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74]
San Antonio Spurs 106 : 116 Washington Wizards
- [Game 74] 샌안토니오 원정 경기에서 10점 차이로 승리를 거두며 연패를 끊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 스퍼스와의 시리즈를 1승 1패로 마무리하는 위저즈입니다. 경기 양상은 2쿼터 초중반까지는 팽팽했습니다. 하지만 알드리지가 부상으로 경기를 이탈하며 위저즈가 리드를 잡았고 그 이후로 리드를 쭉쭉 벌리면서 쉬운 승리를 챙겼습니다. 스퍼스는 4쿼터 중반부터 분전하며 추격했지만 끝내 위저즈를 위협하진 못했습니다. 스퍼스는 서부 컨퍼런스 이 주의 선수로 선정된 알드리지가 경기 초반부터 쾌조의 컨디션으로 13득점을 기록하다가 부상으로 갑자기 빠지면서 급격히 무너진 것이 아쉬웠습니다.
- 최근 연패에 빠지며 절체절명의 위기였던 위저즈는 다행히 경기력을 추스를 수 있는 시간을 벌었습니다. 비록 상대팀 에이스의 부상이라는 예상치 못한 변수의 혜택을 받긴 했지만 그래도 가비지 승리를 거두면서 주전들의 출전 시간도 아낄 수 있었습니다. 모리스와 포터는 도합 14개의 야투를 던져 13개를 성공시킬 정도로 쾌조의 슛 감각을 자랑했고 고탓은 갑작스러운 알드리지의 이탈로 무주공산이 된 스퍼스의 페인트 존을 휘저으며 12득점 8리바운드로 준수한 활약을 했습니다. 빌과 사토란스키는 적당히 쉬어가는 하루였지만 대신 벤치 멤버들이 모두 좋은 활약을 보여주면서 리드를 벌리는 데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Game 75]
Washington Wizards 92 : 103 Detroit Pistons
- [Game 75] 디트로이트 원정 경기에서 발목을 잡히며 11점 차이의 패배를 당했습니다. 위저즈는 이번 시즌 피스톤스와의 시리즈를 3승 1패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양상은 전반전까지는 팽팽했으나 3쿼터 초반부터 피스톤스가 조금씩 리드를 벌렸고 위저즈는 4쿼터 초중반에 열심히 추격했으나 결국 경기를 내주었습니다. 피스톤스는 그리핀이 발목 부상으로 결장했지만 드러먼드가 24득점 23리바운드로 인사이드를 폭격했고 잭슨, 불록, 톨리버 등의 활약이 좋았습니다.
- 위저즈는 시즌 내내 패배한 적이 없는 피스톤스를 상대로 하필 중요한 시점에 발목이 잡히고 말았습니다. 리그를 대표하는 센터 중 하나인 드러먼드에게 인사이드를 폭격당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지만 인사이드 바깥에서도 피스톤스의 강한 수비에 막혀 이 열세를 만회하지 못했습니다. 빌과 모리스, 포터 모두 피스톤스 수비에 고전하며 야투 감각이 좋지 못했고 사토란스키와 고탓이 그나마 힘을 좀 내주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벤치에서도 우브레와 스캇이 분전했지만 한 번 벌어진 리드를 좁힐 수는 없었습니다. 최근 전반적인 선수들의 움직임이 느려지면서 에너지 레벨이 많이 떨어진 부분이 아쉽습니다. 다행인 것은 월이 벤치에서 수트가 아닌 유니폼을 입고 대기하기 시작했으며 다음 경기인 샬럿과의 경기에서 복귀 예정입니다. 수준급 활동량과 에너지를 가진 건강한 월이 경기를 뛴다면 분명 위저즈의 경기력도 향상될 것이라 믿습니다.


