 정모가 은근히 기다려지네요 친한척 해주실런지 원```이렇게 열심힌데....푸~~~ㅎ헤헤
언제든지 환영 합니다. 저도 처음 한번의 결심이 어려웠지, 그 다음 에는 너무 스스럼 없이 어울리수 있던걸요.
저도 여기 참 좋아해요. 알싸한 조개국물 참 맛나죠. 아이들과 밥으로 먹기에도 반찬이 푸짐해서 적당하구요. 주인아주머니 사진으로 보니 반갑네요. 연세 많으시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게 안 보이거든요. 마음씨도 참 고우시구요. 고래고기도 부위별로 다양하게 나와서 죽도시장에서 사먹는 거랑 차이나게 좋아요. 며칠 내 가야할 듯.. ^^
예. 저는 거의 7여년 만에 가 봤습니다.
저 출근하면서 맨날 이집보는데....서당개님 표정 압권입니다..^^
107번이 해도를 경유 하는가 보지요? 마음이 동하면 그냥 버스에서 내리면 되겠구만요. ㅋㅋ
아이궁~~보기만 해도 취하고 기분이 좋아지는듯 합니다 ㅎㅎㅎㅎ 부럽습니다~~
보기만 해도 취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아직 내공이 그 정도는 아니라 반드시 먹어보고 마셔봐야 아니까, 결론은 제가 하수 네요.
맛~~~있겠다 좋은집 소개해주어서 고마워요!!!
사람 각각의 입맛이 다른지라 조심 스럽지만, 한번 맛을 보세요.
정말 드시기도 바쁘셨을텐데.. 사진 잘봤어요 나중에 친구들이랑도 한번가봐야겠어요.. 울신랑이 포항사람이 아니라서 친구가 없는데 여기보니 좋은불들 많으신것같아서 신랑보고 모임에 한번 가라고해야겠어요 사진보니 진짜 소주한잔 하고싶어지네요^^ㅋㅋㅋ
오세요
다음에 모임 있으면 두분이 같이 오세요.
ㅋㅋ저도 여기 완젼 조아라하는데....조개에다가 소주한잔..ㅎㅎㅎ조만간에 또 가야겠네요...사진보니 아침부터 군침이..ㅋㅋ
조만간에 또 가신다는 이야기는, 조만간에 옆자리에서 뵐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될수도 있겠네요. 얼굴을 모르니 아이디어 하나... 우리 맛포경 회원들은 보통 식당에서 '예약석' 이라고 얹어 놓는 명패에다가 '맛포경' 요렇게 올려 놓고 먹으면 되겠네요.
아~ 넘 맛있겟당.... 좀 잇으면 백수되는데... 꼭 붙어야지....!!!
백수 되기전도 좋고, 백수 된 뒤에도 좋고, 다시 백수 탈출 하고 나서도 좋습니다. 언제든지 붙으십시요.
백수 되는날 ~~~ 조개번개 도전
이집 단골한지가 2000년이니깐 벌써 8년째 단골집이네요. ^^ 그리고 보니 세월참 많이 흘렸네... 한번씩 육수의 비법이 뭐냐고 묻곤했는데... ^^ 이집 조개구이도 맛있지만 돌문어맛도 기가 막힙니다.신세좋지 않을때는 너무 작은것 내놓기도 미안해서 주문받지 않죠. .. 암튼 정말 추천하고 싶은 괜찮은집입니다.
다음에는 문어 맛도 한번 볼까요?
앗 왜?이제서야 보게될까....삿갓님 죄송함다..눈떠보니 아침차안.
ㅎㅎㅎ
너무 맛있겠어요.. 울 딸..델꼬 가려니..참 엄두가 안나서...ㅠㅠ 신랑 꼬셔서 함 가봐야겠군요..주차할때는 있나요??
4거리 도로변으로 적당한 곳에 주차 하면 됩니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는것으로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