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J8KiaZhDWss
종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 TOP 5 - 원불교, 기독교, 가톨릭, 통일교, 대순진리회 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은 어디일까? 가격, 시설, 위치 정보
2021. 4. 21.
공빠TV - 공부하는 엄마아빠
구독자 6.57만명
공부하는 엄마아빠의 채널, 공빠TV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노후에 건강하게 장수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건강식사, 운동, 다른 사람과의 교류입니다.
그 3가지 조건을 만족할 만한 노후의 주거 공간은 없을까? 찾아보다가 저희는 실버타운이 딱 맞는 곳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실제로 견학을 다녀보니, 우리나라 실버타운이 처음 만들어지던 20여년전에는 의외로 60대 시니어들이 많이 실버타운에 입주했고, 그 분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셔서 지금은 실버타운 평균연령이 80대 중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실버타운은 90세가 넘는 입주자가 100명이 넘는다고도 해요.
또한 여성 시니어는 가정에서 평생 식사준비를 했는데, 나이들어서는 좀 쉬어도 되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남편 입장에서도 평생 직장생활을 하고 은퇴했는데 삼식이라고 구박 당하기도 한다니... 이런 현실이 좀 서글프기도 합니다.
60대에 아직 은퇴를 하지 않고, 하던 사업을 계속 하기도 하고, 직장생활을 더 할 수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버타운에 입주해서 가사노동에서 해방되어 이제는 하고싶은 재미난 일들을 좀 더 하며 자유롭게 생활하는 것은 어떨까요? 상상만 해도 신나지 않나요?
실버타운의 생활비가 부담스럽지만, 적당한 집의 월세, 식사비, 사우나 비용, 운동비용, 취미활동 비용등을 다 포함하고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받아들일 만 하지 않나요? 가능한 범위에서 각자의 형편에 맞는 실버타운을 찾는다면 노후주거지로서 실버타운은 좋은 곳이 될것입니다.
실버타운을 공부해보니 정리되어 있는 정보가 많지 않았습니다.
실버타운들이 지역, 면적, 시설, 서비스, 의무식사 등 차이가 많아서 서로 비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몇 달 동안 공부하고, 체험숙박을 하고, 견학하면서 각 실버타운 별로 특징과 장단점, 보증금과 월생활비 등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니 실버타운들끼리 상대 비교도 잘되었습니다. 저희 공빠가 공부한 내용들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면 여러분들의 노후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각각의 실버타운들을 공부해서 정리했고요. 가능한 곳들은 영상으로 다시 담아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버타운별로 몇 개씩 특징적인 곳들을 주제를 정해 비교,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종교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 몇 곳 선정해서 소개합니다.
“종교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 TOP 5”입니다.
많은 실버타운 업체들이 부도로 문을 닫았는데, 그것은 수익성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종교재단에서는 실버타운 운영을 수익성 만으로 보지 않고, 노인복지서비스 차원에서 접근한 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모태가 된 종교에서의 지원도 있고요. 종교재단에서 운영하는 실버타운은 안정적입니다.
입주자들의 종교의 자유도 보장해서 입주할때도 제한이 없고, 생활하는 동안에도 종교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종교에 맞는 곳에 가시면 신앙생활을 함께 할 수 있으니 더 좋구요.
영상을 보시면 실버타운 선택에 도움이 도시리라 생각됩니다. ~~~^^
평소 실버타운과 노후준비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 영상 제작 이후 자료에 잘못된 부분이 있어 정정합니다. *
청심빌리지는 월 90식 의무식이 아니라 → 월 60식 의무식입니다.