[Game 76]
Charlotte Hornets 93 : 107 Washington Wizards
- [Game 76] 샬럿과의 홈 경기에서 14점 차이의 수월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위저즈는 이번 시즌 호네츠와의 시리즈를 1승 3패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양상은 전반전까지는 팽팽했고 3쿼터 들어 위저즈가 리드를 잡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리드를 잘 유지하면서 승리를 챙기게 됩니다. 호네츠는 하워드가 22득점 13리바운드로 인사이드에서 뛰어났고 윌리엄스, MKG, 에르난고메즈, 몽크 등이 좋은 활약을 선보였지만 정작 에이스인 워커가 7득점으로 침묵하며 추격의 동력을 얻지 못했습니다.
- 위저즈는 많은 것을 얻은 경기였습니다. 우선 이번 시즌 호네츠를 상대로 유독 약했던 위저즈는 마지막 4번째 매치에서는 승리를 거두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위저즈 팬들이 그토록 고대하던 월이 복귀했습니다. 월은 복귀전에서 15득점 14어시스트로 야투 감각은 조금 아쉬웠지만 여전히 화려한 패스 생산력을 뽐냈습니다. 월의 복귀로 부담을 던 빌과 포터는 각각 22득점, 26득점 11리바운드로 좋은 활약을 했습니다. 고탓 역시 월과 특유의 2 : 2 플레이로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모리스가 독감 증세를 보이며 일찍 경기장을 떠나는 불운도 있었습니다. 벤치로 돌아간 사토란스키에 대한 걱정은 이제 할 필요가 없겠고 스캇이 좋은 감각으로 15득점을 기록하며 오늘 영 좋지 않았던 우브레의 뒷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위저즈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완전히 확정을 지었습니다. Let's Go, Wizards!


[Game 77]
Washington Wizards 94 : 113 Chicago Bulls
- [Game 77] 백투백으로 열린 시카고 원정 경기에서 아니나 다를까 19점 차이로 대패하며 불스의 탱킹에 고춧가루를 뿌렸습니다. 위저즈는 이번 시즌 불스와의 시리즈를 2승 1패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양상은 1쿼터 중후반 이후 불스가 리드를 잡았고 이 리드를 경기가 끝날 때까지 유지하며 그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불스는 팀 전반적으로 3점 슛에서 좋은 감각을 선보이며 무난한 승리를 챙겼고 마카넨이 23득점, 포티스가 18득점을 기록하는 등 총 6명의 선수가 두 자릿수 득점을 올렸습니다.
- 백투백으로 열린 경기라 월이 휴식을 취했고 다시 기존의 라인업으로 경기를 치른 위저즈는 백투백 경기에서 꼭 1승 1패를 기록하는 징크스를 이어가며 무난히 패배했습니다(그나마 한 경기라도 챙기는 것이 다행이라면 다행이라지만...). 포터를 필두로 주전 선수들은 그럭저럭 괜찮게 분전했지만 빌의 슛 감각이 좋지 못했고, 벤치에서는 스캇이 그나마 돋보였지만 승부를 뒤집을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최근 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보스턴을 1라운드에서 상대하기 위해 워싱턴, 마이애미, 밀워키의 7등 자리 눈치 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데 정말 위저즈가 7위를 찍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합니다.
- 정규 시즌 24주차(현지 날짜 기준 3.26 ~ 4.1)를 2승 2패로 마무리하며 개인적으로는 별로 기대보다 좋지 못했던 한 주였습니다. 그래도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을 지었고 월이 복귀했다는 데서 위저즈 팬으로서 기분이 좋은 일들도 많았습니다. 어느덧 정규 시즌도 5경기만 남았습니다. 다음 주 정규 시즌 25주차(현지 날짜 기준 4.2 ~ 4.8)에는 휴스턴 원정 경기를 치른 후, 클리블랜드 원정 경기와 애틀랜타와의 홈 경기가 백투백으로 열립니다. 현재 동부 컨퍼런스 7위를 노리는 3개 팀이 치열하게 눈치를 보고 있는 와중에 현재 6위를 달리고 있는 위저즈가 정말 7위로 진출해서 보스턴을 상대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