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 멘탈헬스] 이제 집에서, 가까운 단월드 수련장에서 멘탈헬스 체험을 365일 해볼 수 있다?!
단월드 수련장 개방…국학기공 365일 수련 가능
공원에서, 운동장에서 국학기공을 통해 몸건강, 정신건강을 되찾아 국학기공 마니아들이 되신 분들에게 기쁜 소식이 있다.
국민생활체육 전국국학기공연합회와 멘탈헬스기업 단월드는가 2013년 국민멘탈 헬스시대를 맞아 국민 건강과 국민행복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민행복 멘탈헬스를 위한 수련장 제공’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단월드는 전국 단월드 300여개 센터에서 평일 새벽에 수련장을 제공하고, 주말에도 동호회 회원과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행복 증진을 위한 지역문화센터로 수련장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국학기공연합회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공원·학교운동장·문화센터등에서 국학기공 수련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지만 동절기에는 야외에서 하기엔 너무 추워서 쉴 수 밖에 없었다.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에 있는 수련장을 남녀노소 누구나 1년 356일 멘탈헬스 지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건강관리 인식 및 실천에 대한 대국민 조사'에서 성인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대의 자살 위험도가 29.5%, 30대가 이어 27.9%로 젊을수록 정신건강에 대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이들은 취업, 결혼 및 새로운 환경에 대해 심리적으로 큰 변화와 압박을 겪는다. 단월드청년회는 젊은 세대가 이러한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고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하기 위한 대안으로 ‘멘탈헬스 힐링명상’을 제안한다.
특히 이들이 체험할 멘탈헬스 힐링명상은 한민족의 전통수련법과 뇌과학이 접목된 수련법인 뇌파진동 명상이다. ‘뇌파진동’ 명상은 요가, 불교명상과 비교하여 우울증 감소와 수면의 질 향상에 우수한 것으로 대체의학분야 저명국제저널 eCAM(Evidence-Based Complementary and Alter native Medicine)에 게재된 바 있다. 또한 , 치매 예방 등 정신건강과 두뇌개발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지며 멘탈헬스 대표 명상법으로 국민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멘탈헬스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건강한 상태’라고 정의하며, 전 세계적으로 멘탈헬스를 장려하기 위한 '2013년~2020년 글로벌 멘탈헬스 액션 플랜'을 최근 발표한 바 있다.
멘탈헬스 방법은 이제 집에서 손쉽게 인터넷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사랑의 에너지를 표현한 생명전자방송국이다.
현재 5만여명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로 효과또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검증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